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8화 초승달에 타라 건담 G의 레콘기스타

초승달 뜨다

카시바 미코시의 위쪽으로 크레센트 십이 등장합니다. 크레센트 십은 금성의 비너스 글로브로부터 토와상가까지 포톤 배터리를 운반하는 장거리 항행용 거대 수송선입니다. 이번 화 제목 ‘초승달’은 크레센트 십을 의미합니다. 영상화된 건담 시리즈에서 우주전함이 금성까지 가는 경우는 전례가 없었기에 메가파우나가 크레센트 십에 탑승해 금성으로 향하는 전개로 인해 이번 화 제목이 ‘초승달에 타라’가 되었습니다.

가반은 중력이 적용되는 아파치 군항에서 자쿠스 부대의 출격을 준비합니다. 지구인을 저지해 헤르메스 재단의 인정을 받기 위해서입니다. 가반이 부르짖는 “명예 만회”는 ‘기동전사 Z건담’의 제리드를 연상시킵니다.

마슈나는 록파이에 가반의 자쿠스 부대에 앞서 G-셀프를 확보할 것을 지시합니다. 록파이는 신형 MS 가이드러시로 출격합니다. 토와상가 본국의 수비대와 드레트 군의 불협화음이 드러납니다. 마치 제2차 세계대전에서 일본군 육군과 해군의 대립을 연상시킵니다. 쿰파는 G-셀프를 확보해 드레트 군과의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려 합니다.

가이드러시는 ‘기동전사 건담 F91’의 에빌 에스를 연상시키는 땅딸막한 프로포션과, ‘기동전사 V건담’의 잔스칼 제국의 MS와 같은 기괴함에, ‘성전사 단바인’의 오라 배틀러를 연상시키는 빔 망토를 지녔습니다. 가이드러시의 빔 망토의 성능은 강력하지만 마슈나의 지시로 인해 록파이는 G-셀프를 파괴가 아닌 포획을 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록파이에게는 전투에 홀가분하게 임할 수 없는 한계가 애초부터 설정된 것입니다.

아이다는 지구인에 복종을 강요하는 듯하다며 카시바 미코시의 강압적 외양에 거부감을 나타냅니다. 종교에 대해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이 지닌 관점일 수 있습니다. 링고와 케르베스의 대화를 통해 크레센트 십이 장거리 항행을 위해 공회전(Idling)에만 3일이 걸린다는 설정이 설명됩니다. 아이다와 달리 벨리는 카시마 미코시와 크레센트 십에 대한 경외심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다는 포톤 배터리의 독점 체계를 깨뜨리려는 아메리아 출신, 벨리는 포톤 배터리의 수혜를 받는 캐피털 테리터리 출신이기 때문에 태도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레드는 벨리가 일에만 매달리고 자신에 대해 신경 쓰지 않자 투정부립니다. 전쟁 발발 전, 즉 건담 탑승 이전부터 여자 친구였지만 건담 탑승 이후 주인공이 소홀해져 여자 친구가 불만을 지니는 전개는 ‘기동전사 건담’의 아무로와 프라우 이래 건담 시리즈에서 전통적인 것입니다.

드니엘은 달로부터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크레센트 십 쪽으로 항하려 합니다. 로루카는 G-셀프와 크레센트 십의 시스템이 동일해 G-셀프가 접근하면 크레센트 십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B파트를 암시합니다. 둘 모두 헤르메스의 장미의 설계도에 따라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3파전, 4파전, 5파전

마스크의 맥나이프와 바라라의 비프론가 갑자기 출현해 메가파우나의 덱을 장악합니다. 마니는 마스크의 맥나이프의 조종석에서 나와 메가파우나에 단신 침입합니다. 아이다와 노레드는 함교에서 덱으로 향합니다. 마니가 해치를 열자 마스크가 덱에 침입해 G-셀프를 탈취하려 합니다. 토와상가에 G-셀프를 반환해 캐피털 아미가 토와상가와의 협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입니다. 순진한 마니는 G-셀프를 되돌려줘야만 3척의 지구 측 전함이 지구에 귀환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마스크는 벨리와의 육박전에서 밀려나 맥나이프로 돌아갑니다. 마스크가 진정 G-셀프를 탈취하려 했다면 개인용 무기로 벨리를 살해할 각오로 임했어야 합니다.

크림의 쟈하남과 믹의 헤카테가 출현해 마스크 부대를 공격합니다. 크림의 목적은 G-셀프이지만 결과적으로 메가파우나의 동포를 돕습니다. 카시바 미코시를 코앞에 둔 상황에서 전투가 번지게 됩니다. 크림은 비프론에 접근하지만 비프론의 다리의 부스터에 맞아 체면을 구깁니다. 마스크는 지구인들 간의 전투를 틈타 토와상가 군이 접근하는 것을 경계합니다.

