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Z건담' RC1 dvd 박스셋 U.C. 건담(퍼스트, Z...)

deepdiscountdvd.com에서 '기동전사 Z건담'의 RC1 dvd 박스셋을 구입했습니다. 오프닝과 엔딩 테마의 일본어 보컬 곡이 저작권 문제 때문에 빠져서 BGM으로 대체되었으며, 이미 초회판 LD 박스를 소장하고 있고, 5월에 일본에 극장판이 개봉되면 무슨 일이 있어도 가서 감상하면서 RC2 dvd 박스를 모두 구입해야 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지만, '기동전사 Z건담'은 제 인생을 바꾼 작품이기에 과감하게 질렀습니다.



도착한 박스입니다. 자루에 넣어져 도착한 분들도 있었다는데 저는 박스만 왔군요.



deepdiscountdvd.com에서 주문했더니 완충재를 아예 넣지 않아서 박스가 파손되었다는 말을 많이 들어 걱정했는데 다행히 종이를 넣어주었더군요.



종이를 치우고 보니 박스셋의 보존 상태는 완벽에 가까워 안도했습니다.



커다란 박스의 왼편에는 크와트로(샤아)가 그려져 있고 오른 편에는 dvd 박스가 투명 셀로판지로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표지에 카미유가 아니라 진짜 주인공 샤아가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박스셋의 뒷면입니다.



dvd 박스의 앞면입니다. 사진이 잘 나오지 않았지만 Z건담, 건담 MK-II, 백식, 사이코 건담 MK-II가 그려져 있습니다.



dvd 박스의 뒷면입니다. 등장 인물들의 설정화가 그려져 있는데 일러스트 였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시로코가 빠진 것도 좀 이상하군요.



10장으로 구성된 dvd 중 1-4권입니다. 슬림 케이스이고 일본의 RC2 dvd의 일러스트를 사용했지만 자켓 디자인은 좀 다릅니다. 일본판은 심플하고 미국판은 좀 화려하군요.



5-8권입니다.



9, 10권과 가이드 북입니다. 가이드북은 총 48페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미국에서 건담 시리즈 관련 감수를 도맡아보고 있는 마크 시몬스가 썼습니다. 이미지는 작고 텍스트 위주라 사진을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dvd 박스와 동일한 일러스트의 포스터입니다. 그림은 너무 멋진데 크기가 작아 다소 아쉽습니다.



박스셋에 포함된 샤프너(연필 깎이) 피겨 박스입니다. 이미 지난 8월 일본 여행에서 구입한 것과 박스 디자인만 달랐지 내용물은 같아서 뜯지 않을 생각입니다.



따라서 이미 구입해 장식장에 둔 샤프너 컬렉션으로 대신합니다. Z건담, 건담 MK-II, 백식, 릭 디아스, 디오, 보리노크 사만, 함브라비, 바운드 독, 큐베레이의 9종의 피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피겨들 뒤에 있는 것은 일본판 '기동전사 건담 ZZ'와 '기동전사 건담 - 역습의 샤아'의 싱글 EP(레코드판)입니다. 물론 이 EP들은 dvd 박스셋에 포함된 것은 아닙니다. 도쿄의 간다의 고서점가에서 어렵사리 구한 것들이죠.

4권의 19-20화의 재생 오류가 있다는 말에 테스트해봤더니 제 것은 다행히 괜찮더군요. 그리고 49, 50화를 영어 더빙으로 보았는데, 영어 더빙은 성우들이 귀에 익숙하지 않아서 인지, 성우들의 연기력이 떨어져서인지, 그것도 아니면 영어라는 언어가 건담 시리즈 특유의 감정을 제대로 전달하기에 부적합한 언어라 그런지 주옥같은 명대사들이 하나같이 밋밋하게 바뀌어져 있군요.특히 울부짖는 장면이 많은 에마 역의 성우의 연기는 최악입니다. 성우들의 목소리를 분별하는 것도 어려울 정도로 엇비슷한 목소리들이었고 말입니다. 하지만 일본어 원판과 비교하며 보니, 왠지 비장미로 가득찬 '기동전사 Z건담'이 버터 냄새나는 양키 코미디로 바뀐 것 같아서 재미있더군요.



덧글

  • TITANESS 2004/12/31 22:20 #

    박스사진보고 놀랬습니다. EP표지도 멋지군요....(결국 이 여인넨 언제까지 빠순이란 소리...;;;)
  • 디제 2004/12/31 23:17 #

    TITANESS님/ TITANESS님이 빠순이이면 저는 빠돌이입죠. 아마 늙어 죽어도 자식에게 넘겨줄 것 같습니다. ^^;;;
  • 푸른하늘 2005/04/26 03:46 #

    부럽습니다. ^^
  • 푸르미 2005/06/02 16:45 #

    와 표지는 다 다시 그린 거네요. 아~ 극장판은 언제 볼수 있으려나~
  • 디제 2005/06/02 17:53 #

    푸르미님/ LD와는 다르지만 코드2번 dvd와는 표지가 동일합니다.
  • Mr。Liver 2005/06/08 15:17 #

    와..진정한 제타팬이시군요...
    저도 제타를 좋아하시지만...디제님에 비하면 ^^;
  • 디제 2005/06/08 17:02 #

    Mr。Liver님/ 비록 방영 당시 영상으로는 보지 못했지만 해적판 서적 덕분에 20년 가까이 이러고 있으니 저도 'Z 직격 세대'입니다.
  • Bane 2005/08/29 00:49 #

    오오... 진정 멋집니다. 부러워요...
  • 디제 2005/08/29 00:59 #

    Bane님/ 감사합니다. ^^
  • 양아 2006/01/19 22:27 #

    디제님 굉장하시네요. 저도 제타 정말 좋아하고 있지만, 디제님이 퍼붓는 애정은 정말... 와...
    제 이글루에 링크신고 하신거 보고 왔어요. 저도 링크 신고합니다'ㅂ'd
  • 디제 2006/01/20 00:08 #

    양아님/ 주제 넘은 말 같지만 제타는 제 인생의 작품입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