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9화 사라져 가는 빛 C.E. 건담(시드, 데스티니)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화 거짓된 평화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2화 그 이름은 건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3화 붕괴의 대지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4화 사일런트 런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5화 페이즈시프트 다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6화 사라진 건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7화 우주의 상흔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8화 적군의 가희

건담 시리즈의 TV판 주인공은 시청자들과 비슷한 연령대인 10대 중반입니다. 여러모로 시청자들의 감정 이입과 동일시가 쉽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무리 CE라 하더라도 10대 중반의 아이들이 전쟁터에 내던져지려면 부모의 존재는 무의미해져야 합니다. 따라서 ‘기동전사 건담’의 아무로와 샤아 이후 건담 시리즈의 주인공들은 부모가 존재하든 아니든 간에 모두 고아의식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부모가 눈앞에서 죽는 모습을 지켜보거나(‘기동전사 Z건담’의 카미유, ‘기동전사 V건담’의 웃소) 아니면 바보가 되거나(‘기동전사 건담’의 아무로) 아예 부모의 존재가 설정에 없는 경우(‘신기동전기 건담 윙’의 히이로나 듀오, 트로와, ‘턴에이 건담’의 로랑)가 일반적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시드’(이하 ‘시드’)에도 부모들이 등장합니다. 아스란의 아버지인 패트릭 자라, 카가리의 아버지(양아버지이기는 합니다만)인 우즈미 나라 아스하, 라크스의 아버지인 시겔 클라인, 이자크의 어머니 에자리아 쥴, 심지어 유전자 조작으로 태어난 키라의 아버지(라고 부를 자격도 없는 듯 하지만) 히비키 박사까지 많은 부모들이 등장합니다. 주인공들이 자립적으로 전쟁을 수행할 수 있도록 즉, ‘고아 의식’이 가지도록 대부분의 부모들이 좋은 모습, 혹은 나쁜 모습으로 최후를 맞이합니다. 역시 건담 시리즈의 공식에 충실한 것이죠.

프레이의 아버지이자 대서양 연방의 사무차관인 조지 알스터가 제8함대의 선견대와 함께 파견되었다가 크루제 대에 습격으로 전사합니다. 공식적인 회선 상의 통신에서도 딸을 찾으며 공사 구분을 헷갈려하는 이 무능한 아버지는 결국 자프트의 습격에 허둥대다 전사합니다. 딸인 쿠에스와의 사이가 나빴고 딸에게 죽음을 맞은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의 아데나워 파라야를 연상케합니다. 무능하고 개념 없는 연방의 고관이라는 점이 비슷했죠.

조지 알스터의 성우는 세키 토시히코였습니다. 습격하는 부대의 대장인 라우 루 크루제도 세키 토시히코였으니 죽인 자와 죽은 자와 같은 성우였던 셈이죠. ‘시드’에는 1인 2역을 담당하는 성우가 많은데 쿠와시마 호우코가 나탈과 프레이를 맡았고 미츠이시 고토노가 마류와 하로, 에자리아를 맡았죠. (이번 편에서도 1인 다역을 맡고 있는 두 성우의 배역이 아크엔젤의 브릿지에서 충돌합니다. 저는 라크스를 방패로 쓴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적인 대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도리어 그 상황에서 크루제가 공격을 멈춘 것이 의외였죠. 아크엔젤이 격침되고 승무원이 모두 전사하면 '시드'가 9화에서 끝나는 셈이라 공격을 멈춘 것은 스토리 상으로 당연하지만 비열하기 이를 데 없는 크루제가 공격을 멈춘 것은 의외입니다. 아크엔젤을 그냥 격침시켜 버리고 라크스의 행방에 대해서는 몰랐다,고 하면 되는 거니까요. 샤아가 가르마를 전사시킬 때처럼 말입니다. 결국 여기서 아크엔젤을 격침시키지 않았기 때문에 크루제 자신이 당하게 되죠.) 리얼 타임으로 볼 때에는 몰랐습니다만 조지 알스터의 성우로 세키 토시히코를 쓴 것은 나름대로 중반부 이후의 프레이의 향방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포석이었습니다.

덧글

  • Nash 2008/04/03 11:06 # 삭제

    건담 시드를 보다가 검색을 통해 들어왔습니다.

    크루제가 아크엔젤을 격추시키지 않은 것은, 그 자리에 아스란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아스란이 약혼자인 라크스의 죽음을 묵인할 리는 없고, 아스란의 보고가 시겔 클라인이나 패트릭 자라에게 들어간다면, 크루제의 입지의 존속 자체가 어려워질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