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16화 인도양의 사투 C.E. 건담(시드, 데스티니)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1화 분노한 눈동자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2화 싸움을 부르는 것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3화 전조의 포화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4화 별가루의 전장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5화 지워지지 않는 상흔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6화 세상이 끝나는 시간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7화 혼미한 대지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8화 정션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9화 교만해진 이빨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10화 아버지의 저주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11화 선택한 길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12화 피로 물드는 바다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13화 부활한 날개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14화 내일을 향한 출항
건담 시드 데스티니 - 제15화 전장으로의 귀환
건담 시드 데스티니 에디티드

치마코레 건담 5 -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

오랜만에 미네르바 MS대와 네오 대의 대결을 볼 수 있었습니다만 전투 씬에서 인상적 장면은 없었습니다. 임펄스 관련 프라모델이나 MIA의 판매 부진을 염려하는 듯한(일본에서는 임펄스보다는 자쿠의 프라모델 판매가 더 양호하다죠.) 자세한 합체 장면과 양산기 윈담의 다수 격추가 이어졌지만 인상적인 전투 씬은 거의 없었으며 세이비어의 움직임에 스팅이 놀라움을 표하기는 했지만 제 입장에서는 놀랍다는 생각은 들지 않더군요. 무엇보다 네오가 MS 파일럿으로서 능력이 생각보다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네오 전용 컬러링이 된 윈담의 겉모양은 그런대로 볼만했습니다만 움직임은 기대 이하였습니다. 호비 잡지에 네오 전용 윈담의 컬러링이 먼저 소개된 바 없어서 작품 속에 등장한 것은 다소 의외더군요.) 30여대의 윈담이 전멸당하자 그대로 후퇴하는 수준밖에 되지 않으니 전편이었던 ‘기동전사 건담 시드’(이하 ‘시드’)의 비슷한 성격의 캐릭터 크루제에 비하면 카리스마가 약해보이더군요. 우주에서 건 배럴이 달린 MA에 탑승해야만 제 실력이 나오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같은 전장에 있었는데도 네오와 레이가 알아보지 못했던 것도 다소 의아했습니다. ‘시드’의 캐릭터들이 너무 많이 재등장하는 가운데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이하 ‘데스티니’)의 신 캐릭터들이 조화를 이루며 스토리가 전개되어야 하지만 ‘데스티니’의 스탭들은 캐릭터를 주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스팅을 비롯한 생체 CPU 3인방은 네오를 마치 친구처럼 대하는군요. ‘시드’에서 아즈라엘과 생체 CPU 3인방에 비하면 훨씬 부드럽고 인간적인 관계로 보입니다만 그다지 군대답지는 않습니다. 군대다움을 실현하기 위해 신에게 손찌검을 하는 아스란이었지만 뺨을 때리는 방식은 주먹으로 가격하는 전통적이며 정통적인 수정이 아니라 약해보입니다. 사실 그것보다는 신이 아스란을 때려야 더 볼만했을 텐데 말입니다. (그리고 아스란은 맞으면서 중얼거리는 겁니다. ‘이것이 젊음인가...’) 앞으로 신과 아스란의 불협 화음이 볼만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네오의 등장 장면이 많아 좋았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성우 코야스 다케히토의 대사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네오라는 캐릭터에서는 ‘∀(턴에이) 건담’의 김 긴가남의 광기와 ‘시드’의 무우 라 프라가의 뻔뻔함 사이에 있는 듯한 목소리로 연기하는 군요. 후반부에 가서 폭주하게 되면 긴가남의 목소리로, 마류와 만나는 장면에서는 무우의 목소리로 연기하겠지요. 네오라는 캐릭터는 일관된 악역이었던 '시드‘의 크루제와 달리 아픈 과거 있는 캐릭터이니 보다 성우의 다면적인 연기가 필요할 겁니다. 기대되는 군요.

이번 편에서는 아크엔젤과 그 멤버들이 전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주인공 전함이 둘이나 되다 보니 스토리가 자꾸 분산되는 것 같군요. 차후 아크엔젤과 미네르바는 만날 수 밖에 없겠죠. 아직 전체 50화 중에 16화 밖에 되지 않았으니 서두를 필요는 없을 겁니다. 아스란과 키라가 동료가 된 것도 제38화나 되어서였으니까요.

덧글

  • 아리망 2005/02/06 04:57 #

    어쩌다가 오게되었습니다..^-^ [어이어이..]
    이번 건담시드에서도 그랬듯이...
    신데렐라 건담은 여전하군요...;ㅁ; 시간됐어요.. 라고 사라지는..
    51화중에 16화씩이나 됐는데 아직 출연도 제대로 못한 캐릭이
    너무 많은지라... 수습이나 할련가 불안한 시드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