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4화 희망을 나르는 배 건담 철혈의 오펀스

2쿨 개시

신년과 함께 2쿨이 개시되어 오프닝 및 엔딩이 바뀌었습니다. 오프닝 주제가는 블루 인카운터의 ‘Survivor’, 엔딩 주제가는 트루의 ‘STEEL 철혈의 인연’입니다. 하지만 1쿨의 오프닝 및 엔딩 주제가에 비해 귀에는 덜 들어옵니다.

오프닝 필름에는 새로운 정보도 공개되었습니다. 철화단의 유성호와 건담 구시온을 개조한 신 기체가 등장합니다. 유성호는 아키히로가 탑승하던 그레이즈 개량형에 브루워즈의 맨 로디의 아라야식 시스템을 이식한 후 붉게 도색한 기체로 시노의 탑승기가 됩니다.

걀라르호른에는 새로운 여성 캐릭터와 그녀의 MS도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가면을 쓰고 머리를 염색한 맥길리스는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의 플래그를 연상시키는 외형의 붉은색 MS를 탑승합니다.

지지부진한 전개

제14화 ‘희망을 나르는 배’는 2쿨 첫 화임에도 불구하고 전투 장면이 없습니다. 캐릭터 작화는 눈이 처져 어색한 장면도 엿보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는 전체적으로 전개가 지지부진하며 로봇 애니메이션에서 기대되는 로봇 액션도 비중이 매우 적습니다. 라이벌 캐릭터인 맥길리스가 주인공 미카즈키와 14화 동안 단 한 번 밖에 맞대결하지 않은 것도 재미를 떨어뜨리는 요인입니다. 철화단 내부의 갈등도 없이 모두들 올가에 지나치게 순응적이라 비현실적입니다. 캐릭터와 MS는 매력적으로 설정했지만 서사의 빈약으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사리비는 아프리카 연합의 공기업에 속한 도르트 콜로니군에 도착합니다. 지구권이라 테이와즈의 영향력은 크게 감소했습니다. 후미탄은 도르트 2에 쿠델리아와 함께 입항해 쿠델리아가 살해되도록 하라는 지령을 노블리스로부터 받습니다. 하지만 쿠델리아가 도르트 3에서 쇼핑할 것을 주장하면서 후미탄은 지령을 어기게 됩니다.

후미탄은 자신을 전적으로 신뢰하는 쿠델리아를 죽음으로 몰아넣기 어려워 갈등합니다. 후미탄이 배신하고 쿠델리아가 죽음을 맞는 전개로는 향하지 않을 것은 충분히 예상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쿠델리아의 어린 시절부터 시녀였던 후미탄이 어느 시점부터 노블리스의 사주 하에 움직이게 되었는지, 그리고 왜 쿠델리아 살해 음모에 동조하게 되었는지 설명이 필요할 것입니다.

후미탄의 방에 찾아온 쿠델리아는 아트라와 함께 브리지로 향합니다. 미카즈키와 키스한 것에 대해 쿠델리아가 아트라에게 미안함을 느끼거나 의식하는 장면이 삽입되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서툰 봉기

올가를 비롯한 철화단의 소년들은 테이와즈가 의뢰한 첫 번째 임무를 수행합니다. 도르트 2의 노동자들에게 화물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차별받던 노동자들은 철화단을 반깁니다. 우주이민자에 대한 차별은 ‘기동전사 건담’ 이래 건담 시리즈의 전형적 요소입니다.

공업용 물자로 위장된 화물의 실체는 전투용 모빌 워커와 총기를 비롯한 무기임이 드러납니다. 노동자들에 무기를 보낸 회사는 GN 트레이딩으로 밝혀집니다. 노블리스 고든(NOBLISS GORDON)의 이름의 머리글자 순서만 바꾼 것으로 보입니다. 노동자들의 서툰 봉기에 쿠델리아를 휘말리게 해 전면전으로 치닫게 한 뒤 상업적 이득을 취하는 것이 노블리스의 목표로 보입니다.

노블리스가 누설한 정보를 얻은 것으로 보이는 걀라르호른이 급습하지만 노동자들은 일단 서전에 승리합니다. 하지만 짧은 총격전이 종료된 후 노동자 측에 아무런 희생자도 남지 않은 연출은 어색하기 짝이 없습니다.

또 다른 형제

비스킷은 도르트 컴퍼니 본사의 고위인사 가정에 입양된 뒤 연락이 끊어진 친형 사바랭에 연락합니다. 철화단을 경계하던 사바랭은 비스킷이 철화단 소속이라는 사실에 놀랍니다. 아키히로와 마사히로 형제에 이어 또 다시 형제의 비극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바랭은 프랑스식 생과자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제15화 ‘발자국의 행방’의 예고편의 내레이션은 맥길리스가 맡았습니다. 맥길리스가 가면 차림으로 첫 등장하고 비스킷은 사바랭과의 만남에서 어긋납니다. 쿠델리아의 옷, 세제, 청소 도구 쇼핑으로 인해 철화단 소년들의 집단 샤워 서비스 컷이 제시될지 궁금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화 철과 피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2화 발바토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3화 산화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4화 목숨의 가격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5화 붉은 하늘의 저편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6화 그들에 관하여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7화 고래잡이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8화 다가서는 모습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9화 술잔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0화 내일로부터의 편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1화 휴먼 데브리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2화 암초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3화 장송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