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GwTghvdi_VdQ6X1gyTQYw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정우람, ‘대표팀 믿을맨’으로 자리 잡을까? 야구

뜻밖의 완승이었습니다. 4일 고척돔에서 펼쳐진 서울 슈퍼시리즈 1차전에서 한국이 쿠바에 6:0 영봉승을 거뒀습니다.

돋보인 것인 한국의 마운드였습니다. 선발 김광현이 3이닝 무실점, 두 번째 투수 이대은이 4이닝 무실점으로 도합 7이닝을 틀어막았습니다. 마지막 2이닝은 불펜 요원에 돌아갔습니다. 한국의 투수들은 쿠바 타자들에 2루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8회초 불펜 요원 중 가장 먼저 등판한 투수는 정우람이었습니다. 2004년 데뷔 후 KBO리그를 대표하는 불펜 투수로 우뚝 선 그였지만 이날 경기가 대표팀 데뷔전이었습니다. 빼어난 성적에도 불구하고 이상하리만치 태극 마크와는 인연을 맺지 못한 정우람입니다.

정우람은 선두 타자 레이에스를 투수 땅볼, 알라르콘을 3루수 땅볼 처리했습니다. 두 타자를 아웃 처리하는 데는 각각 3구를 던졌습니다. 2사 후에는 마예타를 4구 몸쪽 높은 패스트볼로 3루수 파울 플라이 처리했습니다. 정우람이 삼자 범퇴로 이닝을 마무리하는 데는 단 10개의 공이면 충분했습니다. 10월 7일 와일드카드 결정전 이후 한 달 가까이 경기를 치르지 않았지만 실전 감각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준우승의 성과를 일궈낸 2009 월드베이스볼 클래식(WBC)의 한국 대표팀에서 마운드의 허리를 담당하던 정현욱의 공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정현욱은 도쿄돔에서 열린 일본과의 두 번째 맞대결에서 1.2이닝 3탈삼진 무실점으로 한국의 1:0 영봉승에 기여하는 등 불펜 투수로서 빼어난 투구를 선보였습니다. 호투를 이어간 정현욱은 ‘국민 노예’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프리미어 12에서 정우람은 2009 WBC의 정현욱과 같은 역할을 맡아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는 셋업맨과 마무리 모두 가능합니다. KBO리그에서 통산 128홀드 62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2015시즌에도 소속팀 SK에서 11홀드 16세이브로 셋업맨과 마무리보직을 모두 경험했습니다. 어떤 순간에 등판시켜도 제 역할을 해내는 투수가 정우람입니다. 불펜 투수로는 다소 긴 이닝인 1.1이닝 이상도 소화 가능합니다.

좌완 투수이지만 좌우타자를 크게 가리지 않는 것도 장점입니다. 2015시즌의 기록을 살펴봐도 상대 피안타율이 좌타자 0.200, 우타자 0.213로 차이가 없습니다. 좌우 코너를 찌르는 자로 잰 듯한 정교한 제구력 덕분입니다.

정우람의 다음 등판은 프리미어 12 개막전인 8일 삿포로돔의 일본전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박빙 상황에서 상대 좌타자들 위주로 등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우람이 ‘대표팀 믿을맨’으로 자리 잡을지 주목받을 것입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