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9화 긴 여행의 끝 건담 AGE(에이지)

임종을 앞둔 이젤칸트는 제하트의 전사를 직감합니다. 오크람드는 제하트의 전사에 제라 긴스가 탑승한 베이건 기어의 출격을 명합니다. 사마귀를 연상시키는 베이건 기어는 출격하고 암약했던 파괴자 시드는 모노 아이를 번뜩입니다.

아셈은 죽은 제하트의 뜻을 계승하겠다며 전장으로 복귀합니다. 베이건 기어는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며 연방군의 MS를 연파합니다.

나트라를 비롯한 디바의 브리지 요원들은 바로노크를 인수합니다. 나트라는 아셈으로부터 허락을 받은 것이라고 하지만 해적함 바로노크와 노후함 디바는 엄연히 다른 전함일 텐데 바로노크에 디바의 브리지 요원들이 급박한 전장에서 단숨에 적응할 수 있는 것인지 의문입니다. 특히 바로노크의 다른 요원들은 차치하더라도 전장에서 잔뼈가 굵은 라독보다 풋내기 나트라가 바로노크의 지휘를 맡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주역함인 디바의 승무원들이 최종화에서 방관자로 전락되는 것이 어색한 연출이기에 무리수를 감행한 것으로 보이지만 참으로 어색하기 짝이 없는 장면입니다.

키오는 이젤칸트를 느끼고 언쟁을 벌입니다. 궤변론자 이젤칸트와 순진하기 짝이 없는 키오의 대화는 겉돌기만 할 뿐입니다. 자신의 설득이 먹혀들지 않자 이젤칸트의 대리자 제라가 키오의 AGE-FX를 위협합니다.

오크람드는 세컨드 문의 에너지를 활용해 디그마 제논포를 재차 발사하려 합니다. 아셈까지 가세해 삼대의 건담은 제라를 위협합니다. 하지만 베이건 기어는 시드와 결합해 폭주하기 시작합니다. 플리트는 AGE-1 그랜서의 장갑을 분리시킨 후 귀환합니다. 플라즈마 다이버 미사일을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베이건 기어와 시드의 결합체의 폭주로 인해 세컨드 문과 라 그라미스는 함께 파괴될 위기에 처합니다. 플리트는 틈을 놓치지 않고 플라즈마 다이버 미사일을 발사하려 합니다. 평생을 바쳐온 베이건 섬멸을 코앞에 둔 플리트는 감회에 젖습니다. 플라즈마 다이버 미사일을 발사하려는 플리트와 함께 A파트가 마무리되고 9분 40여초로 매우 빠른 시기에 아이 캐치가 삽입되었습니다.

키오와 아셈이 플리트의 앞을 가로막습니다. 플리트는 유린을 비롯해 울프, 그루덱, 부르저, 돈 보야지, 그리고 어머니까지 베이건에 의해 죽어간 이들로부터 제지를 받습니다. 누구라도 뻔히 예상할 수 있는 진부한 연출을 통해 플리트는 베이건 섬멸이라는 평생의 신념을 단 한 순간에 쉽게 포기합니다.

플리트는 자신의 손으로 베이건을 섬멸할 수 있는 기회를 포기한 뒤 키오의 권유에 따라 베이건 구출에 나섭니다. 라 그라미스를 파괴해 세컨드 문을 구하려는 것입니다. 플리트는 연방군과 베이건의 모든 병사들에게 협력을 요청하는 연설을 합니다.

플리트의 연설에 따라 연방군과 베이건의 MS들은 라 그라미스를 격파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에서 액시즈의 지구 낙하를 막기 위해 연방군의 MS뿐만 아니라 기라 도가와 같은 네오 지온의 MS도 참여했던 장면을 오마주한 것입니다. 키오는 플리트가 구세주가 되는 평생을 꿈을 실현했다고 규정합니다.

베이건 기어와 시드의 결합체에 삼대의 건담이 고전하자 우드비트는 바주카를 사출합니다. 베이건의 MS까지 격파하며 폭주하는 결합체로 인해 오크람드의 부관은 죽은 자식 뭐 만지듯 전사한 제하트를 그리워합니다. 오크람드는 연방군에 결합체의 제압을 요청합니다.

