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작가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4월 11일 LG:삼성 - ‘켈리 8이닝 2실점 3승’ LG 3연패 탈출 야구

LG가 3연패에서 벗어났습니다. 11일 잠실 삼성전에서 선발 켈리의 8이닝 2실점 역투에 힘입어 5-2 재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켈리 8이닝 2실점 역투

켈리는 8이닝 동안 110구를 던지며 4피안타 3사사구 5탈삼진 2실점으로 3승을 거뒀습니다. KBO리그 데뷔 후 개인 최다 이닝 소화이자 올 시즌 팀 내 선발 중 한 경기 최다 이닝 소화입니다. 전날 경기 역전패 및 3연패의 부정적인 흐름을 켈리가 긴 이닝을 버틴 끝에 반전시켰습니다.

패스트볼 구속이 149km/h까지 형성된 가운데 켈리는 전반적인 로케이션을 낮게 유지하며 몸쪽 승부가 많은 장점을 십분 활용했습니다. 특유의 땅볼 유도 능력을 통해 위기에서 3개의 병살타를 유도해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1회초와 2회초 선두 타자 출루 허용에도 불구하고 켈리는 다음 타자에 모두 병살을 유도해 결과적으로 3명으로 이닝을 마쳤습니다. LG가 1-0으로 앞선 4회초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이원석에 좌월 솔로 홈런을 맞아 1-1 동점이 되었습니다. 켈리의 실투가 아니라 낮게 던진 투구를 이원석이 잘 쳤습니다.

5회초 켈리는 역전을 허용했습니다. 2사 2루에서 박해민의 타구가 우전 적시타가 되어 1-2로 역전되었습니다. 박해민의 적시타는 전날 7회초 2사 후에 그가 기록했던 1타점 우전 적시타와 거의 동일한 땅볼 안타였습니다.

이후 켈리는 득점권 위기를 허용하지 않고 7회초까지 95구로 마쳤습니다. 7회말 LG가 3득점 빅 이닝으로 5-2 역전에 성공하자 켈리는 8회초까지 마운드에 올랐습니다.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이학주에 2-2에서 볼넷을 허용한 뒤 김상수를 상대로도 3-0으로 출발해 매우 불안했습니다.

하지만 류중일 감독은 불안한 불펜을 가동하지 않고 켈리로 밀어붙였습니다. 투수 교체 시점을 놓친 것 아닌가 싶었지만 켈리는 1-3을 만든 뒤 김상수에 6-4-3 병살타를 유도해 자신의 임무를 마쳤습니다.

유강남 3루타 빠진 사이클링 히트

LG 타선은 유강남이 이끌었습니다. 0-0이던 3회말 선두 타자로 나온 유강남은 좌월 선제 솔로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1-2로 뒤진 5회말에는 1사 2루에서 좌전 적시타를 터뜨려 2-2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0-2으로 절대적으로 불리한 카운트를 극복하며 3구 몸쪽 커브를 받아쳤습니다.

7회말에는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유강남이 바깥쪽을 밀어쳐 우측 2루타로 출루해 포문을 열었습니다. 이날 유강남은 사이클링 히트에서 3루타만 없었습니다. 이어 오지환이 바깥쪽 낮은 슬라이더를 잡아당겨 우중월 적시 3루타로 유강남을 불러들여 3-2 재역전에 성공했습니다. 이날 경기의 결승타가 되었습니다. 오지환은 상대 폭투를 틈타 득점해 4-2로 벌렸습니다. 이어진 1사 1, 3루에서 김현수의 우전 적시타로 5-2로 달아났습니다.

8회말 1사 후에는 김민성이 14타수 만에 LG 이적 첫 안타인 좌중간 안타를 기록했습니다. 첫 안타에 대한 부담을 덜었으니 향후 타격 페이스를 찾을 가능성을 확보했습니다.

9회초 마무리 정찬헌이 등판했지만 1사 후 이원석과 러프에 연속 안타를 허용해 1, 2루 잠재적 동점 위기에 몰렸습니다. 하지만 김헌곤을 6-4-3 병살 처리해 경기를 종료시키며 4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켈리와 정찬헌은 합계 4개의 병살타 유도를 합작했습니다.

디제의 LG 야구 편파 중계로 풀경기 다시 보기 http://vod.afreecatv.com/PLAYER/STATION/43201063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