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9월 11일 LG:삼성 - ‘이민호 4이닝 3실점 패전’ LG, 1-3 역전패 야구

LG가 3연승에 실패했습니다. 11일 대구 삼성전에서 선발 이민호의 부진과 타선 침묵으로 인해 1-3으로 역전패했습니다.

LG는 삼성과의 정규 시즌 맞대결을 12승 4패의 우위로 마무리했습니다. 1위 SSG와는 4경기 차로 다시 벌어졌습니다.

이민호 4이닝 3실점 패전

이민호는 10승 달성 직후 3경기 연속 부진을 노출했습니다. 이날은 4이닝 5피안타 1볼넷 3실점으로 패전 투수가 되었습니다. 한 이닝에 볼넷과 장타 허용이 겹치며 실점하는 악습을 되풀이했습니다.

LG가 1-0으로 앞선 3회말 이민호는 1사 후 김현준에게 패스트볼이 가운데 몰려 우중간 2루타를 허용했습니다. 이어 김지찬에게 볼넷을 내줘 1사 1, 2루 위기를 자초했습니다. 후속 타자 피렐라를 감안하면 반드시 김지찬과 정면 승부해야 했으나 장작을 쌓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피렐라에 중월 2타점 싹쓸이 3루타를 맞아 1-2로 역전당했습니다. 이때 중견수 박해민이 타구를 2루타로 끊지 못하고 뒤로 빠뜨리는 실책성 수비까지 곁들여졌습니다. 이어 김재성의 중전 적시타성 타구를 유격수 오지환이 다이빙 캐치로 아웃 처리했으나 3루 주자 피렐라의 득점을 막지는 못해 1-3으로 벌어졌습니다.

이민호는 5회말 선두 타자인 9번 타자 조민성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한 뒤 강판당했습니다. 이후 LG는 불펜 투수 5명을 쏟아부어 추가 실점을 막아 아쉬움이 더욱 컸습니다.

선두 타자 출루 기회 번번이 무산

LG 타선은 7안타 2사사구를 얻었으나 2회초 1사 후 터진 문보경의 선제 우월 솔로 홈런 외에는 득점이 없었습니다. 중심 타선에서만 병살타가 2개가 나왔고 잔루는 6개나 나왔습니다.

1회초부터 첫 단추를 잘못 끼웠습니다. 1사 1, 2루 선취 득점 기회에서 채은성의 4-6-3 병살타로 이닝이 종료되었습니다. 1-3으로 뒤진 3회초, 5회초, 6회초에는 선두 타자가 안타로 출루했으나 득점권 기회로도 연결하지 못한 채 이닝이 종료되었습니다.

채은성 4타수 무안타 심각

8회초 2사 후 마무리 오승환이 등판해 1.1이닝 세이브의 부담이 그에게 있었습니다. 홍창기의 볼넷과 김현수의 우전 안타로 2사 1, 3루 마지막 기회가 왔습니다. 하지만 채은성이 좌익수 플라이로 물러났습니다.

만일 8회초 1점이라도 만회해 2-3을 만들었다면 오승환이 투구 수가 불어난 가운데 9회초에 엄청난 부담을 피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LG 타선의 9회초 삼자 범퇴로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4번 타자 채은성은 선두 타자로 나왔던 2회초를 제외하면 나머지 세 번의 타석에서 모두 주자가 있는 상황에 타석에 나왔습니다. 하지만 4타수 무안타 1삼진 1병살로 팀 패배에 일조했습니다. 지난 6일 잠실 SSG전에서 사구를 다리에 맞은 뒤 타격 페이스를 되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5번 타자 오지환 역시 3타수 무안타 1병살 1사구로 침묵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은 김현수가 이날 4타수 3안타를 포함해 주말 2연전에서 모두 3안타에 성공한 것입니다. LG가 우승 숙원을 풀기 위해서는 김현수의 가을 부진이 올해도 이어져서는 안 됩니다.

디제의 LG 야구 중계로 풀경기 다시 보기 https://vod.afreecatv.com/player/91998769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