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사진] KBO리그 레전드 40인 우표 야구

최근 발매된 KBO리그 레전드 40인 우표를 구입했습니다.

겉박스는 종이 재질로 파란색입니다. 레전드 40인이 시구 행사에는 검정색 유니폼을 착용했는데 그와는 무관한 색상 선택이라 통일성이 부족합니다.

겉박스를 벗기면 하얀색의 수납 박스가 드러납니다. 측면의 레전드 40인 로고가 있는 부분에 자석이 숨겨져 있어 고정이 가능합니다.

수납 박스의 뚜껑을 열면 엽서 크기의 속지가 보입니다. 속지의 뒷면에는 정품 인증 시스템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속지를 걷어내면 왼쪽에 보증서, 오른쪽에 40인의 우표가 수납되어 있습니다. 나만의 우표로 제작된 영원 우표로 일반 우편 규격 요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사용할 일은 없습니다만.

레전드 40인의 1위부터 4위인 선동열, 최동원, 이종범, 이승엽. 이종범은 전성기를 감안하면 KIA 유니폼보다는 해태 유니폼이 더 어울렸을 것입니다.

뒷면은 일반적인 야구 카드처럼 통산 기록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선동열 카드만 단독으로 촬영. 금박 처리된 부분은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일반 야구 카드와는 차별화되는 '우표'임을 강조하는 우표 테두리가 조금 더 두드러졌으면 어땠을까 싶기도 합니다.


레전드 40인에 선정된 MBC 청룡, LG 트윈스 선수들만 한자리에. 상단 왼쪽부터 박용택, 김용수, 이병규, 하단 왼쪽부터 백인천, 이상훈, 김재박입니다. 백인천 전 감독은 고령이라 어쩔 수 없다 해도 이상훈 위원의 LG 시구 무산은 아쉬움이 큽니다.

40장의 카드 중 최상단과 최하단을 차지하는 '특별 카드.' 초상권 협의가 되지 않은 임창용과 우즈를 대신하는 카드입니다. 임창용은 불미스러운 일때문에 어쩔 수 없다 해도 우즈와는 왜 초상권 협의에 실패한 것인지 의문입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