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작가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8월 29일 LG:삼성 - ‘히메네스 1홈런 3타점’ LG, 대구구장 5연패 탈출 야구

LG가 대구구장 5연패에서 탈출했습니다. 29일 대구 삼성전에서 8:4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QS 소사, 드디어 8승

선발 소사는 6.1이닝 6피안타 1볼넷 8탈삼진 3실점 퀄리티 스타트로 시즌 8승에 올라섰습니다. 6월 28일 잠실 NC전에서 7승에 올라선 뒤 약 두 달만의 승리입니다.

소사는 2회말 선취점을 허용했습니다. 선두 타자 최형우를 상대로 초구 변화구가 높아 중전 안타를 내준 뒤 박석민에 볼넷, 이승엽 타석에서 폭투로 무사 2, 3루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1사 후 채태인에 선제 중전 적시타를 맞았습니다. 0-2의 유리한 카운트에서 3구에 포수 유강남이 어정쩡한 높은 유인구를 요구한 것이 적시타로 연결되었습니다. 유강남이 보다 확실하게 일어나 높은 볼을 요구했어야 했습니다. 이어 이지영의 상대로 1-2에서 8구 바깥쪽 포크볼이 우전 적시타로 연결되어 0:2가 되었습니다.

소사는 1사 1, 2루 추가 실점 위기에서 김상수와 구자욱을 모두 바깥쪽 빠른공으로 스탠딩 3구 삼진 처리해 이닝을 종료시켰습니다. 0-2의 유리한 카운트에서 변화구보다 빠른공으로 승부한 공 배합이 주효했습니다. 이후 소사는 빠른공을 앞세워 호투를 이어갔습니다.

LG가 7:2로 앞선 6회말 1사 후 소사는 최형우를 상대로 100구째인 빠른공이 가운데 높게 형성되어 솔로 홈런을 허용했지만 승패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소사는 7회말 선두 타자 채태인을 155km/h의 빠른공으로 파울팁 삼진 처리한 뒤 마운드를 내려갔습니다.

4회초 히메네스-이진영 백투백 홈런

LG 타선은 0:2로 뒤진 3회초까지 삼성 선발 클로이드를 상대로 한 명도 출루하지 못했습니다. 4회초 선두 타자 임훈이 볼넷으로 팀 첫 출루를 얻자 2사 후 히메네스가 초구를 받아쳐 좌측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으로 단숨에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팀 첫 안타를 홈런으로 터뜨려 분위기를 반전시켰습니다.

이어 이진영이 복판에 몰린 컷 패스트볼을 통타해 우중월 담장을 넘기는 백투백 솔로 홈런을 터뜨려 LG는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진영의 솔로 홈런은 결승타가 되었습니다. 이진영은 8월 11일 잠실 삼성전에서도 5회말 1사 1, 3루에서 클로이드를 상대로 우중월 2타점 적시 2루타로 동점타를 터뜨렸고 LG 타선은 클로이드에 패전을 안기며 승리한 바 있습니다.

7회초까지 4이닝 연속 득점

LG 타선은 7회초까지 4이닝 연속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5회초 선두 타자 오지환이 변화구를 공략해 좌측 2루타로 출루했습니다. 유강남이 페이크 번트 앤 슬래시로 나서 우중간 적시타로 오지환을 불러들였습니다.

6회초에는 상대의 허술한 수비에 편승해 빅 이닝을 만들었습니다. 1사 후 좌전 안타로 출루한 히메네스가 2루 도루를 성공시킨 뒤 포수 이지영의 송구가 뒤로 빠지자 3루까지 파고들었습니다. 박근영 3루심의 최초 판정은 아웃이었으나 합의 판정 결과 세이프로 번복되었습니다. 계속된 1사 1, 3루에서 양석환의 깊숙한 유격수 땅볼에 히메네스가 득점해 5:2가 되었습니다. 이어 오지환의 우측 2루타와 유강남의 볼넷으로 만든 2사 만루 대타 서상우 타석에서 클로이드의 폭투로 2명의 주자가 득점해 7:2로 벌렸습니다.

7회초에도 히메네스의 장타가 터졌습니다. 선두 타자 임훈이 볼넷으로 골라 만든 2사 2루에서 히메네스가 몸쪽 패스트볼을 받아쳐 좌중간 담장을 맞히는 적시 2루타를 터뜨려 8:3으로 벌렸습니다. 승부에 쐐기를 박는 순간이었습니다. 히메네스는 5타수 3안타 1홈런 3타점 2득점 1도루로 3루타를 제외한 사이클링 히트의 맹타를 휘두르며 타선을 이끌었습니다.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구장은 히메네스에게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7회말 2사 후 진해수가 구자욱을 상대로 빠른공이 복판에 몰려 적시 2루타를 허용해 1실점했습니다. 하지만 8회말부터 등판한 임정우가 2이닝 동안 2탈삼진을 포함해 출루를 허용하지 않는 완벽한 투구로 승리를 지켰습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팡돌스 2015/08/30 13:18 # 삭제

    히메네스가 서용빈 코치조언으로 베트무게를 100g줄였다는데, 그것이 얼마나 영향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장타가 터저도 온통 좌측에 쏠리다보니 일시적인 현상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