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하위 타선의 핵’ LG 손주인, 부활하라 야구

LG는 5월 부진에 빠져 있습니다. 5월 10경기에서 2승 8패를 기록 중입니다. 외국인 투수 원투펀치가 부진하고 부상 선수가 속출한 것이 원인이지만 많은 안타에도 불구하고 득점으로 연결시키지 못한 탓도 큽니다. 타선의 집중력이 시즌 초반에 비해 떨어진 것입니다.

특히 시즌 초반 상위 타선보다 오히려 매서웠던 하위 타선의 약화가 눈에 띕니다. 상대 투수로 하여금 많은 공을 던지게 하며 끈질겼던 현재윤의 부상 이탈과 정주현, 문선재가 경험 부족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이지만 하위 타선을 이끌던 손주인이 주춤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손주인은 4월 한 달 간 20경기에서 72타수 24안타 0.333의 타율과 9타점으로 맹활약했습니다. 수치를 통해 드러난 좋은 기록 외에도 주자를 진루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팀 배팅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손주인은 5월 들어 9경기에서 31타수 6안타 0.194의 타율을 기록 중입니다. 타점도 1개에 머물러 있습니다. 5월의 부진으로 인해 3할을 상회하던 손주인의 타율은 0.279로 하락했습니다.

프로 12년차이지만 LG로 이적하기 전 삼성 유니폼을 입고 있던 손주인이 작년까지 주전으로 풀타임을 소화한 시즌은 없었습니다. 데뷔 이후 가장 많은 경기에 출전했던 작년에도 100경기에 모자라는 96경기에 출전했으며 소화한 타수도 146타수에 불과했습니다. 주전이 아닌 백업 멤버로 뛰었기 때문입니다.

손주인의 부진은 어느 정도 예견된 것이기도 합니다. LG에서 데뷔 이후 처음으로 풀타임을 소화하기에 체력이 고갈될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손주인의 부진이 일시적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시즌 내내 맹타를 휘두르기는 어렵지만 부진을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난 4월 24일 LG가 넥센으로부터 포수 최경철을 받아오고 내야수 서동욱을 내주는 트레이드를 단행한 것은 주전 포수 현재윤의 공백을 메우는 것이 시급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손주인이 시즌 내내 주전 2루수로서 꾸준히 활약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늘까지 나흘간의 휴식을 취한 LG는 내일부터 KIA를 잠실로 불러들여 주말 3연전을 치릅니다. 5월 중순까지의 부진을 씻고 재도약해야 하는 LG입니다. 손주인이 ‘하위 타선의 핵’으로 부활해 LG의 재도약에 기여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스탠 마쉬 2013/05/16 09:41 #

    믿고쓰는 삼성산이라는 말 듣던 손주인이었는데...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