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엘비스 – 엘비스 프레슬리의 비극적 생애, 진한 여운 남겨 영화

※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엘비스 프레슬리 생애에 초점

바즈 루어만 감독이 각본, 제작, 연출을 맡은 ‘엘비스’는 ‘로큰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의 일대기를 묘사한 전기 영화이자 음악 영화입니다. ‘보헤미안 랩소디’가 퀸의 공연 장면에 집중했다면 ‘엘비스’는 엘비스 프레슬리(오스틴 버틀러 분)와 그의 매니저 톰 파커(톰 행크스 분)의 관계를 중심으로 비극적인 생애에 집중합니다.

‘엘비스’는 영상과 음악의 활용에 있어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바즈 루어만 감독 특유의 장점이 집약되었습니다. 현란한 카메라 워킹과 편집, 그리고 화려한 세트와 의상 덕분에 159분의 러닝 타임이 전혀 길게 체감되지 않습니다. 엘비스 프레슬리가 어린 시절부터 좋아했던 슈퍼 히어로 코믹스 스타일의 애니메이션이 그의 성장 과정에 삽입되기도 합니다.

엘비스 프레슬리의 명곡들은 세월을 초월해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흑인 가스펠과 백인 컨트리 음악이 결합된 그의 독특한 음악 세계의 형성 과정도 충분히 다뤄집니다.

현시점에서 보면 촌스럽게 여겨질 수도 있는 독특한 무대 매너가 왜 당시에는 충격적이었는지도 설명됩니다. 그의 음악이 인종차별이 당연시되었던 미국 사회에 저항했던 측면도 놓치지 않습니다. 엘비스 프레슬리는 매우 사회적이며 선구적인 아티스트였습니다.

오스틴 버틀러-톰 행크스 연기 대결 압도적

오스틴 버틀러는 얼굴형을 비롯한 외모는 실제 엘비스 프레슬리와 그다지 닮지 않아 캐스팅부터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분장과 의상, 그리고 오스틴 버틀러의 대사 발성과 무대 매너 재현으로 인해 엘비스 프레슬리가 환생한 듯합니다.

퇴폐적인 매력의 그가 ‘듄 2’에서 악역 페이드 로타를 맡아 연기가 기대됩니다. 1984년 작 ‘듄’에서 가수 스팅이 페이드 로타를 연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내년에 개봉될 ‘듄 2’에서는 가수 엘비스 프레슬리를 연기했던 오스틴 버틀러가 페이드 로타를 맡아 묘하게 일치됩니다.

톰 행크스의 악덕 매니저이자 영화의 내레이터인 톰 파커 연기는 압도적입니다. 그는 미국의 주류 가치를 상징하는 바람직하고 반듯한 백인 주인공을 많이 연기했었습니다. 하지만 ‘엘비스’에서는 특수 분장의 힘을 빌리며 엄청난 연기력을 발휘해 탐욕스럽고 이기적인 악역으로 이미지 변신에 대성공합니다.

엘비스 프레슬리를 개처럼 부려먹으며 죽음으로 내모는 톰 파커야말로 자본주의의 천국 미국을 상징하는 인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할리우드 최고 배우 톰 행크스와 그에 전혀 밀리지 않는 오스틴 버틀러의 연기 대결은 불꽃이 튑니다.

장국영과 엘비스 프레슬리

결말에서는 엘비스 프레슬리가 심장마비로 사망하기 얼마 전 공연에서 ‘Unchained Melody’를 처절하게 울부짖듯 부르는 영화 장면에서 실제 엘비스 프레슬리의 공연 장면으로 전환됩니다. 마지막까지 진한 여운을 남깁니다.

엘비스 프레슬리는 1977년 42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납니다. 평생 하늘을 날다 죽을 때 처음으로 땅에 내려오는 ‘발 없는 새’가 내레이션에 언급되어 왕가위 감독의 ‘아비정전’의 주인공 아비를 연상시킵니다. 아비를 연기했던 대스타 장국영 역시 46세로 이른 나이에 비극적으로 세상을 떠나 엘비스 프레슬리와 겹쳐집니다.

오스트레일리아 - 기시감으로 가득한 잡탕 오락 영화
위대한 개츠비 - 매력 되찾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위대한 개츠비 - 개츠비의 녹색 불빛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