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24화 파이널 버스트 건담 빌드 파이터즈

콜로니 붕괴

트라이 파이터즈가 콜로니에 진입합니다. 라이트닝 건담 풀 버니언의 손이 기계적인 움직임으로 콜로니의 해치를 여는 장면은 ‘기동전사 건담’ 제1화 ‘건담 대지에 서다!!’에서 자쿠의 손이 사이드7의 해치를 기계적으로 여는 장면의 오마주로 보입니다.

트라이 파이터즈는 콜로니 내부에서의 배틀을 원합니다. 트라이 버닝 건담이 권법을 사용하기에는 중력이 있는 공간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키지마의 결정에 의해 사립 건프라 학원은 팀워크보다는 개별 파이터의 자유에 맡깁니다.

미나토의 대사에 의해 트라이 파이터즈의 건프라 개조가 결승전 당일 새벽까지 철야로 이루어졌음이 드러납니다. TV로 시청하는 카페 코우사카의 캐릭터 중에는 ‘건담 빌드 파이터즈’ 제9화 ‘상상의 날개’에 등장했던 치나와 유우마의 아버지도 등장합니다.

트랜지언트 건담이 콜로니 반입구를 격파하며 진입해 시가지를 쑥밭으로 만듭니다. 라이트닝 건담 풀 버니언이 저격을 가하지만 G-포텐트가 입자 변형 필드로 막아냅니다. 건담 디 엔드는 콜로니 외부에서 저격을 통해 라이트닝 건담 풀 버니언을 노린 뒤 콜로니 내부로 진입합니다.

제23화 ‘빌드 파이터’의 엔딩 필름 후에 등장한 의사 미카와가 앨런에게 아도우의 오른손목의 이상을 전달합니다. 앨런이 배틀 중단을 지시하지만 아도우가 들을 리 없습니다. 라이트닝 건담 풀 버니언은 아도우가 일일이 손으로 조종한 팡을 격추한 후 건담 디 엔드를 저격합니다. 하지만 건담 디 엔드는 업소브 시스템으로 입자를 빨아들입니다.

양 팀의 건프라 6기의 동시 공격으로 콜로니는 붕괴합니다. 전장은 콜로니의 잔해로 가득한 무중력의 우주로 옮겨집니다. 세카이와 키지마의 1:1 대결은 자원 위성의 채굴 현장에서 이루어집니다.

유우마와 후미나의 자폭 공격

G-포텐트의 카렐에 의해 건담 디 엔드가 수리 중인 현장을 라이트닝 건담 풀 버니언과 스타 위닝 건담이 급습합니다. 건담 디 엔드의 팡을 스타 위닝 건담의 코어 파이터가 총알받이로 활용합니다. 스타 위닝 건담 리얼 모드의 소체는 G-포텐트를 끌고 가 유우마와 아도우의 1:1 대결의 장을 마련합니다.

라이트닝 건담 풀 버니언은 건담 디 엔드의 뒤를 노려 라이플로 오른팔을 격파한 뒤 오른팔의 상박에 숨겨준 빔 사벨로 왼쪽 바이트 피스트를 베어냅니다. 건담 디 엔드의 슛 디 엔드 공격은 오른팔로 막아냅니다. 스타 위닝 건담으로부터 메가 블레이드를 받은 라이트닝 건담 풀 버니언은 건담 디 엔드의 왼쪽 어깨를 찌릅니다. 건담 디 엔드가 배에서 ‘기동전사 건담 U.C.’의 유니콘 건담의 유니콘 모드의 머리를 드릴처럼 사출해 라이트닝 건담 풀 버니언의 배를 찌르자 라이트닝 건담의 소체가 파괴되고 라이트닝 백 웨폰 시스템만이 살아남습니다. 라이트닝 백 웨폰 시스템은 스타 위닝 건담 리얼 모드와 합체합니다.

