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엑스 파일 1x14 두 영혼을 가진 사나이(lazarus) 영화

엑스 파일 1X09 살아있는 유성(fallen angel)
엑스 파일 1X10 복제인간의 슬픔(eve)
엑스 파일 1X11 불사조의 노래(fire)
엑스 파일 1X12 안개속의 그림자(beyond the sea)
엑스 파일 1X13 악마의 춤(genderbender)

교도관 출신의 듀프레는 감옥에서 사귄 룰라와 함께 은행을 터는 과정에서 그를 뒤쫓던 FBI 요원 잭 윌리스를 살해하자 스컬리는 듀프레를 쏩니다. 함께 병원에 실려온 윌리스의 몸 안에 죽은 듀프레의 영혼이 들어가고, 듀프레의 영혼이 들어간 윌리스는 깨어나서 병원을 탈출합니다.

‘두 영혼을 가진 사나이(lazarus)’는 범죄자와 그를 뒤쫓던 수사관의 입장이 뒤바뀌는 영화 ‘페이스 오프’를 연상케하지만 인공적으로 신분을 뒤바꾼 ‘페이스 오프’와 달리 ‘두 영혼을 사진 사나이’는 죽음을 통해 영혼이 뒤바뀐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윌리스의 몸 안에 윌리스와 듀프레 두 사람의 영혼이 뒤죽박죽 혼재되어 있다는 점을 주목할만합니다.

윌리스가 생도 시절 스컬리의 교관이자 1년 정도 사귀며 둘이 여행을 다녀온 사이이기도 했다는 점에서 스컬리의 팬들을 경악시킨 에피소드이기도 합니다. 이미 1X11 ‘불사조의 노래(fire)’ 에서 멀더의 옛 여자친구가 등장하기도 했는데 이에 질세라 스컬리의 옛 남자친구가 등장한 셈입니다. 하지만 윌리스가 완전히 아저씨 타입이라 스컬리와 별로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사실 스컬리에게 어울리는 남자는 멀더를 제외한다면 전혀 상상할 수도 없으니까요.

만일 ‘엑스 파일’의 10번째 시즌을 부부가 된 멀더와 스컬리가 등장해 코믹하게 이끌어갔다면 재미있었을 겁니다. 포르노를 보는 멀더를 나무라는 스컬리와 스컬리의 잔소리에 해바라기씨 봉지를 내던지는 멀더의 관계가 그려졌다면 말입니다. 해바라기씨로 방을 어지럽힌 멀더를 스컬리가 나무라자 짜증을 내는 멀더. ‘내가 결혼을 하는 게 아니었어.’ 그러면 시아버지인 담배피우는 사나이가 담배를 물고 나타나 말리고요. 아들 윌리엄이 UFO를 관찰한답시고 유치원을 빼먹으면 서로 ‘누굴 닮아서 저러는지 몰라.’하며 티격태격하는 장면이 나오면 재미있지 않겠습니까? 물론 그러면 1-9시즌까지 쌓아온 ‘엑스 파일’의 모든 이미지는 망가지겠지만 말입니다.

사건이 해결되지만 스컬리는 윌리스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는 못합니다. 멀더는 그런 스컬리에게 차갑게 대하고요. 마치 멀더가 초자연현상에 매달리다 결말부에 어이없는 결과를 맞이하고 스컬리가 차갑게 대하는 ‘엑스 파일’의 전형적인 패턴을 뒤집은 듯한 결말도 재미있습니다. 이 장면에서 거의 드러낸 적이 없었던 스컬리의 무릎이 살짝 지나갑니다. 의자에 앉은 스컬리를 비추다 이런 장면이 등장하는데 짧은 옷을 입지 않는 스컬리의 패션을 감안하면 또 하나의 재미있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덧글

  • xmaskid 2004/12/08 01:39 #

    포르노를 보는 멀더라고 하니, 초자연적인 현상으로 멀더가 어떤정보원과 몸이 바뀐 에피소드가 생각나는군요. 밤새 포르노 채널보다가 의자에서 잠이들었었죠. 그 에피소드의 압권은 거울앞에서 런닝입고 춤추는것이었는데~
  • 디제 2004/12/08 02:58 #

    xmaskid님/ 포르노를 보는 멀더라는 것은 제 상상이나 창작이 아니라 원래 '엑스 파일'의 설정입니다. 극중에서 멀더가 실제로 보는 장면이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 xmaskid 2004/12/09 06:40 #

    물론 저도 기억한다는 의미로 쓴 글입니다. 제가 말한 저 에피소드는 6시즌의 4번째 에피소드인 드림랜드로, 모리스 플래처와 멀더가 정신이 바뀌죠. 모리스의 집에서 엉겁결에 머무르게된 멀더는 밤새 포르노 채널을 보기도 하고, 런닝셔츠 바람으로 거울앞에서 춤을 추기도 합니다.
  • 디제 2004/12/09 10:00 #

    xmaskid님/ '엑스 파일' 좋아하시는군요. ^^ 멀더의 몸에 들어간 모리스 플래처가 멀더 집에 물침대를 들여 놓고 스컬리를 유혹하던 생각도 나네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