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애니매트릭스 -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매트릭스' 한정판 dvd 박스
매트릭스 - 첨단 액션으로 포장된 다층 철학 텍스트
애니매트릭스 - 오시리스의 마지막 비행
애니매트릭스 - 제2의 르네상스 1, 2부
애니매트릭스 - 어느 소년 이야기

카와지리 요시아키가 각본을 쓰고 감독한 ‘프로그램’은 그의 유명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수병위인풍첩’의 스타일이 그대로 묻어 나는 작품입니다. 날카로운 작화풍이나 여주인공 시스(영락없이 ‘수병위인풍첩’의 카게로를 닮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물 지붕이나 대나무 밭에서의 결투까지 ‘수병위인풍첩’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보아도 무방한 작품입니다.

‘프로그램’은 ‘매트릭스’의 스토리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작품은 아닙니다. 단지 세계관만 ‘매트릭스’에서 차용했을 뿐이죠. 물론 종반부의 반전이나 ‘불릿 타임’ 액션은 ‘매트릭스’와의 연관성을 증명하지만 그다지 중요한 감상 포인트는 아닙니다.

아마도 그것은 워쇼스키 형제가 아니라 카와지리 요시아키가 각본을 썼기 때문일 겁니다. (그는 ‘프로그램’과 ‘세계 신기록’의 각본을 단 하루만에 썼다고 하더군요. 이러한 내용을 밝히는 커멘터리를 카와지리 요시아키와 제작자 다케우치 히로아키가 함께 진행했습니다. ) 스토리가 중시되는 ‘제2의 르네상스 1, 2부’와 달리 ‘프로그램’은 영상의 형식미와 아름다움에 집착한 작품입니다. ‘프로그램’을 보고 있으니 2005년 개봉 예정인 극장판 ‘수병위인풍첩2’가 기대되는군요. 다소 실망스러웠던 TV판 ‘수병위인풍첩’을 넘어서는 걸작을 다시 만들어 줄 수 있을지 말입니다. 그리고 이번 극장판에는 TV판에서 쥬베로 등장하지 못했던 야마테라 코우이치가 다시 성우를 맡아줬으면 좋겠군요.

P.S 영어로 된 스크립트를 한국어로 번역해서인지 자막 번역이 어색한 것이 눈에 띕니다. '닌자 스크롤'이라든가 '하나푸다'같은 단어는 '수병위인풍첩'이나 '화투'라고 번역했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번역자가 일본어나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본적 지식이 거의 없는 사람이었나 봅니다.

덧글

  • 닥터지킬 2004/12/24 18:25 #

    짧은 시간이지만 그 안에 일본 문화와 함께 녹아 들어간 액션씬은 볼만하더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