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10월 27일 LG:한화 - ‘수아레즈 5이닝 9K 무실점 10승’ LG 2연승 야구

LG가 2연승에 성공하며 막판 순위 상승의 불씨를 되살렸습니다. 27일 대전 한화전에서 선발수아레즈의 호투에 힘입어 9-1로 대승했습니다.

‘5이닝 9K 무실점’ 수아레즈, 승률왕 확정적

이두근 부상으로 인해 복귀전을 치른 수아레즈는 5이닝 3피안타 1볼넷 9탈삼진 무실점으로 10승을 달성했습니다. 그는 10승 2패 승률 0.833으로 승률왕 타이틀 획득이 확정적입니다.

경기 초반 수아레즈의 제구는 실전 감각이 떨어진 탓인지 전반적으로 높아 썩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1회초 타선이 3점을 선취해 1회말 부담이 덜한 가운데 마운드에 올랐습니다. 1회말 1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쳤으나 탈삼진은 모두 풀 카운트 끝에 나온 결과였습니다. 투구 수는 23구로 많았습니다.

LG의 3-0 리드가 이어지던 2회말에는 1사 후 최인호에 패스트볼이 가운데 높아 우월 2루타를 맞은 뒤 조한민을 볼넷으로 내보내 1사 1, 2루 잠재적 동점 위기에 몰렸습니다. 하지만 백용환을 중견수 플라이, 정민규를 헛스윙 삼진 처리해 실점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수아레즈의 출루 허용은 5회말 선두 타자 조한민의 내야 안타가 유일했습니다. 안타로 기록되었으나 2루수 땅볼에 1루를 비우고 나온 1루수 문보경의 본헤드 플레이가 원인이었습니다. LG는 포스트시즌에서 문보경 혹은 이영빈의 1루수 선발 출전 가능성이 큰데 경험이 부족해 수비가 우려됩니다.

5회말 2사 1루에서 노수광을 바깥쪽 낮은 공으로 헛스윙 삼진 처리한 수아레즈는 85구의 투구 수로 임무를 마치고 마운드를 내려갔습니다. 경기 종료 후 그의 인터뷰대로 포스트시즌에서 정상 가동될 수 있다면 LG는 천군만마를 얻은 셈입니다.

김현수 결승타

LG는 1회말 리드오프 홍창기의 중전 안타로 비롯된 1사 2루에서 김현수가 내야 시프트를 꿰뚫은 좌전 적시타로 선취점이자 결승점을 얻었습니다. 이어진 2사 1, 2루에서 김민성의 우측 안타 때 우익수 김태연의 수비가 엉성해 싹쓸이 2타점 2루타가 되어 3-0으로 벌렸습니다.

승부는 5회초에 완전히 갈렸습니다. 1사 1, 2루에서 김현수의 1루수 땅볼 때 병살 연결을 시도하던 2루수 조한민의 1루 악송구 실책 등 무려 3개의 실책에 편승해 대거 4득점해 7-0으로 멀리 달아났습니다.

‘9점 차에도 3볼넷’ 이우찬, 어이없어

옥에 티는 LG가 9-0으로 크게 앞선 9회말 이우찬의 투구였습니다. 그는 1사 후 이성곤과 임종찬에 연속 볼넷을 내준 뒤 조한민에 1타점 좌월 2루타를 맞아 9-1이 되었습니다.

백용환에도 볼넷을 내줘 1사 만루 위기를 자초한 뒤 정민규의 6-4-3 병살타로 가까스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9점 차 리드 9회말에 올라와 3개의 볼넷을 내주는 투수는 프로 자격이 없습니다.

디제의 LG 야구 중계로 풀경기 다시 보기 https://vod.afreecatv.com/PLAYER/STATION/79385425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