아이 캐치에서는 라라이야와 벨리가 춤을 춥니다. ‘건담 G의 레콘기스타’ 블루레이의 코멘터리에 의하면 라라이야는 ‘기동전사 건담’의 라라에서 착안해 이름이 먼저 결정된 캐릭터라고 합니다. 한편 아이 캐치의 캐릭터들의 춤은 발레를 전공한 토미노 감독의 딸이 캐릭터의 이미지에 맞춰 춤을 춘 동영상을 토미노 감독이 애니메이션으로 옮겨왔음도 코멘터리에서 언급됩니다. 1기 오프닝 필름부터 아이다, 노레드, 라라이야가 발레를 하는 장면과 제3화 ‘몬테로의 압력’에서 아이다가 발레 동작을 취한 장면 또한 토미노 감독의 딸과 연관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스크와 바라라, 크림과 믹이 메가파우나의 덱 주변에서 교전을 벌이는 사이 노레드는 마니를 메가파우나의 안쪽으로 끌어당깁니다. 마니가 얼떨결에 메가파우나의 승무원이 되는 순간입니다. 벨리의 G-셀프와 라라이야의 네오두는 더미 운석을 덱 앞으로 끌어옵니다.

믹이 크림이 차인 것을 용서하지 못한다고 하자 바라라는 “차인 남자가 잘못이지!”라고 응수합니다. 남녀 관계를 은유한 명대사로 두고두고 재활용될 듯합니다. 가반 부대에 이어 그들을 저지하기 위해 드레트 군까지 가세해 전투는 4파전의 양상이 됩니다. 크림과 믹은 스코드 교의 신자인 토와상가의 MS 파일럿들이 라이플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간파합니다.

가반의 자쿠스는 발의 클로를 앞세워 가이드러시를 잡아채지만 록파이의 부하의 모란에 의해 다리를 잘립니다. 마스크는 미사일을 발사해 자쿠스로부터 바라라를 구합니다.

메가파우나가 가속해 크레센트 십에 접근하자 G-셀프는 적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메가파우나로부터 이탈합니다. 가반의 자쿠스의 그물에 걸린 모란의 파일럿이 탈출하자 G-셀프는 모란을 무기처럼 휘두릅니다. 마슈나는 크노소스의 함장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함포를 발사시킵니다. G-셀프의 가세로 5파전의 양상으로 확대됩니다.

G-셀프와 크레센트 십의 공명

모두가 G-셀프를 노리는 순간 크레센트 십에 가까워진 G-셀프가 빛을 발하기 시작합니다. 가이드러시가 빔 망토를 전개해 G-셀프에 접근하자 둘은 빔의 배리어 안에 갇힙니다. G-셀프가 포톤 실드를 전개해 가이드러시의 빔 사벨을 저지하는 사이 두 MS는 크레센트 십의 앞에 도달합니다. 크레센트 십이 레이헌튼 사인을 발하자 파워에서 우위를 점한 G-셀프는 빔 사벨로 가이드러시의 왼팔을 잘라냅니다. 가이드러시는 크레센트 십의 뒤편으로 밀려납니다.

메가파우나는 크레센트 십의 뒤편에 접근해 충돌할 위기에 처합니다. 네오두와 아이다의 G-아르케인이 메가파우나의 뒤쪽 날개에 올라타 충돌 위기에서 모면시킵니다.

가이드러시가 크노소스에 안착해 록파이와 마슈나는 감격적으로 재회하지만 이내 메가파우나가 버린 운석 더미와 충돌합니다. 메가파우나와 G-셀프를 더 이상 추격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벨리의 G-메탈이 진동하며 빛납니다. G-셀프는 크레센트 십 정면의 거대한 문이 열리자 내부로 진입합니다. 크레센트 십의 내부에는 G-메탈과 동일한 거대 문양이 상하로 2개가 그려져 있습니다. 벨리는 G-셀프에서 내려 G-메탈을 거대 문양의 슬롯에 삽입합니다. 힉스 루트 캡슐이 해제된 크레센트 십은 공회전에서 벗어나 정상 운전에 돌입합니다. 크레센트 십이 벨리와 아이다 남매의 부모와 깊은 연관을 맺고 있음이 드러납니다.

아이다의 대사에 의해 G-셀프는 크레센트 십의 메인 엔진룸에 진입했음이 드러납니다. 크레센트 십의 함장은 벨리에 감사를 표합니다. 하지만 그의 목소리나 얼굴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제19화 ‘비너스 글로브의 일단’을 위해 숨겨둬 시청자의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연출입니다. 크레센트 십에 올라탄 메가파우나의 함교에는 마니의 얼굴도 보입니다. 크레센트 십의 부스터가 점화됩니다. 메가파우나가 금성으로 향합니다.

제19화 ‘비너스 글로브의 일단’에서는 메가파우나 승무원들의 마라톤과 메카닉 점검이 묘사됩니다. 지드 단의 키아 무베키, 치카라 듀얼, 쿤 슨이 크레센트 십에 올라탑니다. 그들이 탑승하는 MS 자이온, 자스티마, 지로드도 첫 등장합니다.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화 의문의 모빌슈트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2화 G-셀프 기동!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3화 몬테로의 압력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4화 캇시 난무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5화 적은 캐피털 아미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6화 강적, 데렌센!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7화 마스크 부대의 강습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8화 아버지와 어머니와 마스크와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9화 메가파우나 남쪽으로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0화 테리터리 탈출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1화 돌입! 우주전쟁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2화 캐피털 타워 점거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3화 달에서 온 자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4화 우주, 모빌슈트전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5화 날아라! 토와상가로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6화 벨리의 전쟁
건담 G의 레콘기스타 - 제17화 아이다의 결심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