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9화 비너스 글로브의 일단 건담 G의 레콘기스타

크레센트 십의 일상

메가파우나는 크레센트 십에 편승해 비너스 글로브로 향합니다. 크레센트 십 내부에는 플라미니아의 감독 하에 메가파우나 승무원들의 마라톤이 열립니다. 원형의 크레센트 십 내부를 달리는 이 장면은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의 오마주로 보입니다. 플라미니아는 우주선 피폭 대책 및 체내 노폐물 방출이 목적이라 하지만 진정한 목적은 이번 화 후반을 위해 숨기고 있습니다. 한편 마라톤을 위해 노출이 심한 옷을 착용한 여성 캐릭터들을 다수 제시해 시청자를 위한 서비스의 의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니는 이미 메파가파우나의 승무원으로 녹아들어 있습니다. 벨리는 천재답게 선두를 유지합니다. 파일럿은 일반 승무원보다 1바퀴를 더 달립니다. 플라미니아는 얀으로부터 마라톤을 통해 악성 유전 형질은 없다는 보고를 받습니다.

드니엘은 알몸으로 여성 승무원들의 샤워 실에 들어가려다 제지를 받습니다. 성범죄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난 주 애니플러스에 방영되었을 때 드니엘의 엉덩이의 맨살이 모자이크 처리되었는데 애니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의 다운로드용 VOD에는 엉덩이의 맨살이 모자이크 없이 드러납니다.

링고는 플라미니아가 토와상가가 아닌 비너스 글로브 출신이고 크레센트 십의 의사라는 사실에 스파이라며 배신감을 드러납니다. 링고의 배신감은 결국 틀리지 않은 것으로 판명됩니다. 플라미니아의 정체는 라라이야, 로루카, 미라지도 몰랐습니다. 크레센트 십 내부에는 새를 키우는 공간과 스쿼시 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메가파우나의 승무원들은 선외 활동을 통해 점검 및 보수에 여념이 없습니다. 하지만 분위기만은 밝습니다. B파트에서 지트 단의 등장 이후 분위기를 급변시켜 위기를 강조하기 위한 사전 연출입니다. 마니는 플라즈마 입자가 크레센트 십의 빔 실드에 충돌해 발생하는 아름다운 우주선을 바라보며 마스크, 즉 루인을 그리워합니다.

핫파는 G-셀프의 레이헌튼 코드를 원래의 제한 코드로 돌려놓았음을 벨리에 알립니다. G-셀프를 벨리와 아이다, 그리고 라라이야 외에는 조종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며 B파트의 전개를 암시합니다. 벨리는 죽은 부모의 배려를 절감하며 눈물을 흘립니다.

크레센트 십의 함장 엘 카인드는 유성 저격을 위한 빔 발사를 안내합니다. 빔은 직경 100m의 유성을 5km 밖에서 정확히 저격해 가루로 만듭니다. 크레센트 십은 수송함이지만 향후 빔 포가 전투용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달에 맞먹는 크기의 거대한 포톤 배터리가 실체인 비너스 글로브가 크레센트 십에서 시야에 들어옵니다. 오션 링 진입 코스에 접어든 것입니다.

지트 단

지트 연구소의 기술보전국장 키아 무베키가 이끄는 지트 단이 크레센트 십을 접수하기 위해 접근합니다. 키아의 MS는 자이온, 치카라 듀얼의 MS는 자스티마, 쿤 슨의 MA는 지로드입니다. 이번 화 제목 ‘비너스 글로브의 일단(一団)이란 바로 이들을 일컫는 것입니다. 세 기체 모두 G계열입니다. 양산형 MS 리지드도 동참합니다.

엘 카인드는 G-셀프와의 접촉에 의해 크레센트 십이 포톤 리액션에 이르게 된 과정을 설명합니다. 그는 애그테크에 의한 금기를 옹호합니다. 아이다는 포톤 배터리를 캐피털 테리터리가 독점한 체제에 대한 반대를 드러내지만 엘 카인드는 그렇게 아메리아에서 교육받았을 뿐이라며 반박합니다. 아이 캐치에는 처음으로 하로비가 등장합니다.

메가파우나의 승무원들은 우주에서 익숙해지기 위한 훈련에 임합니다. G-아르케인의 뒤편에는 크레센트 십에 소속된 황색 MS 2기가 보입니다. ‘건담 G의 레콘기스타’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MS입니다.

