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

LG 트윈스 편파 야구 전 경기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링크와 트랙백은 자유입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7월 5일 LG:NC - ‘김지용 블론 패전’ LG 역전패로 루징 시리즈 야구

LG가 주중 3연전 루징 시리즈에 그쳤습니다. 5일 잠실 NC전에서 3-5로 역전패했습니다.

소사 QS에도 ND

선발 소사는 6.1이닝 9피안타 1볼넷 6탈삼진 3실점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지만 김지용의 난조로 승리 투수가 되지 못했습니다.

2회초 소사는 선취점을 허용했습니다. 1사 1루에서 최준석에 좌전 안타를 맞아 1사 1, 2루가 된 뒤 권희동에 좌측 2루타를 맞아 0-1이 되었습니다. 두 타자 상대로 모두 몸쪽 승부가 연속 피안타로 귀결되었습니다. 하지만 소사는 1사 2, 3루 추가 실점 위기에서 윤수강과 김찬형을 연속 삼진 처리했습니다.

소사는 4회초 2사 2, 3루, 5회초 2사 2루 위기에서 실점하지 않아 위기관리 능력을 과시했습니다. 출루 허용은 많았지만 실점은 적었습니다.

득점 불구 찜찜했던 2회말과 6회말

LG는 0-1로 뒤진 2회말 시작과 함께 김현수, 채은성, 이천웅의 3연속 안타로 1-1 동점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계속된 무사 1, 3루 절호의 기회에서 양석환의 5-4-3 병살타가 나왔습니다. 2-1로 역전했지만 누상에서 주자가 사라져 공격 흐름이 완전히 단절되었습니다. 이후 5회말 1사 후까지 9타자 연속 범타로 경험이 많지 않은 선발 이형범의 기를 살려줬습니다.

6회말도 비슷했습니다. 득점에 성공했으나 뒷맛이 개운치 않았습니다. 선두 타자 정주현의 좌월 2루타에 이어 이형종의 희생 번트에 상대의 수비 실책을 틈타 정주현이 득점해 3-1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계속된 1사 2루 추가 득점 기회에서 박용택과 김현수가 연속 삼진으로 물러났습니다. 중심 타선이 득점권 기회를 살리지 못하면서 허약한 불펜에 부담이 돌아갔습니다. 곧바로 7회초 역전 허용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날 박용택이 4타수 무안타 1삼진, 김현수가 4타수 1안타 3삼진으로 부진했습니다. 두 타자 모두 상대 배터리의 집요한 바깥쪽 승부에 고전했습니다. 김현수는 1루수 수비에 나서는 날은 타격이 부진한 모습입니다.

김지용 0.1이닝 2피안타 2실점 블론 패전

LG가 3-1로 앞선 7회초에 승부가 뒤집혔습니다. 소사가 이닝 시작과 함께 이상호와 노진혁에 연속 안타를 맞아 무사 1, 3루가 되었습니다. 이상호를 상대로는 포크볼이, 노진혁을 상대로는 패스트볼이 높았던 탓입니다. 손시헌의 1루수 땅볼로 3-2로 좁혀진 뒤 소사가 강판되었습니다.

1사 2루에서 진해수가 등판해 나성범에 투수 땅볼을 유도했습니다. 하지만 2루 주자 노진혁의 런다운 과정에서 시간이 지체되어 타자 주자 나성범이 2루에 안착했습니다. 진해수가 타구를 잡은 뒤 공을 잡고 2루로 향하며 노진혁을 몰아가야 했지만 송구에 급급했던 탓입니다. LG의 런다운 실패입니다.

2사 2루에서 김지용이 등판했지만 스크럭스에 고의 사구와 같은 볼넷을 내줘 1, 2루가 되었습니다. 김성욱을 상대로 0:2의 유리한 카운트를 선점하고도 2:2로 6구까지 끌려간 끝에 슬라이더가 복판에 몰려 싹쓸이 2타점 2루타를 맞아 3-4로 역전되었습니다. 소사의 승리 투수 요건이 날아갔습니다.

김지용은 추가 실점했습니다. 박민우를 상대로 1:2의 유리한 카운트에서 슬라이더가 가운데 약간 낮아 우중월 1타점 3루타를 맞아 3-5가 되었습니다. 두 타자 상대로 모두 유리한 카운트에서 슬라이더 제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장타를 얻어맞았습니다. 김지용의 블론 세이브 패전으로 인해 LG는 에이스 소사를 내고도 임시 선발 이형범을 낸 NC에 역전패했습니다.

대타 서상우 기용에 의문

7회말 1사 후 이천웅이 볼넷으로 출루했지만 양석환 타석에서 2루 도루를 시도하다 아웃되었습니다. 2점차로 뒤진 상황을 감안하면 2루 도루는 큰 의미가 없었습니다. 7회말은 3명의 타자로 종료되었습니다. 이날 LG의 도루 시도 2개는 모두 실패했습니다.

8회말에는 정상호 타석에서 대타 서상우가 나왔습니다. 사이드암 원종현의 강판을 유도하기 위한 좌타자 기용인지 알 수 없었으나 타격감이 서상우보다 훨씬 좋은 유강남을 기용하는 편이 나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서상우는 3루수 파울 플라이로 맥없이 물러났고 유강남은 한 타석도 나오지 못한 채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디제의 LG 야구 편파 중계로 풀경기 다시 보기 http://vod.afreecatv.com/PLAYER/STATION/34880493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