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스폰지밥 3D - 게살 버거의 구체적 조리법은? 애니메이션

※ 본 포스팅은 ‘스폰지밥 3D’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키니 시티를 주름잡는 집게리아의 인기 메뉴 게살 버거 조리법을 플랭크톤이 노립니다. 스폰지밥은 극비인 게살 버거 조리법을 지키려 하지만 갑자기 눈앞에서 사라집니다. 해적 버거 수염(안토니오 반데라스 분)이 마법의 책을 이용해 훔쳤기 때문입니다. 스폰지밥은 조리법을 되찾기 위해 동분서주합니다.

스폰지밥 일행의 어벤져스化

‘스폰지밥 3D’는 니켈로디언의 인기 TV 애니메이션 ‘네모 바지 스폰지밥’의 극장판입니다. 원제 ‘The SpongeBob Movie: Sponge Out of Water’에서 드러나듯 바다 속 비키니 시티 밖으로 나온 스폰지밥과 친구들의 일대 모험을 묘사합니다.

스폰지밥 일행에 맞서는 악역은 버거 수염입니다. 그는 1인 해적으로 부하도 없이 홀로 활동합니다. 그가 마법의 책을 훔치는 장면은 ‘레이더스’에서 인디아나 존스가 보물을 훔치는 서두의 장면을 연상시킵니다. 말하는 새들이 버거 수염의 친구이지만 별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의 소형 해적선은 상륙이 가능한 첨단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푸드 트럭으로 변신하기까지 합니다. 마법을 활용한 버거 수염의 절도로 게살 버거 조리법이 사라지자 비니키 시티는 일대 혼란에 빠집니다.

데우스 엑스 마키나에 가까운 돌고래 버블 가디언 덕분에 스폰지밥 일행은 지상으로 나와 슈퍼 히어로가 되어 버거 수염에 맞섭니다. 집게 사장은 아이언맨, 플랭크톤은 헐크 등 ‘어벤져스’를 연상시키는 변신입니다. 스폰지밥의 지상 친구 다람이는 거대한 실물 다람쥐가 됩니다. 해변과 지상 장면은 하와이에서 촬영한 실사 버전으로 삽입됩니다.

모든 사건의 발단은 플랭크톤의 조리법 절도 시도입니다. 따라서 ‘스폰지밥 3D’에서 플랭크톤의 비중은 매우 큽니다. 버거 수염을 물리치는 결정적 공을 세우는 것도 스폰지밥이 아닌 플랭크톤입니다. 반면 징징이의 비중은 적어 아쉬움을 남깁니다.

중반까지는 다소 지루

TV판부터 실체가 숨겨진 게살 버거 조리법의 구체적 내용은 극장판 ‘스폰지밥 3D’에서도 공개되지 않습니다. 비교적 저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스폰지밥’의 TV판이지만 인간의 물욕을 풍자하는 블랙 유머로 가득하다는 점에서는 ‘심슨 가족’을 연상시키는 측면도 있습니다. ‘스폰지밥 3D’도 TV판의 주제 의식을 계승했습니다.

TV판을 전혀 접하지 않은 관객을 위해 초반에는 캐릭터를 설명합니다. 하지만 중반까지 떠들썩한 소동이 반복되는 연출은 다소 지루합니다. TV판을 억지로 늘린 듯한 감이 없지 않습니다.

비키니 시티 공동의 적 버거 수염에 맞서 스폰지밥과 힘을 합쳤던 플랭크톤은 결말에서 다시 야욕을 드러냅니다. 엔딩 크레딧 이후에는 배우 어네스트 보그나인을 추모하는 문구가 삽입된 뒤 플랭크톤이 스폰지밥의 애완 달팽이 핑핑이에 쫓기는 장면으로 마무리됩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