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LG 임찬규, 불안 씻고 첫 승 거둘까? 야구

LG 임찬규가 시즌 첫 승에 도전합니다. 임찬규는 오늘 오후 5시 대전구장에서 열리는 한화와의 시즌 2차전에서 선발 등판합니다.

개막 이전의 우려와는 달리 LG의 선발 투수진은 안정화되는 모습입니다. 1선발 리즈는 이미 2승을 거뒀고 주키치와 우규민도 선발승을 챙겼습니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한 신정락도 아직 승리는 없지만 4월 11일 NC전에서 6.1이닝 2실점으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는 등 나름의 역할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임찬규는 아직 승리는커녕 퀄리티 스타트도 없습니다. 4월 3일 목동 넥센전에 선발 등판하며 시즌 첫 경기를 치렀지만 4피안타 2실점하며 3이닝 만에 강판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아쉬웠던 것은 볼넷을 4개나 허용했다는 것입니다.

4월 9일 잠실 NC전에는 구원 등판했지만 2명의 타자에게 모두 볼넷을 허용하며 아웃 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하고 강판되었습니다. 역시 제구가 불안했습니다.

임찬규의 WHIP는 3.33입니다. 이닝 당 상대 타자 3명 이상을 출루시킨다는 의미입니다. 아직 2경기밖에 치르지 않았지만 매우 높은 수치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오늘 경기가 임찬규에게는 선발 투수로서의 마지막 시험 무대가 될 수 있습니다. 롱 릴리프 임정우가 이미 2승을 거두며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2군에서는 류제국이 선발 등판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임찬규를 대체할 선발 투수 자원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임찬규로서는 시즌 첫 승은 물론 선발 로테이션에 살아남기 위해서도 호투가 절실합니다. 개막 11연패에 빠진 한화 타선을 상대로 임찬규가 승리하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은 역시 제구입니다.

만일 임찬규가 부진하면 LG 김기태 감독은 오래 기다리지 않고 불펜을 총동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주에는 주말의 4일 휴식을 앞두고 주중에 까다로운 KIA와의 원정 3연전을 앞두고 있기에 오늘 경기를 잡으며 한화와의 3연전 싹쓸이를 시도할 것입니다. 어제 경기에서 주키치와 이동현, 단 2명의 투수만을 활용해 불펜의 소모를 최소화한 만큼 오늘 경기에서 임찬규가 불안할 경우 조기에 강판시키고 롱 릴리프 임정우, 필승계투조 유원상, 정현욱, 봉중근을 모두 가동하는 총력전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임찬규와 맞대결할 한화의 선발은 좌완 유창식입니다. 지난 시즌 LG전에서만 4승 무패 평균자책점 1.78을 기록할 정도로 LG에 강했습니다. 2011 신인 드래프트에서 유창식은 전체 1순위로 한화에, 임찬규는 전체 2순위로 LG에 지명된 바 있습니다. 유창식은 올 시즌 두 번의 선발 등판에서 부진을 면치 못하고 모두 패전 투수가 되었는데 오늘 경기에서는 LG에 강한 면모를 이어가며 한화를 연패의 수렁에서 구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ChristopherK 2013/04/13 10:14 #

    상대가 한화니까 승리할 것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