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

LG 트윈스 편파 야구 전 경기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링크와 트랙백은 자유입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데드풀 - 악역 프랜시스 능력치는 아쉬워 영화

※ 본 포스팅은 ‘데드풀’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데드풀 - 폭력, 섹스보다 입담 수위 높아’에 이어

역설적 이름의 슈퍼 히어로

‘데드풀’이 흥행과 비평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습니다. 비교적 저예산이 투입된 19금 슈퍼 히어로 영화임을 감안하면 의외입니다.

사실 ‘데드풀’의 서사는 가족 영화를 지향했던 대부분의 슈퍼 히어로 영화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초능력이 없었던 사나이가 초능력을 지니게 된 뒤 사랑을 되찾고 악을 무찌른다는 정석적 전개입니다. 그러나 대사를 비롯한 각본과 편집의 힘이 주인공 데드풀 캐릭터를 돋보이게 합니다.

데드풀의 이름은 역설적입니다. 초능력을 얻게 된 웨이드(라이언 레이놀즈 분)는 슈퍼 히어로로서 자신의 이름을 고민합니다. 가장 절친한 친구 위즐(T. J. 밀러 분)과의 대화에서 둘은 그들이 즐겼던 ‘데드풀 게임(Deadpool Game)’에 착안해 데드풀이 됩니다. 누가 먼저 죽을지 돈을 거는 게임에서 비롯된 이름을 얻은 슈퍼 히어로가 불사의 회복력을 지녔다는 점에서 데드풀은 역설적인 이름을 지닌 슈퍼 히어로가 됩니다.

프랜시스, 능력과 카리스마 부족

데드풀의 외모를 흉측하게 만든 프랜시스(에드 스크라인 분)는 능력적인 측면에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서사를 이끌어가는 악역 보스의 역할이지만 초능력은 데드풀에 비교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웨이드가 데드풀이 되는 과정에 러닝 타임을 할애하고 예산에 여유가 없는 과정에서 불가피한 측면이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프랜시스의 능력과 카리스마가 보다 돋보였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엔딩 크레딧 후 추가 장면을 통해 후속편에서 케이블의 등장이 예고됩니다. 케이블은 시간 여행이 가능한 거구의 캐릭터입니다. 데드풀은 케이블의 캐스팅으로 멜 깁슨, 돌프 룬드그렌, 그리고 완전히 동떨어진 이미지의 여배우 키이라 나이틀리를 들먹여 마지막까지 웃음을 유발합니다. 돌프 룬드그렌은 케이블의 이미지에 가깝지만 60세를 바라보는 고령이라 과연 캐스팅까지 연결될지는 의문입니다.

엔딩 크레딧의 애니메이션에서 데드풀은 유니콘의 뿔을 자위행위 하듯 어루만져 ‘결과’를 이끌어냅니다. 유니콘의 뿔이 남성 성기의 은유임을 감안하면 결코 어색하지 않은 연출입니다.

데드풀 - 폭력, 섹스보다 입담 수위 높아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대범한 에스키모 2016/03/14 12:24 #

    케이블 여성화...
  • 노아히 2016/03/14 12:28 #

    후속편에 케이블이 악역으로 나온다구요? 전 당연히 이번에 나왔던 콜로서스처럼 조력자로 나와서 망가지는 역할을 맡아줄 줄 알았더니 의외네요.
  • 디제 2016/03/14 15:05 #

    지적 고맙습니다. 수정했습니다.
  • 제드 2016/03/14 12:59 #

    케이블이 악역???
  • 디제 2016/03/14 15:05 #

    지적 고맙습니다. 수정했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