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KBO 야매카툰/kt wiz 야매카툰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tominodijeh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9월 4일 LG:롯데 - ‘플럿코 14승-타선 대폭발’ LG, 14-1 대승으로 7연승 야구

LG가 7연승을 질주했습니다. 4일 사직 롯데전에서 플럿코의 호투와 타선 대폭발에 힘입어 14-1로 대승했습니다. LG는 롯데와 상대 전적도 6승 1무 6패 동률로 맞췄습니다.

플럿코 6이닝 무실점 14승

플럿코는 6이닝 2피안타 무사사구 2탈삼진 무실점의 퀄리티 스타트로 승리 투수가 되었습니다. 14승을 수확한 그는 켈리와 함께 다승 공동 1위로 올라섰습니다.

1회말 마운드에 오르기 전부터 득점 지원을 받은 플럿코는 특유의 하이 패스트볼을 앞세워 뜬공 아웃 위주로 손쉽게 아웃 카운트를 늘려갔습니다. 3회말이 종료되어 타순이 한 바퀴 돌 때까지 단 한 명도 출루시키지 않았습니다.

4회말과 5회말 각각 한 개의 안타를 허용했으나 득점권 위기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LG가 12-0으로 벌린 뒤 맞이한 6회말을 삼자 범퇴로 마친 뒤 플럿코는 마운드를 내려갔습니다. 투구 수는 고작 84개에 불과했습니다.

김현수 선제 2타점 2루타

LG는 지난 경기까지 6연승을 질주했으나 타선보다는 마운드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습니다. 하지만 이날만큼은 1회초부터 2득점하며 대승을 예고했습니다.

리드오프 박해민이 우익선상 3루타로 포문을 연 뒤 가르시아가 볼넷을 얻어 2루 도루를 성공시켜 무사 2, 3루가 되었습니다. 김현수가 풀카운트 끝에 가운데 높은 변화구를 잡아당겨 2타점 우측 2루타를 터뜨려 2점을 선취했습니다. 이날의 결승타입니다.

4회초에는 선두 타자 채은성이 사구를 얻어 출루한 뒤 2루 도루를 성공시켰습니다. 발이 느린 채은성의 과감한 도루는 반즈와 지시완 배터리의 약점을 파고든 것으로 보입니다. 오지환이 절묘한 기습 번트 안타로 무사 1, 3루를 만들자 이형종이 중견수 희생 플라이로 3-0으로 벌렸습니다.

6회초 대거 9득점으로 12-0

LG 타선은 6회초 대거 9득점으로 승부를 완전히 갈랐습니다. 무사 1, 2루에서 반즈가 강판당하고 우완 이민석이 등판하자 류지현 감독은 아껴뒀던 좌타자들을 차례로 꺼내며 대량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대타 홍창기가 희생 번트를 시도했을 때 이민석이 잡아 3루에 던지지 않고 1루를 선택해 악송구하는 실책을 저질렀습니다. 2루 주자 채은성의 득점으로 4-0으로 벌리며 무사 2, 3루가 되었습니다. 대타 문성주의 자동 고의 사구로 무사 만루가 된 뒤 유강남이 내야 전진 수비를 뚫고 2타점 중전 적시타를 터뜨려 6-0으로 벌렸습니다.

이후에도 5안타와 1개의 희생 플라이를 묶어 12-0으로 도망갔습니다. 박해민과 오지환은 각각 3안타로 타선을 이끌었습니다. 경기 중반에 일찌감치 승부가 갈려 류지현 감독이 주전 선수들을 교체하고 엔트리에 있는 백업 선수들을 모두 기용하는 여유를 벌었습니다.

7회초에는 2사 1루에서 이영빈의 마수걸이 우월 2점 홈런을 터뜨려 14-0이 되었습니다. 7회말부터 오지환을 대신해 유격수를 맡은 그는 9회말 무사 1루에서 이대호의 깊숙한 안타성 타구를 잡아 6-4-3 병살로 연결시키는 호수비도 연출했습니다.

디제의 LG 야구 중계로 풀경기 다시 보기 https://vod.afreecatv.com/player/91714191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