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5월 17일 LG:KIA - ‘휴식도 못 살린 타선’ LG 3연패 야구

LG가 KIA와의 주말 3연전 첫 경기에서 3:2로 패배했습니다. 나흘간의 휴식도 타선을 살리지 못하며 3연패를 기록했습니다. 선취점을 빼앗긴 뒤 1점차로 패하는 LG 특유의 패배 공식을 오늘도 답습했습니다.

LG 선발 리즈와 KIA 선발 소사의 초반 호투가 이어졌기에 선취점의 의미는 매우 컸습니다. 5회초 2사 1, 2루의 위기에서 이용규를 풀 카운트 끝에 1루수 파울 플라이로 범타 처리하며 실점을 막은 뒤 5회말 선취 득점 기회는 천금과도 같았습니다.

하지만 1사 2, 3루 기회에서 최경철이 삼진으로 돌아선 것이 컸습니다. 1-0의 유리한 카운트에서 2구 높은 실투성 직구를 외야로 보내지 못하고 파울에 그쳤기에 타격 능력이 떨어지는 최경철의 삼진은 예견된 것이었습니다. 3회말 2사 3루에서 2루수 땅볼 범타로 물러난 이대형이 5회말 2사 2, 3루에서 다시 한 번 3루수 땅볼 범타로 물러나면서 분위기는 KIA로 넘어 갔습니다.

6회초 무사 1루에서 김원섭의 땅볼 타구를 1루수 김용의가 포구하지 못한 것은 안타로 기록되었지만 실책과도 다름없는 어이없는 수비였습니다. 1루 주자 김선빈을 2루에서 포스 아웃시켜야겠다는 마음만 앞선 것이 최악의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5회말에도 무사 1루에 결과적으로 안타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3구에 번트를 시도하다 파울에 그친 바 있습니다. 최근 들어 김용의는 공수 양면에서 어이없는 플레이가 잦습니다.

계속된 2사 2, 3루에서 리즈는 이범호에게 3점 홈런을 허용했습니다. 리즈는 오늘 경기에서 사사구를 허용하지 않았지만 이미 5회초부터 제구가 흔들리기 시작했고 6회초 선두 타자 김선빈에게도 풀 카운트까지 끌려간 뒤 안타를 내줬습니다. 이범호에게 허용한 홈런은 몸쪽 직구였습니다. 공에 힘이 없었기 때문에 결승 홈런으로 연결된 것입니다.

리즈는 최근 80구 안팎의 투구 수에서 제구가 흔들리고 구위가 떨어지는 약점을 노출했는데 오늘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한번에 와르르 무너지는 악습은 여전했습니다.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다고는 하지만 1선발에게 요구하는 것은 6이닝 3실점이 아닙니다. 80구만에 힘이 떨어진다면 5선발에나 어울릴 뿐입니다. 도대체 리즈는 언제쯤 작년 후반기의 모습을 찾을지, 과연 찾을 수는 있는 것인지 의문입니다.

실점과는 연결되지 않았지만 유격수 오지환의 수비는 불안했습니다. 6회초 김선빈의 깊숙한 타구를 포구한 뒤 1루에 악송구했는데 포수 최경철의 백업 덕분에 추가 진루를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깊숙한 내야 안타 타구로 1루에 송구해도 아웃시킬 수 없다면 송구를 하지 않는 것이 기본입니다.

7회초 선두 타자 이준호의 타구 또한 오지환이 한 번 놓친 뒤 다시 포구해 아웃 처리했습니다. 타구를 향해 대시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기다리다 놓치는 오지환의 악습이 반복되었습니다.

오지환과 손주인의 떨어진 타격감, 득점권에서 이대형의 해결 능력 부재(득점권 타율 0.125), 선발 리즈의 이닝 소화 능력 부족, 정상적인 주루가 불가능한 박용택의 아픈 허벅지, 선취점 실점 뒤 내내 끌려가다 1점차 패배까지 모든 면에서 LG는 나흘 휴식 이전과 달리진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과연 나흘간의 휴식을 통해 무엇을 재정비한 것인지 의문입니다.

최근 KIA가 타선과 불펜 모두 약점을 드러냈지만 LG는 KIA의 약점을 파고들 능력조차 지니지 못할 정도로 허약한 전력을 지녔음이 여실히 드러났습니다. 포스트시즌 진출을 기대하기에는 너무나 형편없이 부족합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