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0화 내일로부터의 편지 건담 철혈의 오펀스

메리빗 스테플턴

이사리비에 메리빗이 파견됩니다. 회계 업무를 담당하지만 맥머도가 보낸 감시역이기도 합니다. ‘기동전사 Z건담’에서 아가마로 파견된 아나하임 일렉트로닉스의 감시역 원 리를 연상시킵니다.

메리빗의 성(姓) 스테플턴은 ‘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의 니나의 성 퍼플턴과 발음이 유사합니다. 아나하임 소속의 정비사 니나는 연방군 전함 알비온의 번외자였는데 메리빗 역시 이사리비의 번외자입니다. 둘 모두 금발의 단발이라는 점도 유사합니다.

올가는 메리빗이 제9화 ‘술잔’에서 준 손수건을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고이 간직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철화단의 리더로서 어른 흉내를 내고 있는 올가이지만 이성 교제 경험은 전혀 없는 듯해 연상녀로 보이는 메리빗과 흥미로운 관계로 발전할 듯합니다.

아트라의 과거

아트라는 10세 때 미카즈키와의 첫 만남을 쿠델리아에 회고합니다. 유흥업소에서 잡일에 종사했지만 급여를 제대로 받지 못함은 물론 괴롭힘에 시달리던 아트라는 무작정 업소에서 도망칩니다. 배고픔에 시달린 아트라는 처음으로 일한 대가를 받은 미카즈키와 조우합니다. 미카즈키는 자신이 먹던 빵을 아트라에 주지는 않지만 결과적으로는 고기와 고기 잡는 법을 모두 제공한 셈이 됩니다. 아트라는 미카즈키를 비롯한 철화단의 소년들과는 고아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아트라는 철화단을 가족처럼 여기지만 쿠델리아는 가족을 믿지 못합니다. 아버지가 자신을 죽이려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맥길리스가 자신의 오빠로 판명될 경우 쿠델리아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아트라는 쿠델리아 또한 철화단의 가족 중 한 명이라 규정하며 미카즈키까지 3인이 일부다처제 가족을 구성하는 망상을 합니다. 망상에 삽입된 개그 컷에서 아트라는 아들, 쿠델리아는 딸을 낳았는데 두 아이는 머리색은 어머니를 닮았지만 퀭한 눈은 아버지를 빼닮았습니다. 아트라가 일부다처제를 부자연스럽게 여기지 않는 이유는 제9화 ‘술잔’에서 ‘남자의 도량’ 운운했던 아미다의 대사도 있지만 아트라가 고아인 것도 관련이 있을 듯합니다.

아키히로의 과거

과거가 드러나는 것은 아트라뿐만이 아닙니다. 아키히로도 경계 근무 과정에서 타카키와의 대화를 통해 휴먼 데브리가 된 과정이 처음 밝혀집니다. 상선을 운영하는 부모님과 함께 살았지만 해적의 습격으로 부모는 사망하고 동생 마사히로는 인신매매로 팔려가 헤어졌습니다.

둘의 대화가 끝날 무렵 앞서 나제가 언급했던 브루워즈가 습격합니다. 3기의 맨 로디가 습격하자 아키히로와 타카키는 위기에 빠집니다. 만일 20세기의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이 연출했다면 타카키는 전사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장거리 수송 부스터 쿠탄 삼형으로 뒤늦게 전장에 합류한 발바토스의 대도가 1기의 맨 로디를 격파하며 아키히로와 타카키를 구출합니다.

발바토스의 갑작스러운 등장과 구원은 ‘기동전사 Z건담’ 제21화 ‘제타의 고동’에서 Z건담의 첫 등장과 카미유 구원을 연상시킵니다. 하지만 제8화 ‘다가서는 모습’부터 제시되지 않았던 전투 장면은 너무나 짧게 끝나 제11화 ‘휴먼 데브리’를 기약합니다. 제7화 ‘고래잡이’에서는 제시되지 않았던 올가 일행의 터빈즈 습격이 제8화 ‘다가서는 모습’에 재구성되어 제시되었듯이 제10화 ‘내일로부터의 편지’에 묘사되지 않았던 발바토스의 전장 합류와 쿠탄 삼형의 전모는 제11화 ‘휴먼 데브리’에서 구체적으로 재구성되어 묘사될 듯합니다.

제11화 ‘휴먼 데브리’에서는 맨 로디의 파일럿 중 1명이 마사히로로 밝혀지는 듯합니다. 예고편 내레이션을 맡은 채드 채던의 이름은 ‘기동전사 건담’의 조브 존, ‘기동전사 Z건담’의 카크리콘 카크라, 라이라 미라 라이라 등 토미노 감독 특유의 작명을 오마주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1화 철과 피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2화 발바토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3화 산화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4화 목숨의 가격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5화 붉은 하늘의 저편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6화 그들에 관하여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7화 고래잡이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8화 다가서는 모습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제9화 술잔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나르사스 2015/12/11 07:20 #

    어쩌면 마사히로가 구시온의 파일럿일 수도 있습니다(예고편에 구시온이 나왔죠, 맨로디와 하도 닮아서 사람들이 잘 구별을 못하지만요...).

    최악의 경우 미카즈키가 구시온(마사히로)를 격파, 아키히로와 갈등관계가...?
  • 디제 2015/12/11 09:21 #

    http://g-tekketsu.com/character/36.php

    http://g-tekketsu.com/character/37.php

    건담 구시온의 파일럿은 쿠달 카델,

    맨 로디의 파일럿은 마사히로로

    공식 설정이 공개되었습니다.
  • 나르사스 2015/12/11 10:02 #

    아, 그랬군요.... 저건 미처 몰랐습니다.

    그런데 파일럿 생긴것만 봐서는 구시온의 인기가 뚝뚝 떨어질 것 같네요....
  • 잠본이 2015/12/13 00:46 #

    술이 약한 것도 그렇고 여자에게 휘둘리는 것도 그렇고 올가가 동생들 챙기느라 점점 무리하고 있다는 인상이 강해집니다.
    저러다 언제 한번 크게 좌절하는 일이 생기지는 않을는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