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10월 28일 LG:한화 - ‘타선 8잔루 남발’ LG 1-1 무승부 야구

LG가 무승부에 그치면서 3위가 굳어져 가고 있습니다. 28일 대전 한화전에서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한화 상대 시즌 전적은 11승 1무 4패로 마무리했습니다.

김민성-김현수 부진

LG 타선은 4안타 6사사구로 10명이 출루했으나 1득점에 그치며 8잔루를 남발했습니다. 1회초 1사 2루에서 김현수의 중전 적시타로 선취 득점했으나 이후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득점하지 못했습니다.

1회초 이어진 2사 1, 2루에서는 김민성이 풀 카운트 끝에 몸쪽 낮은 변화구에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습니다. 김민성은 3회초 2사 만루에서 우익수 플라이로 물러나 그의 타석에만 잔루가 무려 5개가 되었습니다.

6회말 1-1 동점이 된 뒤 맞이한 7회초에는 1사 후 문성주와 홍창기의 연속 볼넷으로 1, 2루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 하지만 대타 서건창이 우익수 플라이, 김현수가 삼진으로 물러나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김현수가 바깥쪽 낮은 패스트볼에 어정쩡한 헛스윙으로 삼진당하는 장면은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정규 시즌에도 부진한 김현수가 고질적으로 약한 포스트시즌에는 얼마나 더 못할지 우려부터 앞섭니다. 이후 LG 타선은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출루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동점타 허용, 문성주 수비 아쉬워

선발 이민호는 5회말까지 무피안타 3사사구 10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면서 승리 투수 요건을 갖췄습니다. 하지만 타선의 득점 지원이 1점에 그친 가운데 6회말 동점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선두 타자 정민규에 좌측 2루타를 맞은 것입니다.

이민호는 2사를 잡을 때까지 2루 대주자 이동훈의 진루를 막았습니다. 하지만 하주석에 자동 고의 사구를 내준 뒤 강판당했고 정우영이 등판했습니다. 정우영은 김태연에 2구에 좌측 적시타를 맞아 1-1 동점을 허용했습니다. 첫 피안타가 유일한 실점으로 직결된 이민호는 승리 요건이 날아갔습니다.

김태연의 안타는 잘 맞은 타구이긴 했으나 좌익수 문성주가 타구를 향해 전진하다 뒤로 물러나 안타로 만들어줘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적극적으로 대시했다면 노바운드 아웃 처리가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었습니다.

고우석-유강남 배터리 불안 되풀이

9회말에는 마무리 고우석이 등판했으나 선두 타자 김태연을 상대로 커브가 가운데 높아 우중월 2루타를 맞아 끝내기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페레즈와 최인호를 연속 삼진 처리했으나 이성곤을 볼넷으로 내보내는 순간 포수 유강남의 포일까지 겹쳐 2사 1, 3루 끝내기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이해창 타석 2구에 더블 스틸 작전이 걸린 것으로 보였으나 3루 주자 이원석이 스타트하지 않은 가운데 1루 주자 이도윤이 런다운 끝에 아웃되어 경기가 그대로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유강남-고우석 배터리는 또다시 매우 불안했습니다. 이들은 LG의 가을야구의 시한폭탄과 같습니다.

디제의 LG 야구 중계로 풀경기 다시 보기 https://vod.afreecatv.com/PLAYER/STATION/79425748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