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KBO 야매카툰/kt wiz 야매카툰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tominodijeh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5월 31일 LG:롯데 - ‘임준형 3이닝 7실점’ LG 또 역전패로 2연패 야구

LG가 2연패에 빠졌습니다. 31일 사직 롯데전에서 선발 임준형의 난조와 수비 붕괴가 겹쳐 5-7로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지난 29일 잠실 경기에서 삼성의 5연패를 끊어준 LG는 이날은 롯데의 6연패를 끊어줬습니다. 두 경기 모두 선취 득점 및 리드를 지키지 못한 채 역전패로 귀결되어 마운드 붕괴가 심각합니다.

수비 붕괴 겹치며 임준형 7실점

임준형은 3이닝 8피안타 1피홈런 2사사구 7실점(6자책)으로 패전 투수가 되었습니다. 1회말과 2회말 실점은 없었으나 매 이닝 볼넷 포함 2명씩 출루를 허용하며 득점권 위기를 자초해 불안했습니다. 주축 타자들의 대거 부상 이탈로 사실상 1.8군급인 롯데 타선을 상대로도 자신 있는 투구를 선보이지 못했습니다.

LG가 2-0으로 앞선 3회말부터 임준형은 무너졌습니다. 선두 타자 황성빈의 내야 안타는 2루수 송찬의의 수비가 허술했기 때문입니다. 이대호의 좌중간 2루타에 이어 피터스에 좌월 3점 홈런을 맞아 순식간에 2-3으로 역전당했습니다. 이대호에는 체인지업, 피터스에는 커브가 높게 몰린 실투가 된 탓에 연속 장타를 허용했습니다.

송찬의는 피터스의 3점 홈런 이후 조세진의 땅볼 타구를 포구하지 못하는 실책을 저질렀습니다. 조세진의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고 3회말이 종료되었으나 어수선한 경기 분위기를 전혀 감추지 못하는 실책이었습니다.

4회말에도 임준형은 빅 이닝을 허용하며 한 개의 아웃 카운트도 잡지 못하고 강판당했습니다. 선두 타자 정보근의 타구를 3루수 김민성이 포구하는 실책성 수비로 내야 안타로 만들어줬습니다. 김민성은 공수에 걸쳐 에이징 커브가 매우 뚜렷합니다.

한태양의 희생 번트 때 임준형은 1루에 악송구하는 실책을 저질렀습니다. 이때 백업을 해야 하는 우익수 홍창기도 공을 더듬어 타자 주자 한태양은 3루에 들어갔고 1루 주자 정보근이 홈을 밟아 2-4가 되었습니다. 안치홍의 우전 적시타로 2-5가 된 뒤 임준형은 발 빠른 황성빈의 번트 타구 때 2루를 바라보다 뒤늦게 1루에 던져 타자 주자 황성빈까지 살려줬습니다. 안타로 기록되었으나 역시 실책성 수비입니다.

뒤늦게 임준형이 강판되고 최동환이 등판했으나 1사 후 피터스에 초구에 2타점 우중간 싹쓸이 2루타를 맞아 2-7로 벌어져 사실상 승부가 갈렸습니다. 임준형의 책임 주자가 전부 홈으로 들어갔습니다. 임준형에게 롱 릴리프 이상의 보직은 어려우며 LG 선발 마운드는 붕괴 상태임이 재확인되었습니다.

허도환 대타 기용 안 하는 이유는?

LG는 7회말 2사 후 4연속 안타로 3점을 얻어 5-7로 추격한 뒤 2사 1, 2루 동점 기회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오지환의 잘 맞은 타구가 우익수 조세진의 정면으로 향해 추가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8회초에는 선두 타자 대타 이영빈이 볼넷으로 출루했으나 후속타 불발로 그대로 잔루 처리되었습니다. 이영빈의 볼넷 후 이형종이 대타로 나왔으나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나며 흐름이 끊어졌습니다. 대수비로 포수 허도환이 출전할 예정이었고 최근 타격 페이스도 좋았는데 류지현 감독은 끝내 허도환에게 한 타석도 부여하지 않아 매우 의아했습니다.

디제의 LG 야구 중계로 풀경기 다시 보기 https://vod.afreecatv.com/player/88025965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