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IMAX 3D - 2015년 최고의 영화 영화

조지 밀러 감독의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가 IMAX 3D로 재개봉되었습니다.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는 핵전쟁의 공포, 폭압적인 독재자, 구세주의 등장, 세대를 넘어 강인한 여성 등 다양하게 해석될 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논리보다는 본능을 자극하는 오락 영화라는 점이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의 최대 매력입니다. 끝없는 사막에서 펼쳐지는 힘과 속도감 넘치는 차량 추격전, 그리고 총격전과 처절한 격투는 CG에 의존하기보다 최대한 아날로그 방식으로 촬영되어 반복 관람하는 관객조차 여전히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어의 강도를 낮춰 관람 연령을 낮춘 절묘함도 엿보입니다. 임모탄의 음악 차량이 상징하듯 전기 기타와 타악기를 앞세운 배경 음악은 심장 고동을 촉진시켜 원초적인 아드레날린을 뿜어내도록 합니다.

1945년생으로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의 개봉 당시 70세가 된 조지 밀러 감독은 고령이 믿기지 않는 젊고도 화려한 감각적인 작품으로 기염을 토했습니다. 그가 후속편 제작을 예고했지만 과연 속편이 서사가 아닌 액션의 측면에서 무엇을 더 보여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남을 정도입니다.

2016년 2월 28일로 예정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는 작품상과 감독상을 비롯한 10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습니다. 보수적인 아카데미의 성향을 감안하면 철두철미한 오락 영화에 의상상, 분장상, 시각효과상 등이 아닌 주요 부문인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여할 가능성은 높지 않을 듯합니다. 하지만 영화의 본연의 역할인 오락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려 극장을 찾은 관객에 최대의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점에서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는 2015년 최고 영화 단 한 편으로 꼽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 120분 내내 클라이맥스다!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4DX 3D - 예수에 비견되는 구원자, 맥스

[CD 지름]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OST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