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2046' 홍콩 한정판 OST 영화

2046 - 엇갈린 사랑의 공허함
2046 - 두 번째 감상
2046 - 세 번째 감상

이번 홍콩 여행에서 구입한 '2046'의 홍콩 한정판 OST입니다. LP 사이즈의 대형 자켓에 OST CD 이외에 DVD가 추가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HMV에서는 140달러(한화 약 18,000원)에 팔던데 코즈웨이 베이 타임즈 스퀘어의 지하 음반점에서 125달러(한화 약 16,000원)에 팔길래 구입해서 공수해왔습니다. 참고로 이 한정판 음반은 예스아시아에서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LP 사이즈 자켓의 앞면입니다. 양조위의 벗은 상반신과 아마도 장쯔이의 다리이겠군요.

자켓의 뒷면입니다. 곡 리스트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자켓을 펼친 내부입니다. 왼쪽에는 2장의 북클릿과 1장의 오리지널 포스터를 수납할 수 있도록 주머니처럼 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CD와 DVD가 있습니다.

CD와 DVD를 확대했습니다. 위에 있는 것이 CD이고 아래에 있는 것이 DVD입니다. CD는 국내에도 발매된 OST와 곡의 구성이 동일하며 DVD에는 'Siboney'와 'Casta Diva, from the opera 'Norma''의 뮤직 비디오와 왕가위, 양조위, 장첸의 인터뷰가 도합 40여분 정도 들어있습니다. 뮤직 비디오의 화질은 솔직히 엉망이고 인터뷰는 아쉽게도 영어나 한글 자막은 없습니다. 중국어 자막만 붙박이로 나오더군요. 대신 디스크의 디자인은 정말 예쁩니다.

안에 포함된 오리지널 포스터입니다. 크기는 A4지의 네 개 크기이고 사진을 잘못찍어 볼품이 없지만 검은 바탕에 글씨가 은박이어서 상당히 멋집니다. 개봉 당시에 저런 디자인의 포스터를 보지 못한 것 같은데 OST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포스터같습니다.




곱게 접혀 있는 두 장의 북클릿을 완전히 펼쳐서 앞뒤로 각각 촬영한 것입니다. 어지간한 포스터보다 예쁘죠? 크기는 오리지널 포스터보다 더 큽니다. 뒷면에 아무 것도 없었다면 판넬을 해놓아도 손색 없는 디자인들입니다. '해피 투게더'의 LP 사이즈 한정판 SOT를 구입하지 못해 서운했는데 조금은 보상받은 느낌입니다.

사실 홍콩에서 더 멋진 물건도 사왔는데 이것들은 이사가고 나서 짐이 정리되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dana 2005/02/18 00:48 #

    정말 해피 투게더 한정판 ost랑 비슷하네요. 내용물도 그렇고...
  • 바람벽 2005/02/18 19:20 #

    우와. 눈물나게 멋진데욧!
  • 비누인형 2005/02/19 20:00 #

    부럽네요. 에잇.. 한국에는 발매 될까나..
  • devi 2005/02/20 07:01 #

    뽀대가 장난이 아니네요
    음악이야 말할 것도 없을 것 같습니다만은...
    부럽습니다 ㅋ
  • 디제 2005/02/21 15:42 #

    dana님/ 그런데 '화양연화'도 이런 식의 OST가 발매된 적이 있었나요?
    바람벽님/ 멋지죠?
    비누인형님/ 한국에는 발매는 어렵고 수입이 되는 곳이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devi님/ 지르십시오. ^^
  • 소라토부키츠네 2005/08/25 14:13 # 삭제

    우와~~~, 정말 갖고싶다. 진짜 멋지다. 우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