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사진] ‘에바 Q’ 상영 중인 TOHO씨네마즈 우메다 애니메이션

일본 오사카에서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 Q’ 를 관람했던 TOHO 씨네마즈 우메다입니다.

우메다의 HEP NAVIO 건물 8층에 위치한 극장 로비. 팝콘을 판매하는 매점은 국내의 멀티플렉스와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사진 우측에 보이는 것은 자동발권기인데 3년 전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 파’를 관람하기 위해 일본을 찾았을 때와는 달리 자동발권기가 거의 모든 발권을 담당하는 듯했습니다.

역시 한국의 극장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은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매점이 별도로 존재한다는 사실입니다. 다양한 구색의 상품을 갖추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오리지널 포스터, 클리어 파일, 도서 카드 등 극장 한정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 Q’ 관련 상품은 이미 품절 상태였습니다.

가격 800엔의 판매용 일반 팸플릿. 이미 포스팅했던 호화 버전의 팸플릿(1,500엔)은 카운터에서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 Q’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화 및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상품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 서’와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 파’의 3D 스티커 자판기(왼쪽)과 '카' 및 '러키 스타'의 캡슐 자판기.

한국보다 늦은 12월 15일부터 개봉되는 '프랑켄위니'를 홍보하는 부스. 사진 왼쪽의 캐릭터들의 인형이 귀엽습니다.

상영을 앞둔 1관의 모습. 3년 전에만 해도 정시에 영화 본편이 상영되었는데 이제는 일본도 10분 이상 영화 예고편을 틀어준 뒤 지연 상영하는 것으로 바뀐 모양입니다. 그마나 영화와는 무관한 통신사나 휴대 전화로 광고로 도배되는 한국보다 사정이 낫기는 합니다만 일본 역시 불황이라 그런지 정시 상영을 어기는 것은 씁쓸했습니다. 한편 1관의 경우 관 자체의 규모는 크지만 한국의 멀티플렉스에 비해 스크린의 크기나 사운드는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았습니다.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 Q’ 총력 리뷰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 Q’ 공식 팸플릿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잠본이 2012/12/06 16:34 #

    광고의 압박은 어딜 가나 비슷하군요.
    그나저나 발권을 모두 무인화하다니 극장을 무슨 서울지하철로 만들 작정이냐 이놈들(...)
  • 은빛하늘 2012/12/06 19:48 #

    개봉 첫날 여기 토호 우메다에 가서 봤었는데... 1관이 만석될 정도로 사람이 몰리니
    매점과 발권기의 수용 능력을 까마득히 뛰어넘어버리던게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 2012/12/11 14:41 #

    옙. 저는 극장을 바꿔가며 세 번을 봤는데 완전히 만족스러운 곳은 없더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