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고질라 VS. 콩 4DX – 오구리 슌의 세리자와 렌, 의문투성이 캐릭터 영화

※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아버지 이시로와 다른 아들 렌

‘고질라 VS. 콩’에는 메카고질라를 조종하는 세리자와 렌(오구리 슌 분)이 등장합니다.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에서 고질라에 패한 기도라의 머리와 기계적으로 완성된 메카고질라를 연결해 렌이 조종한다는 설정입니다. 렌의 머리와 연결된 무수한 장치는 건담 시리즈에서 MS 혹은 MA를 파일럿이 정신으로 조종하는 사이코뮤 시스템을 연상시킵니다.

세리자와 렌은 몬스터버스의 전작 ‘고질라’와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에서 와타나베 켄이 연기한 세리자와 이시로의 아들이라는 설정입니다. 하지만 ‘고질라 VS. 콩’의 본편에는 이 같은 설정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습니다. 단지 세리자와라는 성과 일본인 배우가 연기한 캐릭터라는 이유만으로 세리자와 렌이 세리자와 이시로와 혈연관계임을 짐작하게 할 뿐입니다.

아버지 이시로와 아들 렌의 캐릭터가 정반대인 것도 설득력이 부족합니다. 이시로는 고질라는 매우 잘 이해하는 과학자였으며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에는 고질라를 살리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내던질 만큼 고질라에 헌신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렌은 고질라를 죽이기 위한 무기 메카고질라의 조종에 앞장섭니다. 왜 그가 고질라에 적의를 품게 되었는지, 그리고 메카고질라를 조종하는 특별한 능력을 얻게 되었는지 전혀 설명이 없어 의문투성이입니다.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해 고질라에 적의를 품게 되었다고 설명이 나올 법도 하지만 전혀 없습니다.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의 처참한 실패를 거울삼아 괴수 액션을 전면에 내세우며 인간 캐릭터 파트를 과감히 쳐내면서 렌의 비중이 엄청나게 축소된 것 아닌가 싶습니다.

4DX 효과 최고

렌의 설정에 대한 의문과는 별도로 ‘고질라 VS. 콩’은 할리우드 영화 사상 최고의 괴수 액션을 펼쳐 보입니다. 특히 4DX는 의자의 움직임은 물론 눈, 비, 열풍까지 괴수가 등장할 때마다 압도적인 효과를 선사합니다. 역대 최고의 4DX 영화로 꼽히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홍콩의 마천루에서 고질라의 전신이 제시될 때 그의 옆의 대형 빌딩에는 ‘东京​’라는 도쿄의 간자체 표기가 등장합니다. 고질라의 고향이 일본 도쿄임을 강조하는 연출입니다.

고질라 - 가짜 ‘갓질라’ 아닌 진짜 ‘고지라’
콩 스컬 아일랜드 - ‘괴수판 어벤져스’는 후속편 기약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IMAX - ‘저스티스 리그’ 참혹한 실패 빼닮아
고질라 VS. 콩 IMAX – ‘자존심 회복’ 몬스터버스, 후속편은 없다?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무명병사 2021/04/09 15:20 #

    렌을 보면 딱 이 말이 떠오릅니다. "호부견자"
  • 포스21 2021/04/09 23:22 #

    크.. 4dx로 한번더 보고 싶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