트랜지언트 건담이 2기의 랜스 비트로 트라이 버닝 건담을 수세로 몰아넣습니다. 랜스 비트에 양 팔의 사벨까지 트랜지언트 건담의 필살기에 세카이는 제23화 ‘빌드 파이터’에서 이노세가 가르쳐준 기술인 4개의 당수임을 알아차립니다. 키지마가 준결승전까지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필살기를 이노세는 어떻게 알고 있었던 것인지는 이번 회에는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세카이는 양손을 합쳐 불꽃의 검을 만들어내 트랜지언트 건담의 필살기를 막아냅니다. 트랜지언트 건담의 랜스 1개가 격파됩니다.

라이트닝 백 웨폰 시스템의 입자가 모두 스타 위닝 건담에 전송됩니다. 후미나가 언급한 “슬프지만 이것이 전쟁이다”는 ‘기동전사 건담’ 제36화 ‘공포! 기동 빅 잠’에서 스렛가의 G아머가 빅 잠에 자폭 공격을 수행하며 남긴 마지막 대사입니다. 그만큼 비장한 공격을 눈앞에 두고 있음을 강조하기 위한 대사 삽입입니다.

카렐에 의해 건담 디 엔드는 절단된 왼쪽 바이트 피스트의 기능을 일부 복원해 팡을 발사합니다. 스타 위닝 건담의 위닝 빔 풀 파워 공격에 G-포텐트는 입자 필드로 막아내려 하지만 견디지 못하고 치명적 손상을 입습니다. 건담 디 엔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라이트닝 건담 백 웨폰 시스템은 건담 디 엔드에 접근해 유니콘 건담의 머리가 숨겨진 뱃속으로 미사일을 대거 발사합니다. 2기는 동시에 파괴됩니다. 행동 불능이 된 스타 위닝 건담에 G-포텐트가 빔 사벨로 결정타를 가합니다. 스타 위닝 건담이 후미나의 애타는 염원을 들어주듯 움직여 부메랑으로 G-포텐트를 관통합니다. 2명의 여성 파일럿이 탑승한 기체가 서로 동시에 찌르고 격파되는 장면은 ‘기동전사 Z건담’ 제49화 ‘생명 사라지고’에서 에마의 건담 Mk-Ⅱ와 레코아의 파라스 아테네가 서로 빔 사벨로 찔러 동시에 격파된 장면의 오마주로 보입니다. 하지만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는 라이벌이었던 후미나와 시아가 친구가 되는 것을 넘어 동성애 관계라도 된 것처럼 연출했습니다. 동인지에서 적극 활용될 장면입니다.

유우마와 후미나가 실질적인 자폭을 통해 세카이와 키지마의 1:1 대결로 압축시킨 전술은 제7화 ‘가조립의 시몬’에서 FAITH의 고로와 코우지가 트라이 파이터즈와 맞서 시몬과 세카이의 1:1 대결로 압축시키기 위해 실질적인 자폭을 선택한 전술을 연상시킵니다.

트라이 버닝 건담 결승전 연장전 사양

트랜지언트 건담이 트랜지언트 버스트로 트라이 버닝 건담에 결정타를 가하려는 순간 제한 시간 초과로 배틀이 중단됩니다. 3분 휴식 후 양 팀의 대표에 의한 연장전으로 승부는 넘어갑니다.

배틀에 참가한 건프라의 부품만 수리에 사용할 수 있는 규정에 의해 트랜지언트 건담은 G-포텐트의 무기를 장착합니다. 유우마는 손상된 트라이 버닝 건담의 소체에 라이트닝 백 웨폰 시스템과 스타 위닝 건담의 부품을 합체시킵니다. 결승전 당일 새벽까지 개조에 힘쓴 것이 바로 3기의 건프라의 폴리캡을 연장전에 대비해 통일시켜 놓은 것입니다. 축구로 따지면 토너먼트를 위해 승부차기에 대비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트라이 버닝 건담의 결승전 연장전 사양은 일반 판매용 건프라로 상품화될 가능성은 낮지만 호비 잡지의 작례 기사로는 당연히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기의 건프라가 하나가 되는 진정한 단합이 이룬 트라이 파이터즈의 트라이 버닝 건담이 지상을 필드로 트랜지언트 건담과 마지막 대결에 임합니다. ‘건담 빌드 파이터즈’의 제1기 오프닝 테마곡이자 제1화 ‘바람을 부르는 소년’에서 빌드 버닝 건담이 돔의 내부에서 첫 등장할 때의 삽입곡이었던 BACK-ON의 ‘셀리안’의 다시 삽입됩니다.

