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8월 15일 LG:NC - ‘이형종 공수 맹활약’ LG 13-4 대승으로 4연승 야구

LG가 4연승을 질주하며 2연속 위닝 시리즈를 확정했습니다. 15일 창원 NC전에서 13-4 대승을 거뒀습니다.

LG 타선 3회초까지 10득점

LG 타선은 연이틀 10득점 이상 성공하며 대폭발을 과시했습니다. 1회초부터 빅 이닝에 성공하며 기선을 제압했습니다. 1사 후 오지환이 좌중간 2루타로 출루하자 채은성이 좌전 적시타로 선취점이자 결승점을 뽑았습니다. 김현수가 좌중간 2루타로 1사 2, 3루 기회를 마련하자 상대 폭투와 김민성의 우익수 희생 플라이로 손쉽게 3-0을 만들었습니다.

2회초에는 선두 타자 이형종이 좌월 솔로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몸쪽 높은 공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어진 무사 1, 2루에서 2사가 될 때까지 주자들이 묶여 추가 득점 기회가 무산되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2사 후 채은성의 빗맞은 우전 적시타로 5-0이 되었습니다.

3회초에는 이닝 시작과 함께 김현수와 김민성의 연속 안타로 비롯된 1사 1, 2루에서 이형종과 유강남의 연속 적시타로 8-0이 되었습니다. 이어진 1사 만루에서 상대 폭투와 오지환의 1타점 2루수 땅볼로 10-0으로 크게 도망갔습니다.

윌슨 5이닝 4실점 실망스러워

선발 윌슨은 3회초까지 1피안타 2볼넷 무실점으로 순항했습니다. 하지만 4회초부터 급격한 불안을 노출했습니다. 선두 타자 알테어를 상대로 몸쪽 패스트볼이 높아 좌전 안타를 내준 뒤 양의지에 좌월 2점 홈런을 얻어맞았습니다. 커브가 낮게 떨어져 실투가 아니었지만 양의지가 기가 막히게 걷어 올렸습니다.

1사 후에는 이원재에 우월 솔로 홈런을 맞아 10-3이 되었습니다. 초구 몸쪽 커브가 높았던 탓입니다. 4회초 3실점 중 2실점이 높은 실투가 빌미가 되었습니다.

윌슨은 5회말도 그냥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선두 타자인 9번 타자 박준영에 2:2에서 사구를 내줘 부정적 흐름을 자초했습니다. 리드 오프 이명기에 우전 안타를 맞아 무사 1, 2루로 번졌습니다.

이어진 1사 2, 3루에서 알테어의 우익수 희생 플라이로 10-4로 좁혀진 뒤 2사 2루에서 윌슨은 양의지에 좌전 안타를 얻어맞았습니다. 다행히 좌익수 이형종이 홈 쇄도를 시도하던 2루 주자 이명기를 홈에서 잡아내는 보살로 이닝을 닫았습니다. 포수 유강남의 태그도 훌륭했습니다.

윌슨은 수비의 도움을 받지 못했다면 경기 흐름을 미궁에 빠뜨릴 수도 있었습니다. 10득점의 넉넉한 지원 속에서도 5이닝 6피안타 3사사구 2피홈런 4실점으로 실망스러웠습니다. 이날 승리로 7승을 수확했으나 윌슨의 재계약 가능성은 점점 희박해지고 있습니다.

김현수 쐐기 홈런

LG 타선은 3회초 1사 후 등판한 송명기에 막혀 6회초가 종료될 때까지 11타자 연속 범타로 묶였습니다. 그 와중에 윌슨까지 4실점해 승리를 장담할 수 없었습니다.

6회말 송은범이 등판해 1.1이닝 1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는 사이 7회초 선두 타자 김현수가 송명기에 우월 솔로 홈런을 빼앗아 11-4로 벌렸습니다. 이날 4.2이닝 2피안타 1피홈런 무사사구 1실점의 송명기는 향후 LG전 표적 선발 등판 가능성이 예상됩니다.

‘7점 차 투입’ 정우영, 구시대적 혹사

LG가 11-4이던 7회말 1사 1루에서 정우영이 등판했습니다. 점수 차와 주자 상황을 감안하면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무의미한 등판이었습니다.

8회초 채은성의 쐐기 2타점 중월 2루타가 터져 13-4로 도망간 뒤에도 8회말 정우영이 계속 등판해 양의지를 우익수 플라이 처리한 뒤에야 강판 되었습니다. 7점 차 리드에서도 다른 투수가 아닌 정우영을 투입하는 류중일 감독의 구시대적 혹사는 도무지 설득력이 없습니다.

디제의 LG 야구 중계로 풀경기 다시 보기 http://vod.afreecatv.com/PLAYER/STATION/60439442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