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블랙 & 크롬 4DX - 영상미 뛰어나나 4DX 효과 미미 영화

※ 본 포스팅은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블랙 & 크롬’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장점 뚜렷한 흑백 버전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블랙 & 크롬’(이하 ‘블랙 & 크롬’)이 개봉되었습니다. 조지 밀러 감독이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의 최고의 버전이라 자찬한 흑백 버전입니다.

하지만 제목은 흑백을 의미하는 ‘블랙 & 화이트(Black & White)’가 아니라 ‘블랙 & 크롬(Black & Chrome)’입니다. 극중에서 워보이들이 임모탄(휴 키스 번 분)을 위해 목숨을 초개처럼 내던질 때 입가에 은색 스프레이를 뿌리며 외치는 대사 “Shiny & Crome”에서 비롯된 듯합니다.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에서 대사는 한 마디도 없었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긴 기타맨(소위 ‘빨간 내복’)까지 모두 흑백 처리된 ‘블랙 & 크롬’에 대해 객관적 평가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미 컬러 버전을 수차례 반복 관람했기에 서사와 액션을 비롯해 영화가 주는 첫 인상을 ‘블랙 & 크롬’에 적용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블랙 & 크롬’은 조지 밀러의 호언장담처럼 장점이 뚜렷합니다. 흑백 영상 특유의 고전적이면서도 거친 질감으로 인해 핵전쟁 이후 인류가 절멸 위기에 도달한 가운데 독재에 시달리는 약육강식의 암울함과 고통이 보다 생생하게 전달됩니다.

4DX 효과 미미

사실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의 고어의 정도는 실제로는 잔혹한 편은 아니지만 ‘블랙 & 크롬’은 흑백 영상으로 인해 상상력을 자극해 보다 잔혹한 것처럼 체감됩니다. 액션의 임팩트도 강화되어 훨씬 더 선명하고 강렬한 인상을 부여합니다.

‘블랙 & 크롬’은 이미 컬러 버전을 경험한 이에게 색다른 경험을 부여할 것입니다. 아직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를 접하지 않은 이들에게 ‘블랙 & 크롬’은 컬러 버전까지 이어지는 레드 카펫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블랙 & 크롬’의 4DX 효과는 미미합니다. 빼어난 액션을 뒷받침하지 못합니다. 굳이 4DX로 관람하기보다는 2D 일반 상영을 통해 영상에만 집중하는 편이 낫습니다.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 120분 내내 클라이맥스다!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4DX 3D - 예수에 비견되는 구원자, 맥스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IMAX 3D - 2015년 최고의 영화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루트 2016/12/28 15:21 #

    예고편 보고 왔는데, 단순 흑백 명암 채도 처리만 한 건데 느낌이 확 달라지네요. 신기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