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 공룡 장면 즐거우나 인간 장면 허전해 영화

※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오웬(크리스 프랫 분)과 클레어(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분)가 딸처럼 키우던 복제인간 메이지(이사벨라 서먼 분)가 납치당합니다. 공룡에 대한 독점권을 누리는 대기업 바이오신의 대표 다지슨(캠벨 스콧 분)은 메이지를 납치해 유전자 조작의 비밀을 풀려 합니다. 엘리(로라 던 분)는 앨런(샘 닐 분)과 함께 바이오신을 방문해 말콤(제프 골드블럼 분)의 도움을 받아 바이오신의 음모를 파헤칩니다.

‘새’ 연상시키는 메뚜기떼

콜린 트레보로 감독의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은 ‘쥬라기 공원’과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마침표를 찍는 마지막 영화입니다.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주인공 오웬과 클레어는 물론 ‘쥬라기 공원’의 원년 멤버 앨런, 엘리, 말콤도 등장합니다.

전편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에서 쥬라기 월드는 사고로 인해 폐쇄되었습니다. 대신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에는 이탈리아에서 공룡을 수용하고 연구하는 첨단 대기업 바이오신(Biosyn)이 등장합니다. 바이오신은 이름부터 ‘생물학적(Bio)인 죄(Sin)를 짓는 기업’이라는 의미의 작명처럼 보입니다.

바이오신은 유전자 조작으로 거대 메뚜기떼를 만들어 자사의 품종이 아닌 곡식을 초토화시키는 악덕 기업입니다. 공룡 이상으로 시선을 빼앗는 거대 메뚜기떼는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새’의 새떼처럼 연출되었습니다.

악역 다지슨은 애플의 CEO 팀 쿡을 빼닮았으며 바이오신은 애플을 연상시킵니다. 다지슨은 자신이 악용하려 한 공룡에 의해 살해되는 뻔한 귀결에 이릅니다.

공룡 장면 빼어나지만…

오웬의 반려동물과 같았던 벨로시랩터 블루는 도마뱀의 유전 인자로 인해 홀로 새끼를 낳았습니다. 메이지는 블루가 낳은 새끼를 ‘베타’라 이름 짓습니다. 메이지와 블루는 함께 바이오신에 납치당해 오웬이 구출에 나섭니다. 베타를 구출해오겠다고 블루에 약속한 오웬은 약속을 지키고 블루는 감사하는 듯한 표정과 몸짓을 보여 이들의 인연은 변함없음을 암시합니다.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은 인간 가족과 공룡 가족, 두 가족에 관한 영화입니다. 앨런, 엘리, 말콤도 서로에 대한 신뢰가 깊어 가족과 같으며 앨런과 엘리의 사랑은 이루어지는 것으로 암시됩니다.

고식물학자 앨런은 발굴 현장에서 첫 등장과 중절모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인디아나 존스를 연상시킵니다. 하지만 초로의 앨런과 엘리가 너무도 손쉽게 바이오신의 기밀 구역을 활보하며 음모를 파헤치는 전개는 맥빠집니다. 기본적으로 가족 영화의 요소가 깔린 가운데 선한 캐릭터 중 누구도 죽지 않도록 하는 해피 엔딩에 짜 맞추려다 보니 긴장감을 상실했습니다.

‘쥬라기 공원’ 이래 시리즈의 로고를 차지하는 실질적 주인공 티라노사우르스는 중반에 또 다른 포식 공룡 기가노토사우루스와의 1:1 대결에서 밀립니다. 하지만 클라이맥스에서 티라노사우루스는 테리지노사우루스와 태그팀을 이뤄 기가노토사우루스를 죽여 체면을 되찾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의 도움 덕분에 오웬 일행은 무사히 바이오신을 탈출합니다.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에서 공룡이 등장하는 장면의 연출 및 오락성은 빼어납니다. 중반의 오웬과 아트로시랩터의 몰타 추격전은 클라이맥스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뜻하지 않은 화재로 인해 무고한 공룡들이 죽음의 위기에 내몰리는 클라이맥스는 혜성 충돌에 의한 공룡 멸종의 역사를 떠올리게 합니다. 하지만 인간이 등장하는 장면들의 개연성은 허전합니다.

쥬라기 월드 IMAX 3D - 신구조화 돋보이는 공룡 테마파크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IMAX 3D - 전후반 이질적, 용두사미 아쉬워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SAGA 2022/07/09 16:57 # 답글

    전편에서 저지른 짓을 수습 못한 3편이라는 느낌 밖에 없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