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6월 12일 LG:두산 - ‘류지현 감독 투수 교체 패착’ LG 연장 끝 3-8 패배 야구

LG가 두산전 4연승에 실패했습니다. 12일 잠실 두산전에서 연장 10회 끝에 3-8로 패했습니다. 류지현 감독의 투수 교체가 잘못되었습니다.

이주형, 1루수 수비도 불안

선발 차우찬은 5이닝 2피안타 4사사구 2실점으로 승패를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0-0이 이어지던 4회초까지 무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했으나 5회초 수비의 균열로 인해 2실점했습니다.

시발점은 선두 타자 강승호에 내준 볼넷이었습니다. 2사 후 허경민 타석에서 1루 주자 강승호가 차우찬이 투구도 하기 전에 2루 도루를 시도하다 견제구에 걸렸습니다. 하지만 1루수 이주형이 2루 송구를 하며 여유를 부린데다 송구가 약간 높아 비디오 판독 끝에 세이프로 판정되었습니다.

이주형은 앞서 1회초 2사 후 박건우의 깊숙한 땅볼 때 유격수 오지환의 원 바운드 송구를 포구하지 못해 출루를 허용했습니다. 오지환의 실책으로 기록되었으나 포구에 실패한 이주형의 잘못이 더욱 큽니다.

강승호의 2루 도루 성공 이후 차우찬은 허경민에 좌전 적시타를 맞아 선취점을 허용했습니다. 이어 페르난데스에 스트레이트 볼넷, 박건우에 빗맞은 1타점 좌측 적시 2루타를 내줘 0-2가 되었습니다. 5회초를 끝으로 차우찬은 마운드를 내려갔습니다.

이형종 2병살, 팀 패배에 일조

LG 타선은 선발 미란다를 상대로 0-2로 뒤진 5회말 1사까지 한 명도 출루하지 못하고 완전히 눌렸습니다. 하지만 5회말 1사 후 김민성이 가운데 높은 변화구 실투를 잡아당겨 좌월 솔로 홈런으로 첫 출루, 첫 안타, 첫 득점을 모두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이형종이 심각한 부진으로 득점 기회를 연속적으로 날렸습니다. 1-2로 뒤진 7회말 1사 1, 3루 절호의 기회를 이형종이 6-4-3 병살타로 날렸습니다. 8회말 이천웅의 1타점 중전 적시타로 2-3으로 추격한 뒤 맞이한 1사 1, 2루 기회는 이형종이 4-3 병살타로 날렸습니다. 이형종은 4타수 무안타 2병살로 팀 패배에 일조했습니다.

LG는 9회말 선두 타자 김현수의 안타 이후 대주자로 투입된 이영빈이 상대 폭투 2개를 틈타 무사 3루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채은성의 우익수 희생 플라이로 이영빈이 득점해 3-3 동점에 성공했습니다.

최성훈 투입, 류지현 감독의 패착

승부는 3-3 동점이던 연장 10회초에 갈렸습니다. 류지현 감독은 중심 타선의 페르난데스와 김재환 타석이 돌아오는 10회초에 김대유가 아닌 최성훈을 투입해 소 잡는 데 닭 잡는 칼을 뽑는 패착을 저질렀습니다. 최성훈은 선두 타자 페르난데스에 볼넷을 내줘 출발부터 잘못되었습니다.

후속 타자가 박건우임을 감안하면 이때 정우영을 투입해야 했으나 류지현 감독은 최성훈을 고집했습니다. 최성훈은 박건우에 좌전 안타, 김재환에 중전 안타를 맞고 무사 만루 장작을 쌓았습니다.

류지현 감독은 뒤늦게 최성훈을 강판시키고 정우영을 투입했으나 투수로서 최대 위기인 무사 만루에서 틀어막기를 바라는 것은 언감생심이었습니다. 정우영은 대타 최용제를 상대로 투심 패스트볼 2개로 0:2를 선점하고도 3구에 슬라이더를 복판에 밀어 넣어 우전 적시타를 맞아 3-4로 다시 리드를 빼앗겼습니다. 투심 패스트볼이 아닌 슬라이더 구종 선택부터 문제였습니다. 이날의 결승타입니다.

지난 2년간 혹사가 누적된 탓인지 정우영은 올 시즌 스트라이크와 볼의 차이가 확연해 전반적인 제구가 불안한 가운데 유일한 변화구인 슬라이더도 듣지 않고 있습니다. 이어진 1사 만루에서 강승호에 던진 2구 복판 실투가 강습 타구로 이어져 정우영의 몸에 맞고 외야로 굴절되어 2타점 적시타가 되었습니다. 2-5로 벌어져 승부는 이 시점에 갈렸습니다.

디제의 LG 야구 중계로 풀경기 다시 보기 https://vod.afreecatv.com/PLAYER/STATION/73737207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