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작가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사진] 통영 여행에서 먹은 음식들 일상의 단상

지난 주말 2박 3일간 통영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통영에서 먹은 음식들입니다.


첫 날 도착해 강구안에서 먹은 충무김밥. 포장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에서 얼마 안 되는 자리에 앉아 먹었습니다. 서울에서 판매하는 충무김밥보다 식초를 많이 사용한 대신 덜 맵고 덜 짰습니다. 심심한 된장국도 곁들여 나왔습니다.

중앙시장에서 구입한 농어와 우럭회. 숙소로 포장해 와서 먹었습니다. 가격이 상당히 저렴했습니다.

둘째날 점심에는 굴 전문요리 식당에 들러 굴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굴숙회.

밑반찬.

굴전. 계란지단에 만두처럼 굴로 속을 채워 입 안에서 살살 녹았습니다.

굴찜. 생각보다 맵지 않고 부드러웠습니다. 최상단에는 새우가 올려져 있었습니다.

굴구이. 껍질을 벗긴 뒤 살만 구웠는데 육즙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었습니다.

굴밥. 간장 양념을 더하지 않아도 간이 충분했습니다.

밥과 함께 나오는 된장국.

마무리는 숭늉과 누룽지입니다.

점심을 매우 푸짐하게 먹어서 저녁은 간단히 꿀빵으로 해결했습니다. 약과와 찹쌀 도넛을 합한 듯한 매우 단맛인데 묘한 중독성을 지녀 지금도 계속 생각이 납니다.

통영에 가기 전 전반적으로 서울보다 음식이 맵고 짜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오히려 서울보다 싱겁고 양념을 적게 사용해 만족스러웠습니다. 음식값도 예상보다 저렴했고 관광지로서 많은 이들이 찾기 때문인지 전반적으로 친절했습니다.

[사진] 통영에서 만난 오드아이 고양이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고라파덕 2013/12/24 14:35 #

    엄청 맛있어 보이는군요... 몸에도 좋은 음식들이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