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6월 6일 LG:키움 - ‘윌슨-불펜 동반 붕괴’ LG 2연속 루징 시리즈 야구

LG가 2연패 및 2연속 루징 시리즈로 3위로 내려앉았습니다. 6일 고척 키움전에서 4-0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4-5 역전 끝내기 패배를 당했습니다.

LG 타선 4득점 7잔루

LG 타선은 4득점했지만 집중력은 아쉬웠습니다. 1회초 3개의 볼넷으로 얻은 1사 만루 절호의 기회에서 2점을 얻는 데 그쳤습니다. 박용택의 행운의 1타점 내야 안타와 정근우의 중견수 희생 플라이가 전부였습니다. 선발 이승호의 제구 난조를 틈타 빅 이닝을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2회초에는 1사 3루 기회가 무산되었습니다. 이천웅이 1루수 땅볼로 물러나 3루 주자 유강남이 묶였습니다. 2사 후 김현수의 우익수 플라이로 무득점으로 이닝이 종료되었습니다. 3회초에도 선두 타자 김민성의 볼넷 출루가 그대로 잔루 처리되었습니다.

LG는 4회초 2사 2루에서 이천웅의 중전 적시타로 3-0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어진 2사 1, 2루 추가 득점 기회는 김민성의 우익수 플라이로 무산되었습니다. 무릎 부상으로 채은성이 결장한 가운데 3번 타자로 전진 배치된 김민성은 2개의 볼넷을 얻었지만 2번의 득점권 기회를 무산시켰습니다.

7회초에는 무사 1, 3루에서 김민성이 바깥쪽 낮은 공에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습니다. 라모스의 좌익수 희생 플라이로 1점을 추가해 4-0을 만들었지만 7회초 종료 시점에 잔루는 7개였습니다. 상대의 맹렬한 추격 속에서 8회초 및 9회초는 한 명도 출루하지 못하고 2이닝 연속 삼자 범퇴로 무기력해 역전패 분위기로 흘렀습니다.

7회말 윌슨 강판 늦었다

선발 윌슨은 6회말까지 무실점으로 순항했습니다. 2회말 1사 2루, 3회말 2사 2, 3루, 4회말 2사 3루까지 3이닝 연속 득점권 위기를 틀어막았습니다.

하지만 윌슨은 한계 투구 수에 육박한 7회말 갑작스런 난조로 패배의 빌미를 제공했습니다. 선두 타자 김하성에 변화구를 던지다 좌익선상 2루타를 맞은 뒤 김웅빈에 볼넷을 내줘 무사 1, 2루 위기를 자초했습니다.

이때 투구 수가 88구였기 때문에 윌슨을 강판시키고 불펜을 가동하는 편이 바람직했습니다. 게다가 LG가 전 경기까지 주간 1승 3패로 저조했기 때문에 류중일 감독은 투수 교체 시점을 앞당겨야 했습니다.

하지만 류중일 감독은 윌슨에 두 명의 타자를 더 맡겼고 1사 후 김혜성의 좌전 안타로 만루 위기로 번졌습니다. 정우영이 매우 부담스러운 1사 만루에 올라와 대타 박동원 타석에서 초구에 빗맞은 내야 안타로 실점해 4-1이 되었습니다. 이어 대타 박병호 타석 초구에 폭투로 4-2로 좁혀졌습니다.

정우영은 계속된 1사 만루 위기에서 서건창을 4-6-3 병살 처리해 이닝을 닫았습니다. 하지만 8회초 1사 후 이정후에 우월 솔로 홈런을 내줘 4-3으로 좁혀졌습니다. 2:1의 불리한 카운트에서 높게 몰린 실투가 피홈런으로 이어졌습니다. 1점차로 좁혀지면서 상대의 추격 의지에 불을 붙여줬습니다.

‘2볼넷’ 이상규 블론 세이브 패전

패전은 데뷔 첫 블론 세이브 및 패전을 기록한 마무리 이상규가 기록했습니다. 9회말 1사 후 발 빠른 김혜성에 내준 볼넷이 화근이었습니다. 김규민 타석에 2구에 폭투로 1사 2루 득점권 위기가 되었습니다. 포수 유강남이 블로킹에 실패했습니다.

김규민을 삼진 처리해 2사를 잡은 이상규는 허정협을 상대로 2:0의 불리한 카운트로 출발해 스스로를 궁지로 몰아넣었습니다. 결국 3구에 우전 적시타를 맞아 4-4 동점이 되어 블론 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마무리는 블론 세이브 이후에도 평정심을 잃지 않고 동점을 유지한 채 이닝을 마쳐 경기를 연장전으로 끌고 가야 합니다. 하지만 이상규는 서건창에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줘 2사 1, 2루 끝내기 위기를 자초했습니다.

전병우의 타구가 전진해있던 우익수 홍창기의 키를 넘어가 끝내기 안타가 되어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7회말과 9회말 내준 합계 3개의 볼넷이 역전패로 직결되었습니다.

디제의 LG 야구 중계로 풀경기 다시 보기 http://vod.afreecatv.com/PLAYER/STATION/57510192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