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오키나와 여행] 오키나와 월드 교쿠센도 일상의 단상

오키나와 여행 둘째 날 오후에 들른 곳은 오키나와 월드였습니다.

오키나와 월드의 최대 볼거리 교쿠센도의 입구. 한자 그대로 옥천동[玉泉洞]입니다. 이곳에서 계단으로 한참 내려가야 하는데 석회암을 녹인 물이 많아 미끄럽습니다. 계단이 긴 데다 미끄러워 노약자가 관람하기에는 부적합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도 물론 시사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길이 5,000m로 일본 최대의 동굴이자 천연기념물답게 들어가자마자 '광장'이 나옵니다.

다양한 종유석들. 약 100만 개 이상의 종유석이 있다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독특한 모양의 종유석이나 석순 등에는 나무판으로 이름을 붙여 놓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승룡의 종', 아래 사진은 '은색 기둥'입니다.



천장에서 내려오는 종유석이 신비스럽습니다. 인공 조명으로 신비감을 더하기도 합니다.

끝이 하얗게 되어 여전히 생성 중인 종유석.

곰발바닥과 닮은 종유석.

젖소의 젖을 연상시키는 종유석들.

삼각자 모양의 종유석들.

시멘트로 만들어놓은 듯한 회색 천장.

사람들이 다닐 수 있는 난간에 매달려 여전히 형성 중인 종유석. 곧 난간 바닥과 맞닿을 것입니다.

'땅에서 연기나 솟는 연못'이라 이름붙은 연못. 쉴 새 없이 물이 흘러내립니다.


'푸른 샘.' 글자 그대로입니다.

'은색의 오로라.' 작명은 촌스럽지만 다양한 연상을 하기 위한 배려입니다.

마지막에는 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상으로 올라옵니다. 내려갈 때는 계단이 힘들고 동굴 안이 상상 외로 길지만 올라올 때는 편합니다.

교쿠센도의 관람을 마친 이후에는 오키나와의 다양한 전통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테마 파크가 나옵니다. 오키나와 전통 공연인 이에사 군무, 뱀 쇼 등을 추가 비용 없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에사 군무나 뱀 쇼도 상당한 볼거리이니 공연 시간을 확인하고 관람하는 편이 좋습니다.

오키나와에서 만난 고양이들
오키나와 여행에서 먹은 음식들
오키나와 여행에서 마신 맥주
[오키나와 여행] 유이 레일
[오키나와 여행] 옵빠 아이스크림
[오키나와 여행] 스타벅스 오키나와 한정 텀블러
[오키나와 여행] 슈리성 - 류큐 왕국의 성
[오키나와 여행] 만자모 - 만 명이 앉아도 충분하다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