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걸즈 앤 판처 최종장 1, 2화 4DX - 4DX 효과 완벽! 2D와 다른 편집도 애니메이션

※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4DX 개봉, 드디어 성사

‘걸즈 앤 판처 최종장’의 4DX로 개봉되었습니다. 지난 1월 메가박스 단독으로 국내에 처음 개봉되었지만 메가박스는 4DX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걸즈 앤 판처 극장판’ 4DX의 완성도가 높아 비롯된 ‘걸즈 앤 판처 최종장’에 대한 기대를 충족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3월 12일 CGV 단독으로 ‘걸즈 앤 판처’ 4DX 개봉이 성사되었습니다.

‘걸즈 앤 판처 극장판’의 경우 주제가에는 4DX 효과가 없었지만 ‘걸즈 앤 판처 최종장’은 주제가에도 4DX 효과가 약하게나마 포함되어 있습니다. 4DX 효과가 가장 두드러지는 장면은 오아라이 여고 상어 팀의 마크 Ⅳ가 첫 등장하는 장면과 마크 Ⅳ가 나무다리에서 동료들의 받침대가 되어 구출하는 장면입니다. 마크 Ⅳ가 동료들을 구출하는 장면은 처음부터 4DX 효과를 의식한 듯 1인칭 시점으로 연출되었습니다.

BC 자유 고교의 집중 포격으로 오아라이 여고가 나무다리에 고립된 순간 미호가 마크Ⅳ를 활용한 탈출 작전을 ‘이나바의 흰 토끼 작전’으로 명명합니다. 일본의 신화에서 상어를 다리로 활용해 바다를 건넌 토끼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다리로 활용되는 마크 Ⅳ의 소속팀 이름이 ‘상어’인 것은 각본 집필 단계부터 의도된 것 아닌가 싶습니다.

전반적인 4DX 효과는 ‘걸즈 앤 판처 극장판’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훌륭합니다. 놀이공원의 어트랙션에 탑승한 듯한 쾌감을 다시 한 번 맛볼 수 있습니다.

편집도 2D 버전과 달라

‘걸즈 앤 판처 최종장’ 4DX는 2D 버전과 편집도 다릅니다. 2D는 제1화와 제2화를 순차적으로로 제시해 오프닝 주제가가 제1화와 제2화 초반에 각각 한 번 씩 삽입되었습니다. 엔딩 주제가의 경우 제1화는 상어 팀, 제2화는 BC 자유 고교가 SD화되어 각각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4DX는 제1화와 제2화를 하나로 묶었습니다. 따라서 오프닝 주제가는 처음에만 한 번 제시되며 엔딩 주제가는 2화의 종료 시점에 한 번만 삽입됩니다. 2D에서는 제1화 엔딩 크레딧에 BC 자유 고교, 제2화의 엔딩 크레딧에 치하탄 고교의 캐릭터들이 각각 SD화 되어 등장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4DX의 엔딩 주제가는 새로운 작화로 상어 팀이 먼저 등장한 뒤 BC 자유 고교가 나중에 등장해 합류합니다. ‘걸즈 앤 판처 최종장’을 2D로 이미 관람했어도 4DX로 다시 관람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전6화로 예고된 최종장이 향후 어떻게 전개될지 관심거리입입니다. 1회전에 탈락했지만 오아아이 여고의 2회전을 관전하는 BC 자유 고교가 다시 대회에 참가하는 기회가 돌아올지, ‘걸즈 앤 판처 극장판’의 최종 보스였던 아리스가 전차도로 재등장할지, 그리고 오라아이 여고가 케이조쿠 고교와 토너먼트의 어떤 시점에서 맞붙게 될지 궁금합니다.

안치오전 + 걸즈 앤 판처 극장판 - 미소녀와 전차의 결합, 귀엽고 유쾌하게
안치오전 + 걸즈 앤 판처 극장판 - ‘에이리어 88’과 의외로 많은 유사점
안치오전 + 걸즈 앤 판처 극장판 4DX - 남성미 갖춘 미소녀들의 향연
걸즈 앤 판처 최종장 1, 2화 - ‘데자키 오사무 오마주’ 더욱 흥미진진해져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