양 팀의 6명의 파이터는 이미 최선을 다해 승패에 초연해졌습니다. 트라이 버닝 건담이 불새와 같은 버닝 버스트를, 트랜지언트 건담이 호랑이와 같은 트랜지언트 버스트를 사출합니다. 이번 화 제목 ‘파이널 버스트’를 의미하는 장면입니다. 두 버스트가 맞붙은 끝에 승자는 트라이 버닝 건담으로 결정됩니다. 트라이 파이터즈가 사립 건프라 학원을 꺾고 전일본 건프라 선수권 대회 중고등부의 우승을 차지합니다.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결말에 한 치의 오차 없이 도달했습니다. 유우마가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만나자는 세이의 말을 전하는 장면에는 세이의 미소 짓는 하관이 삽입되었습니다.

우승이 결정되는 마지막 순간 섬광이 번쩍하고 승패가 갈리는 연출은 관습적입니다. 이미 제21화 ‘푸른 날개’에서도 트랜지언트 건담과 크로스본 건담 X1 풀 클로스의 1:1 대결 또한 비슷하게 마무리된 바 있습니다. 결정타를 가하는 장면을 직접적으로 연출하지 않고 섬광으로 얼버무리는 연출은 배틀 장면에 대한 아이디어 부족이 아닌가 싶습니다.

키지마의 성우 스즈무라 켄치이는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에 비운의 가짜 주인공 신 아스카로 출연해 최종화 제50화 ‘최후의 힘’에서 데스티니 건담의 파일럿으로서 아스란 자라의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에 완패했던 결말을 되풀이합니다. ‘최종전에 건담에 완패한 건담 조종자’로서 말입니다.

본편의 모든 장면이 종료되고 엔딩 필름의 시작 직전 이번 화 제목이 삽입됩니다. 엔딩 필름 후 추가 장면은 없습니다.

최종화인 제25화 ‘우리들의 건프라’에는 제7회 빌더즈 콘테스트 명인배가 묘사됩니다. 유니콘 건담 디스트로이 모드를 ‘기동전사 건담’의 건담의 트리콜로로 도색한 작품, ‘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의 건담 시작 1호기에 전함 알비온을 혼합한 작품, 그리고 ‘기동전사 건담’의 짐의 몸통에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의 사자비의 머리와 ‘기동전사 건담 U.C.’의 시난주의 가슴을 합쳐 ‘기동전사 건담’의 지온군 제복을 입은 샤아를 재현한 작품이 등장합니다. 건프라 배틀 시가전에는 ‘건담 빌드 파이터즈’의 캠퍼 어메이징, ‘기동전사 건담’의 샤아 전용 자쿠가 등장합니다.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1화 바람을 부르는 소년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2화 결성! 트라이 파이터즈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3화 그 이름은 걍코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4화 G 뮤즈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5화 동경과 도전을 가슴에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6화 전장의 지배자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7화 가조립의 시몬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8화 이 방패에 맹세코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9화 결전의 솔로몬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10화 건☆콜레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11화 닐센 연구소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12화 미래로 날아오르기 위하여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13화 비욘드 더 너클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14화 호적수들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15화 신생! 트라이 파이터즈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16화 화려한 시아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17화 망령성의 덫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18화 스나이벌 드라고 기라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19화 운명의 재회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20화 꺾이지 않는 마음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21화 푸른 날개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22화 마음가는대로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 제23화 빌드 파이터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