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뉴타입 100% 컬렉션] 기동전사 V건담 Vol.2 U.C. 건담(퍼스트, Z...)

지난 2월 도쿄 시부야 만다라케에서 구입한 뉴타입 100% 컬렉션 기동전사 V건담 Vol.2입니다. 뉴타입 100% 컬렉션은 큼지막한 판형의 약 100페이지에 화보와 설정 자료를 담은 애니메이션 단행본 시리즈로 1985년에 런칭되었지만 2000년대 초반을 끝으로 사라졌습니다. 셀 애니메이션의 전성기와 함께 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중고책이지만 비닐 포장되어 있습니다. 앞 표지는 지난 2007년 사망한 '기동전사 V건담'의 캐릭터 디자이너 오우사카 히로시의 일러스트입니다. 해맑은 표정의 웃소가 들고 있는 헬멧은 어머니 뮤라…는 아닙니다.

뒷표지. 무라세 슈코가 그린 V2건담의 코어 파이터입니다.

카토키 하지메의 V2 어설트 버스터 건담 일러스트.

죽어가는 캐릭터들. 카테지나가 건담 시리즈 사상 희대의 악녀라는 의견이 주류이지만 따지고 보면 샤크티도 결코 만만치 않습니다. 작품성은 차치하고 보는 이를 가장 고통스럽게 만드는 건담 시리즈가 '기동전사 V건담'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을 듯.

잔스칼의 MS 계보도와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의 인터뷰. '기동전사 V건담'이 참혹한 작품이 된 이유는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의 히스테리가 극에 달했기 때문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메카닉 디자이너 이시가키 준야의 잔스칼 MS 디자인 초기안.

15년 전 명동 중국대사관 앞 일본 서점에서 구입한 뉴타입 100% 컬렉션 기동전사 V건담 Vol.1과 함께. 드디어 짝을 맞췄습니다. Vol.1의 부제는 '웃소의 전투', Vol.2의 부제는 '샤크티의 기도'입니다.

약 30년에 걸쳐 수집한 뉴타입 100% 컬렉션의 건담 시리즈. G‐SAVIOUR Full Weapon을 제외하면 거의 다 모은 듯 싶습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