벨리는 누나 아이다를 위해 비너스 글로브에 가는 것이라며 엘 카인드에 의지를 보입니다. 라라이야, 노레드, 마니는 벨리가 아이다가 누나라는 사실을 완전히 받아들였다며 기뻐합니다. 마니를 제외하면 나머지 둘은 벨리에 호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지트 단이 접근하자 메가파우나와 크레센트 십은 의문을 품으면서도 경계를 행동으로 옮기지는 않습니다. 케르베스는 지트 단의 MS를 보고 “전설의 MS와 닮았다”며 건담, 즉 G계열의 MS임을 직감합니다. 라라이야도 G계열임을 간파합니다. 자이온은 설정화와 1/144 HG 프라모델의 샘플을 통해 공개된 빅 암을 아직 장착하지 않았습니다.

플라미니아의 배신

자이온의 얼굴은 홀로그램과 같은 그래픽을 통해 건담 타입의 입을 드러냅니다. 캇시와 렉텐을 시작으로 ‘건담 G의 레콘기스타’의 MS들은 얼굴에 그래픽 등을 통해 변화무쌍한 ‘표정’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계에 불과한 MS에 캐릭터성을 부각시키는 복고적 설정 및 연출입니다. 키아는 크레센트 십을 넘길 것을 엘 카인드에 강요하며 지구인 및 토와상가 인들은 메가파우나로 돌아갈 것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지트 단과 내통한 플라미니아는 자이온을 향해 손을 흔들며 반가움을 표하더니 행동을 개시합니다.

벨리는 키아를 향해 달려들지만 걷어차입니다. 키아는 크레센트 십의 함교에 들어와 자신의 명함을 엘 카인드에 제시합니다. 벨리와 노레드는 자스티마에 의해 덱으로 내동댕이쳐집니다. 자스티마의 파일럿 치카라 듀얼은 ‘2배의 힘을 쓴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力(ちから) Dual’이라는 독특한 작명입니다. 몸을 단련시키는 것이 취미라는 치카라의 설정과 부합하는 이름이라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답습니다.

메가파우나의 덱 치프 아담은 덱의 조명을 모두 꺼 지트 단을 안심시킵니다. 암암리에 기습을 도모하려는 의도도 포함되어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벨리는 덱이 모두 열려 있는 상태에 의아해 합니다. 플라미니아와 얀이 지트 단과 내통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G-셀프를 강탈하려 하지만 레이헌튼 코드로 인해 실패합니다. 플라미니아는 얀과의 사전 교감 없이 독단적으로 벨리에 마취제를 주사합니다. 벨리는 “건담…”이라 중얼거리며 기절합니다.

링고는 비너스 글러브의 사람들이 포톤 배터리를 제조하기에 평화적일 것이라 기대했지만 실은 그렇지 않았다며 실망합니다. 인류의 호전적 본성을 비판하며 건담 시리즈를 관통하는 토미노 감독의 주제의식입니다.

노레드가 벨리가 죽은 것인지 추궁하자 플라미니아는 “일만 하는 벨리 군을 쉬게 했다”며 궤변을 늘어놓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에서 지구한랭화 계획에 대해 샤아가 쿠에스에게 “지구를 잠시 쉬게 하는 것”이라 궤변을 늘어놓은 대사의 오마주로 보입니다.

메가파우나의 군의관 메디는 벨리가 하룻밤이면 깨어날 것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여깁니다. 함교에 모인 메가파우나의 승무원들은 키아로부터 지트 단이 토와상가의 하잠 정권과 사전에 모의했다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지트 단은 비너스 글로브의 리더 라 구우나 로자리오 텐과는 무관하게 단독 행동에 나선 것입니다. 향후 로자리오 텐은 지트 단과 대립해 메가파우나를 도울 가능성이 암시됩니다. “달은 차올랐다”는 키아의 마지막 대사는 ‘기동신세기 건담X’에서 새틀라이트 캐논 발사를 준비하는 쟈밀의 대사 “달은 떠올랐는가?”를 연상시킵니다.

제20화 ‘프레임이 있는 우주’에서는 비너스 글러브의 주변에서 메가파우나와 지트 단의 MS가 대결합니다.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화 의문의 모빌슈트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2화 G-셀프 기동!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3화 몬테로의 압력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4화 캇시 난무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5화 적은 캐피털 아미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6화 강적, 데렌센!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7화 마스크 부대의 강습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8화 아버지와 어머니와 마스크와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9화 메가파우나 남쪽으로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0화 테리터리 탈출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1화 돌입! 우주전쟁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2화 캐피털 타워 점거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3화 달에서 온 자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4화 우주, 모빌슈트전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5화 날아라! 토와상가로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6화 벨리의 전쟁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7화 아이다의 결심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8화 초승달에 타라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