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작가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애니매트릭스 - 어느 소년 이야기 애니메이션

'매트릭스' 한정판 dvd 박스
매트릭스 - 첨단 액션으로 포장된 다층 철학 텍스트
애니매트릭스 - 오시리스의 마지막 비행
애니매트릭스 - 제2의 르네상스 1, 2부

한 고등학생 소년이 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가 꿈과 같으며 꿈이 더 현실같다는 느낌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학교의 수업 도중 그는 네오로부터 연락을 받고 요원들에게 쫓기게 됩니다.

‘어느 소년 이야기' 의 주인공 키드는 ‘매트릭스 리로디드’와 ‘매트릭스 레볼루션’에 연속으로 출연하게 됩니다. 영화에 키드로 등장한 클레이튼 왓슨을 미리 캐스팅해 그의 얼굴과 움직임을 참고해 제작해서인지 뒤이은 두 편의 영화와의 연관성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매트릭스에서 키드를 구한 것은 네오인데 그로 인해 ‘애니매트릭스’의 9편 연작 중에 유일하게 네오로 분한 키아누 리브스가 성우로 출연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물론 캐리 앤 모스(트리니티 분)도 등장합니다.

‘카우보이 비밥’의 와타나베 신이치로가 감독한 두 편의 애니매트릭스 작품 중 하나인 ‘어느 소년 이야기’는 그의 작품이라는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까마귀가 날아가는 장면으로 시작하지만 영상 스타일은 ‘카우보이 비밥’과는 판이하게 다릅니다. 커다란 눈에 깔끔한 필체로 미형 캐릭터를 등장시켰던 전형적인 일본 애니메이션 풍의 ‘카우보이 비밥’과 달리 ‘어느 소년 이야기’는 거친 펜놀림이 그대로 남아 있는 작화풍으로 마치 MTV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것 같습니다. 배경도 일본의 학교가 아니라 샌프란시스코의 학교를 모델로 했기 때문에 일본 애니메이션 같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이것은 와타나베 신이치로의 왕성한 실험 정신과 독특한 작화풍 때문이겠죠. ‘어느 소년 이야기’는 ‘제2의 르네상스 1, 2부’처럼 스토리가 중요한 작품은 아닙니다. 키드가 매트릭스에서 빠져나오는 과정은 대단히 단순하고 명쾌하게 그려지기에 스토리의 비중은 그다지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느 소년 이야기’의 감상 포인트는 스토리가 아니라 영상입니다. 보고 이해하는 작품이 아니라 보고 느끼는 작품인 셈이죠.

덧글

  • THX1138 2004/12/23 12:04 #

    저 부분은 그림이 상당히 특이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애니 메트릭스는 다 좋았지만 특히 세컨드 르네상스 보고 겁나더군요.
  • 아마란스 2004/12/23 16:07 #

    리로디드 보고 나서 저 녀석은 누군데 네오가 구해줬다고 그러지? 했는데...
    애니 매트릭스보고 저 녀석이 누군지 이해가 되었죠.;
    단순히 리로디드가 이해된다는 이유만으로 오시리스, 최후의 비행이랑 이 애니가 가장 마음에 든답니다.;
  • 디제 2004/12/23 16:11 #

    THX1138님/ '애니매트릭스'의 대부분의 작품들이 작화가 독특하지만 '어느 소년 이야기'만큼은 유별나죠.
    아마란스님/ 키드는 '매트릭스 레볼루션'의 결말부에서도 최종적으로 살아남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 딸기 2004/12/24 03:05 #

    음, 애니 매트릭스를 분명 본 기억이 나는데, 저 편은 보지 못한 것 같군요. ;;;
  • rodigyp 2004/12/24 14:03 #

    소년이 보드타고 학교갈 때 나왔던 음악이 참 마음에 들었던 에피소드입니다. 혹시 DVD에는 삽입된 곡명이 나오나요. 예전에 매트릭스 커뮤니티에서 질문했을 때는 아무도 모르더라구요.
  • 디제 2004/12/24 17:09 #

    딸기님/ 애니매트릭스 전편을 다 보시지는 못하셨나 보군요.
    rodigyp님/ 이따 집에 퇴근하고 들어가서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혹시라도 알게 되면 rodigyp님 블로그에 답글로 올려드릴께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