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헬보이 감독판 dvd - 묵직함 중저음의 매력 영화

헬보이 - 론 펄만의, 론 펄만에 의한, 론 펄만을 위한
헬보이 한정판 피겨 & dvd

8월에 개봉되었으며 최근 호화판 기프트셋으로 발매된 ‘헬보이’의 dvd에 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영화에 대한 감상은 위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원래 ‘헬보이’의 dvd를 구매하고 싶은 계획은 없었습니다. 링크된 감상문을 보시면 알겠지만 영화 자체는 걸작이라고 부를 만한 작품은 아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어쩐지 머릿속에서 끊임없이 떠올려지는 것을 보면 나름대로 영화가 제 취향에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키프트 셋에 포함된 피겨도 생각보다 크고 디테일도 충실해서 구입할까 망설였는데 DP의 리뷰를 보고 구입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방대한 서플을 보지는 못했지만 본편을 포함한 첫 번째 디스크만으로도 그럭저럭 글을 끄적이게 되는 것는 아무래도 영화 욕심이 앞서서 당분간은 방대한 양의 서플을 볼 것 같지 않아서 말입니다. 아직은 서플을 볼 바에는 새로운 영화를 한 편 더 보자는 주의라서 말입니다.

화질면에서는 윤곽선이 뚜렷하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만화를 영화화한 작품답게 장면별로 특화된 강렬한 원색은 잘 살아나고 있습니다. 제 TV가 고작 21인치에 불과해 제대로 된 화면을 즐기지 못하기 때문에, dvd를 구입하는 이유는 5.1ch의 사운드를 즐기기 위해서입니다. 비록 ‘헬보이’의 dvd에 dts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묵직하고 박력있는 중저음에 깜짝 놀라 허겁지겁 리모콘으로 볼륨을 줄이기에 바빴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운드에서 고음이나 음의 이동보다는 중저음을 더 중시여기는 편인데 - 육중한 중저음이 쉴 새 없이 우퍼로 쏟아지면 정말 짜릿하지 않습니까. - ‘헬보이’는 그런 욕구를 완벽하게 충족시켜 줍니다. 전체적으로 음의 분리가 돋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지하 터널의 미로 장면에서는 헬보이를 비롯한 요원들과 사마엘의 움직임은 사운드가 잘 분리되어 있습니다.

판매용 dvd에는 극장판과는 달리 10여분의 추가 영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 영상들은 ‘반지의 제왕’ 확장판 dvd처럼 새로운 스토리가 추가되었다기보다는 기존의 장면들에서 조금 더 보충한 것과 같은데 액션 씬 보다는 인물 간의 대화 같은 부분이 더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실 추가 영상이 매우 매끄럽게 본편에 녹아들어가 어디에 추가되었는지 잘 알 수 없을 정도입니다. 피겨가 포함되어 dvd 자체의 내실에는 다소 의문이 있었습니다만 본편의 퀄리티만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굳이 흠을 잡자면 케이스에서 dvd가 잘 빠지지 않아 고생했던 것 정도입니다. 시간이 나면 정성을 흠뻑 들였다는 서플도 차근차근 챙겨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