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LG 루카스, SK 상대로 시즌 3승 도전 야구

LG 루카스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16일 잠실 SK전에 선발 등판이 예고된 루카스는 2승 4패 평균자책점 6.80을 기록 중입니다. 메이저리그 10승 투수 출신으로 상당한 기대를 모았지만 경기마다 기복이 심해 안정성이 부족합니다.

가장 최근 등판이었던 5월 10일 수원 kt전에서 루카스는 올 시즌 최고의 투구 내용을 선보였습니다. 6.2이닝 6피안타 2실점으로 두 번째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습니다. 무엇보다 인상적인 것은 사사구가 2개로 한 경기에서 가장 적게 내준 것입니다. 탈삼진도 9개로 가장 많았습니다. 빠른공으로 볼 카운트를 유리하게 선점한 뒤 커브를 결정구로 활용하는 단순한 공 배합이 주효했습니다. 다양한 구종으로 승부하려다 제구가 듣지 않아 볼 카운트가 몰려 자멸했던 이전까지의 투구 내용과는 달랐습니다.

이날 루카스는 승리 투수가 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실점을 최소화해 LG가 경기 막판 역전승을 거두며 kt에 창단 첫 스윕을 헌납하는 위기에서 모면하도록 이바지했습니다.

LG 루카스

루카스는 SK를 상대로 좋은 기억을 지니고 있습니다. 4월 17일 문학 경기에 선발 등판해 6.2이닝 동안 8피안타 1탈삼진으로 4경기 만에 KBO리그 첫 승을 거뒀습니다. 마운드 위에서 감정 노출이 심할 정도로 기분파인 루카스에게는 SK를 상대로 한 첫 승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LG 타선의 폭발은 기대하기 어려우니 그가 선취점 실점을 어떻게든 막아야만 승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SK의 선발 투수로는 사이드암 박종훈이 예고되었습니다. 8경기에 등판해 1승 무패 3.00의 평균자책점을 기록 중입니다. 가장 최근 등판이자 올 시즌 첫 선발 등판인 5월 6일 사직 롯데전에서 5.2이닝 4피안타 1실점으로 승리 투수가 된 바 있습니다. LG 타선에는 좌타자가 많지만 의외로 사이드암 투수를 시원하게 공략하지 못하는 징크스가 있습니다. LG 타선이 박종훈을 상대하는 것은 올 시즌 처음입니다.

상대 투수의 유형을 떠나 LG 타선은 극심한 부진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14일 잠실 NC전 12이닝 4안타 무득점에서 드러나듯 아예 빈타에 시달리거나 혹은 15일 잠실 SK전처럼 안타를 몇 개 치더라도 득점권에서 집중력이 부족해 잔루를 남발하고 있습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득점력이 떨어지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관건은 경기 초반 집중력을 보이는 것입니다. 15일 경기에서 LG 타선은 4회말까지 SK 선발 켈리에 눌려 단 한 명도 출루하지 못했습니다. 뒤늦게 발동이 걸려 6회말부터 9회말까지 7회말을 제외하고 매 이닝 득점권 기회를 만들었지만 1점도 얻지 못했습니다. 경기 초반 박종훈을 두들겨 선취 득점해 주도권을 잡아야만 LG의 승산이 높아집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