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3화 장송 건담 철혈의 오펀스

신파, 그리고 느린 전개

마사히로가 죽습니다. 아키히로에게 긴 사설을 늘어놓은 뒤 죽음을 맞이합니다. 아키히로는 울부짖습니다. 이번 화에는 아키히로를 비롯한 철화단의 소년들은 물론 브루워즈의 휴먼 데브리와 알미리아도 눈물을 길게 보입니다. 신파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는 초반의 신선함이 사라진 뒤 스케일이 작고 전개가 느리며 새로운 매력을 호소하지 못하는 약점이 두드러집니다. 차라리 아키히로가 죽고 마사히로가 대신 철화단의 멤버가 되었다면 보다 흥미로운 전개가 되었을 것입니다.

시체 없는 장례식

미카즈키는 발바토스의 대도로 구시온의 장갑의 틈을 노려 공격한 뒤 쿠달을 죽입니다. 쿠달의 지적대로 자신이 살인을 즐기는 것 아닌가 의문을 품은 미카즈키는 나제와 아미다의 키스에 자극받아 쿠델리아에 기습적으로 키스합니다. 짧은 키스 뒤 멍한 표정을 짓는 미카즈키는 고행석의 만화 ‘불청객’ 시리즈의 구영탄을 떠올리게 합니다. 둘 모두 감정적으로 무디며 천재적인 능력을 지녔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올가는 브루워즈의 휴먼 데브리도 부하로 받아들입니다. 그런데 그들 중에는 철화단의 소년을 살해한 이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설령 올가가 부하로 받아들인다 해도 친한 동료를 살해한 브루워즈의 휴먼 데브리를 마음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운 소년들도 있을 텐데 이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다루지 않아 궁금증을 남깁니다. ‘장송’이라는 거창한 제목과 달리 철화단과 터빈즈의 중요 캐릭터 중 사망한 이는 없으며 죽은 것은 브루워즈의 게스트 캐릭터들이라 작품 전체로 보아 큰 충격은 없었습니다.

전사한 소년들의 시체는 이사리비 내부에 그대로 둔 채 그들의 소지품만 관에 넣어 우주로 내보내는 장례식 또한 의문을 남깁니다. 고향과 같은 화성으로 귀환한 뒤 매장하는지는 알 수 없으나 장례식 풍습조차 없었던 이들이 비용 부담을 감수하며 우주 전체를 떠돌 동안 시체를 보관한 뒤 화성에 묻는 것도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콜로니 출신 메리빗의 제안으로 전사한 소년들의 환생을 기원하는 장례식이 치러집니다. 제12화 ‘암초’에서 브루워즈의 휴먼 데브리들이 환생을 언급한 이래 이번 화까지 환생이 줄기차게 언급됩니다. 아라야식에 이어 불교적 사고방식이 녹아 있습니다. 장례식의 불꽃놀이는 ‘철로 만든 꽃’이라는 철화단의 작명과도 통하는 것임을 쿠델리아가 친절하게 언급합니다. 시노는 야마기에게 자신의 죽음을 예언하는 듯한 대사를 남깁니다.

구시온은 아키히로에

올가는 마사히로를 죽게 만든 구시온을 비롯한 브루워즈의 MS 10기를 모두 매각할 방침입니다. 하지만 아키히로는 오히려 구시온을 전용기로 삼겠다고 요구합니다. 반다이의 프라모델 신제품 발매 예고에서 드러난 바와 같이 구시온의 장갑을 뜯어내 건담 프레임에 재조합한 신 MS가 탄생할 전망입니다.

노블리스는 후미탄을 활용해 쿠델리아를 콜로니에서 암살하려 획책합니다. 하지만 소년과 스킨십을 한 후미탄이 쿠델리아 암살을 결행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한편 맥길리스는 이즈나리오의 사생아임이 드러납니다. 1월 3일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가 방영되지 않으며 제14화 ‘희망을 나르는 배’는 1월 10일에 방영됩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화 철과 피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2화 발바토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3화 산화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4화 목숨의 가격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5화 붉은 하늘의 저편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6화 그들에 관하여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7화 고래잡이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8화 다가서는 모습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9화 술잔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0화 내일로부터의 편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1화 휴먼 데브리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2화 암초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