연방군과 베이건의 MS들이 합심해서 지원하자 키오는 시드의 양팔을 제거하는데 성공합니다. AGE-FX가 결합체에 결정타를 가하는 순간 라 그라미스는 파괴되고 세컨드 문은 위기에서 벗어납니다. 키오는 제라를 구출해 불살생의 의지를 끝끝내 관철합니다.

이젤칸트는 ‘나는 전쟁을 원하지 않았다’며 설득력 없는 궤변을 늘어놓더니 그토록 자신을 이해해주지 않던 키오에게 ‘고맙다’는 뜬금없는 유언을 남기고 사망합니다. 플리트 못지않게 이젤칸트 또한 어처구니없이 빠른 심경의 변화를 드러냅니다.

라 그라미스 전투로부터 37년 뒤 AGE 시스템과 엑사 DB의 결합에 의해 마즈 레이를 무효화하는 이버스 시스템이 발명되어 모든 인류가 함께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다는 플리트의 성우 이노우에 카즈히코의 내레이션이 깔립니다. 천사의 낙일로부터 100년이 지난 A.G. 201년 지구 수도 블루시아의 건담 기념관 앞의 플리트의 동상 앞에서 늙은 아셈과 키오가 먼저 세상을 떠난 플리트를 회상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AGE’는 허겁지겁 종결된 최종화를 비롯한 종반부에서 설득력이 떨어지는 캐릭터들의 최후와 심경 변화를 제시했으며 작품의 주제 또한 비현실적이며 순진하기 짝이 없는 불살생론에서 조금도 벗어나지 못한 채 마무리되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화 구세주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화 AGE의 힘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화 일그러진 콜로니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화 하얀 늑대
기동전사 건담 AGE - 제5화 마소년
기동전사 건담 AGE - 제6화 파덴의 빛과 그림자
기동전사 건담 AGE - 제7화 진화하는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8화 결사의 공동전선
기동전사 건담 AGE - 제9화 비밀의 MS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0화 격전의 날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1화 민스리의 재회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2화 반역자들의 출항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3화 우주요새 앰뱃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4화 슬픔의 섬광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5화 그 눈물, 우주에 흩어지고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6화 마구간의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7화 우정과 사랑과 MS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8화 졸업식의 전투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9화 아셈의 여행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0화 붉은 MS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1화 막아서는 환영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2화 빅링 절대방위선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3화 의혹의 콜로니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4화 X 라운더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5화 공포의 뮤셀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6화 지구 그곳은 에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7화 붉은 석양을 보았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8화 지구권의 동란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9화 할아버지의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0화 전장이 된 마을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1화 전율 사막의 망령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2화 배신자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3화 대지에 울부짖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4화 우주해적 비시디안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5화 저주받은 비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6화 빼앗긴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7화 베이건의 세계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8화 도망자 키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9화 신세계의 문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0화 키오의 결의 건담과 함께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1화 화려한 프람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2화 지라드 스프리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3화 장절 트리플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4화 이별의 길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5화 파괴자 시드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6화 우주요새 라 그라미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7화 푸른 별 흩어져가는 생명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8화 절망의 번뜩임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하로 2012/09/24 00:10 #

    음..그냥 막화만 봐야겠구나.. 싶은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지금까지 리뷰 수고많으셨습니다.
  • Ezdragon 2012/09/24 00:23 #

    지금까지 방영 중에 이토록 반응을 얻지 못한 건담이 있었나 싶었던 AGE도 드디어 끝났군요. 선라이즈와 반다이 입장에선 기대에 크게 못미치는 상황일텐데 다음에 건담이란 카드를 다시 꺼내드는건 언제일지 궁금해집니다.
  • 텐가와군 2012/09/25 16:18 # 삭제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나올 것이 있기는 합니다. 바로 작년 6월에 발표한 디 오리진 애니화!!
  • 인곽가자 2012/09/24 01:15 # 삭제

    70년을 이어온 갈등이 순식간에 봉합되는게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특히 '이대로는 수 많은 베이건 사람들의 희생되니 그것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는 말에 연방군 중에서 누구도 의문을 품지 않고 모두 세컨드 문으로 달려가는 연출이 참 이상했습니다. 그들은 바로 방금 전까지 대체 누구와 총을 겨누고 있었던 건지 알고는 있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