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LG 리오단, 넥센 밴헤켄 넘어 10승 등극? 야구

LG의 잔여 경기가 재개됩니다. 10월 3일부터 넥센과의 3연전을 시작으로 NC, 삼성을 상대하는 홈 5연전을 치릅니다. 상위팀들과 줄줄이 맞대결하는 홈 5연전에서 LG가 3승 2패 이상의 성적으로 거둔다면 4위 굳히기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개천절에 선발 등판하는 LG 투수는 리오단입니다. 그는 25경기에서 9승 10패 3.71의 평균자책점을 기록 중입니다. 팀 내 다승 1위는 10승을 기록 중인 우규민이지만 구위와 이닝 소화 능력을 감안하면 리오단이 LG의 에이스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가 타선의 지원을 충분히 받았다면 이미 10승은 넘겼을 것입니다. 홈 5연전의 첫 선발 투수로 낙점된 것에서 리오단의 팀 내 위상은 방증됩니다.

리오단

리오단은 넥센을 상대로 무승 3패 7.23의 평균자책점으로 좋지 않았습니다. 피안타율도 0.301에 달했습니다. 하지만 보름 이상의 휴식기로 인해 넥센 타자들의 타격감이 정상이 아닐 것으로 예상되기에 공격적인 투구가 필요합니다.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에서 홈런포를 가동한 박병호, 강정호의 중심 타선 앞에 출루 허용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불펜이 넉넉히 비축되어 있으니 리오단은 긴 이닝을 소화하기보다는 1회부터 전력투구한다는 마음가짐이 바람직합니다.

만일 리오단이 넥센을 잡고 승리 투수가 된다면 10승 고지에 올라서게 됩니다. 올 시즌 LG가 영입한 외국인 선수 중 가장 기대치가 낮았던 리오단이 ‘효자 외인’임을 입증하는 순간이 될 것입니다.

리오단의 맞상대는 밴헤켄입니다. 28경기에 등판해 19승 5패 평균자책점 3.61을 기록 중입니다. 만일 LG를 상대로 승리 투수가 될 경우 20승을 달성하게 됩니다.

밴케헨은 8월 이후 부진했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한 만큼 LG 타선이 공략하기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18일 간의 공백으로 인해 LG 타자들의 실전 감각 또한 무뎌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밴헤켄의 주 무기 포크볼에 대한 대응 여부가 관건입니다. 9월 14일 잠실 삼성전에서 장원삼, 9월 18일 대표팀과의 평가전에서 김광현을 상대로 연이어 홈런을 뽑아냈던 최승준이 선발 출전할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휴식기 동안 재활을 마치고 1군 엔트리에 복귀한 스나이더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부상이 재발한 스나이더는 8월 24일 사직 롯데전을 끝으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된 바 있습니다. 3일 경기에서는 상대 선발이 좌완 밴해켄이라 좌타자 스나이더는 선발 출전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경기 중반 이후 대수비 혹은 대타 요원으로 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잔여 경기에서 스나이더가 공수 활약을 선보인다면 LG의 2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은 더욱 가까워집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