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7화 쿠델리아의 결의 건담 철혈의 오펀스

철화단 개입

걀라르호른이 나보나를 비롯한 노동조합의 시위자들을 학살하자 유진과 시노는 노동조합의 편에 선 개입을 원합니다. 올가는 반대하지만 쿠델리아의 개입 찬성과 미카즈키의 동조로 개입이 결정됩니다. 철화단의 개입을 올가로부터 보고받은 나제는 터빈즈도 가담시키고 싶어 하나 맥머도와의 관계를 고려해 포기합니다. 향후 맥머도가 철화단을 버릴 경우 나제와 터빈즈는 철화단의 편에 서게 된다는 암시입니다.

노동조합원들은 처음으로 등장하는 양산형 MS 스피너 로디로 출격해 걀라르호른의 아리안로드 함대에 도전하지만 MS 등 병기가 작동되지 않도록 조작되어 몰살당합니다. 올가 일행은 쿠델리아에 흥미를 보인 방송국 직원들을 설득해 런치를 얻어 타고 이사리비로 복귀합니다.

건담 키마리스,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건담 발바토스는 건담 키마리스와 맞서고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와 유성호도 출격합니다. 건담 키마리스,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유성호는 모두 첫 출격입니다. 건담 키마리스의 어깨에서 사출되는 원반형 병기는 ‘건담 G의 레콘기스타’의 카바 칼리의 빔 차크람을 연상시킵니다. 카바 칼리와 건담 키마리스 모두 메카닉 디자이너 쿄부 잇페이의 작품입니다.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는 등 뒤의 부스터가 양 갈래로 디자인되어 ‘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의 건담 시작 1호기 풀 버니언을 연상시킵니다. 건담 시작 1호기 풀 버니언과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모두 기존의 건담이 크게 손상된 뒤 개수한 기체라는 공통점도 있습니다. 프라모델을 통해 공개된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의 숨겨진 팔은 작중에는 아직 제시되지 않았습니다.

쿠델리아 연설

쿠델리아는 노블리스와의 흥정을 통해 자신의 연설을 방송시키는 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방송국 수뇌부가 시위대 학살 현장 방송을 중지시키는 데도 불구하고 일개 PD가 쿠델리아 방송에 흥미를 드러내고 런치를 제공하는 전개는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PD가 특별히 노동자들의 편에 선 방송을 해온 것도 아니기에 더욱 그러합니다. 쿠델리아의 연설은 아리안로드 함대가 이사리비에 접근한 순간 시작됩니다.

한편 가면의 남자는 전함에 부하들까지 갖춘 것으로 묘사됩니다. 부하들은 걀라르호른의 제복을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전함에는 전용 MS 그림겔데가 격납된 것으로 보입니다.

제18화 ‘목소리’에서는 쿠델리아의 연설에 힘입어 이사리비가 아리안로드 함대로부터 교전 없이 벗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투 장면은 또 다시 없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화 철과 피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2화 발바토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3화 산화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4화 목숨의 가격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5화 붉은 하늘의 저편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6화 그들에 관하여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7화 고래잡이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8화 다가서는 모습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9화 술잔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0화 내일로부터의 편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1화 휴먼 데브리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2화 암초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3화 장송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4화 희망을 나르는 배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5화 발자국의 행방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6화 후미탄 아드모스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