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KBO 야매카툰/kt wiz 야매카툰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tominodijeh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9월 14일 LG:삼성 - ‘LG 타선 8잔루 남발’ 3-3 무승부 야구

LG가 3-1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무승부에 그쳤습니다. 14일 대구 삼성전에서 3-3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LG는 최근 4경기에서 2무 2패로 매우 부진합니다.

4회초까지 1득점 6잔루

LG는 1회초 홍창기가 기민한 주루 플레이로 만든 우중간 2루타에 이어 1사 후 김현수의 중전 적시타로 선취 득점했습니다. 하지만 2회초 상대의 어설픈 수비로 얻은 1사 만루 절호의 기회에서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1사 만루에서 홍창기는 초구 복판에 몰린 패스트볼에 파울에 그친 뒤 3구 삼진으로 물러났습니다. 그는 9월 무타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어 오지환의 맥없는 유격수 땅볼 및 산책 주루로 이닝이 종료되었습니다.

오지환의 되풀이되는 느슨한 1루 주루는 현재 LG 선수단이 얼마나 우승에 대한 집념이 없는지 단적으로 드러납니다. 하루에 네다섯 번의 타석에도 1루까지 전력 질주하기 싫다면 프로 선수로서 자격이 없습니다.

3회초에는 무사 1, 2루에서 채은성이 5-4-3 병살타로 물러났습니다. 2사 3루 기회가 남았으나 유강남의 유격수 땅볼로 무산되었습니다. 6번 타자로 전진 배치된 유강남은 4타수 무안타에 외야로 나간 타구가 없었습니다.

4회초에는 선두 타자 김민성이 좌전 안타로 출루했으나 고스란히 잔루 처리되었습니다. 이때 잔루는 이미 6개였습니다.

5회말 2사 후 임찬규 피홈런 뼈아파

LG 타선이 4회초까지 잔루 6개를 양산하며 1득점에 그치자 3회말까지 무실점을 호투하던 선발 임찬규가 4회말 동점을 허용했습니다. 선두 타자 김동엽에 던진 가운데 높은 실투가 좌전 안타로 연결되어 비롯된 2사 2루에서 오재일에 우전 적시타를 맞아 1-1 동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어진 2사 2, 3루 역전 위기에서 김헌곤을 풀카운트 끝에 중견수 플라이 처리해 극복했습니다.

아쉬운 것은 5회말이었습니다. 5회초 2사 후 채은성의 좌중월 2점 홈런으로 3-1로 리드했으나 5회말 임찬규가 곧바로 피홈런으로 실점해 채은성의 홈런의 의미가 희석되었습니다.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구자욱을 상대로 0:2의 유리한 카운트에서 3구 연속 너무나 확연한 볼을 던져 풀카운트로 몰렸습니다. 결국 커브가 가운데 몰려 우월 솔로 홈런을 맞아 3-2로 좁혀졌습니다.

정우영 블론 세이브

LG 타선이 채은성의 홈런 이후 8회초가 종료될 때까지 출루를 전혀 하지 못하고 잠잠해지자 불펜 필승조가 동점을 허용했습니다. 8회말 김대유가 선두 타자 구자욱에 내야 안타를 허용했습니다. 최근 김대유는 필승조라 분류하기 무색하게 투구 내용이 좋지 않습니다.

정우영이 구원 등판했으나 피렐라에 큰 바운드로 1루수 키를 넘기는 우전 안타를 맞아 1사 1, 3루 위기에 몰렸습니다. 이어 강민호의 우익수 희생 플라이로 3-3 동점이 되었습니다. 임찬규의 선발승 요건이 날아갔고 정우영은 블론 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고우석, 위기 자초한 끝에 무실점 경기 종료

LG는 9회초 볼넷 2개를 묶어 1, 2루의 기회를 얻었으나 오지환이 바깥쪽으로 크게 벗어난 변화구에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습니다. LG 타선은 홈런 1개 포함 9안타 3사사구에도 3득점에 그치며 8잔루를 남발했습니다.

9회말 마무리 고우석이 등판해 상대 전적에서 크게 밀리는 이원석에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줘 출발이 나빴습니다. 대타 김호재의 번트 타구 때 고우석은 2루에 악송구하는 실책을 저질러 무사 1, 2루 위기를 자초했습니다. 고우석의 수비 불안은 심각합니다.

김지찬의 번트 타구를 포수 이성우가 3루에 송구해 2루 주자 김성표를 포스 아웃 처리해 한고비를 넘었습니다. 고우석이 대타 강한울을 몸쪽 변화구로 헛스윙 삼진 처리한 뒤 구자욱은 3:1에서 자동 고의 사구를 선택해 2사 만루가 되었습니다. 김동엽을 바깥쪽 변화구 위주의 승부로 헛스윙 삼진 처리해 가까스로 무승부로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디제의 LG 야구 중계로 풀경기 다시 보기 https://vod.afreecatv.com/PLAYER/STATION/77669610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