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5화 파괴자 시드 건담 AGE(에이지)

제하트의 건담 레기루스가 엑사 DB의 수호자 파괴자 시드와 1:1로 맞대결합니다. 제하트는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도 이젤칸트의 뜻을 계승하려는 강한 의지로 맞섭니다. 레일의 대사를 통해 시드의 정체에 대해 설명되는데 생명체처럼 자기 수복한다는 점에서는 ‘∀(턴에이) 건담’에서 타이틀 롤 ∀(턴에이) 건담과 같은 나노 머신을 연상시킵니다.

디바는 소행성 궤도에서 벌어지는 전투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입수하지만 라 그라미스 공략을 위해 노트럼 집결을 우선시한 플리트는 정보를 무시하고 노트럼으로 향할 것을 지시합니다.

반면 바로노크에서는 소행성 궤도의 전투의 주인공은 시드일 것이라 직감합니다. 아셈은 13년 전 자신을 죽음 직전까지 몰아넣었던 시드를 회상합니다. 특무대 대장 전용기로 백색으로 도색된 AGE-2에 탑승했던 아셈은 표류선 조사를 위해 소행성 궤도를 찾지만 시드에 의해 동료들을 모두 잃고 자신도 AGE-2가 대파된 뒤 바로노크의 라독에 의해 구조됩니다. 얼굴의 상처 또한 시드에 의해 입은 것입니다. 난파선이 가득한 심해를 연상시키는 환상적인 푸른 색상의 공간적 배경이 제시된 이 장면에서 ‘아셈 편’에서 아셈의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에구치 타쿠야가 다시 출연했습니다.

플리트가 엑사 DB를 손에 넣을 경우 베이건 토벌에 활용할 것을 우려한 아셈은 디바에 통보하지 않고 소행성 궤도를 향해 바로노크의 진로를 변경합니다. 아셈은 키오에게 엑사 DB에 대해서는 함구한 채 떠날 것을 알립니다. 플리트를 향한 키오의 진심이 언젠가는 받아들여질 것이라는 아셈의 대사는 작품의 대단원에 예정된 플리트의 베이건에 대한 심경 변화를 암시하는 것입니다.

제하트는 비트를 전개해 몸을 길게 늘인 레기루스의 몸을 감싸 시드의 공격을 막아낸 뒤 접근해 결정타를 가하려 하지만 보이지 않는 우산을 활용해 시드가 몸을 숨기자 놀랍니다. 베이건은 보이지 않는 우산을 전함에만 사용하는 수준이었지만 시드는 MS의 수준에서도 활용한 것입니다. MA에서 보이지 않는 우산을 사용하는 것은 ‘기동전사 건담 시드’에서 블리츠 건담이 미라쥬 콜로이드를 활용하는 것을 연상시킵니다. 제하트가 고전하자 프람이 출격하려 하지만 레일이 만류합니다.

레기루스와 시드의 1:1 대결에 2명의 부하를 이끈 아셈의 AGE-2 다크 하운드가 개입합니다. 엑사 DB의 위치 수색을 부하들에게 맡긴 아셈은 제하트와 함께 시드에 맞섭니다. 하지만 엑사 DB를 수호하는 시드는 보이지 않는 우산을 활용해 아셈의 부하들이 탑승한 2기의 MS를 간단히 격파합니다. 아셈은 시드의 움직임을 통해 엑사 DB가 숨겨진 소행성을 발견합니다.

시드가 보이지 않는 우산을 반복 사용하자 아셈은 와이어를 활용해 시드의 위치를 확보하고 제하트의 공격을 유도합니다. 얼굴 일부의 변형을 통해 건담과 같이 2개의 눈을 번뜩이며 레기루스는 2개의 빔 사벨로 시드를 격파하는데 성공합니다.

시드가 격파된 뒤 아셈은 엑사 DB마저 격파하려 하지만 아셈의 뒤를 밟은 제하트는 엑사 DB를 손에 넣기 위해 아셈을 공격합니다. 다크 하운드와 레기루스의 교전은 바로노크의 포격으로 인해 길게 이어지지 못합니다. 엑사 DB가 숨겨진 소행성은 완전히 파괴됩니다.

제하트는 엑사 DB를 입수하는 데는 실패했지만 레기루스를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에 만족해합니다. 하지만 엑사 DB는 파괴된 것이 아니며 시드 또한 기능이 정지되지 않아 살아있습니다. 아마도 시드는 최종화에 즈음해 더욱 진화한 최종 보스로 재등장해 연방군과 베이건의 결전에 개입해 양측의 협공과 궁극적으로는 화해를 유도하는 장치로서 활용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화 구세주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화 AGE의 힘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화 일그러진 콜로니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화 하얀 늑대
기동전사 건담 AGE - 제5화 마소년
기동전사 건담 AGE - 제6화 파덴의 빛과 그림자
기동전사 건담 AGE - 제7화 진화하는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8화 결사의 공동전선
기동전사 건담 AGE - 제9화 비밀의 MS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0화 격전의 날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1화 민스리의 재회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2화 반역자들의 출항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3화 우주요새 앰뱃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4화 슬픔의 섬광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5화 그 눈물, 우주에 흩어지고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6화 마구간의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7화 우정과 사랑과 MS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8화 졸업식의 전투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9화 아셈의 여행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0화 붉은 MS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1화 막아서는 환영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2화 빅링 절대방위선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3화 의혹의 콜로니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4화 X 라운더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5화 공포의 뮤셀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6화 지구 그곳은 에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7화 붉은 석양을 보았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8화 지구권의 동란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9화 할아버지의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0화 전장이 된 마을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1화 전율 사막의 망령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2화 배신자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3화 대지에 울부짖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4화 우주해적 비시디안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5화 저주받은 비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6화 빼앗긴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7화 베이건의 세계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8화 도망자 키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9화 신세계의 문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0화 키오의 결의 건담과 함께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1화 화려한 프람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2화 지라드 스프리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3화 장절 트리플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4화 이별의 길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인곽가자 2012/08/27 00:05 # 삭제

    제하트가 '엑사 DB..아까운 힘이었다. 하지만 나는 레기루스를 내 것으로 만들었다!' 라는 대사를 하는데..
    엑사 DB가 있었으면 레기루스보다 성능이 월등한 MS도 만들수 있을텐데 고작해야 레기루스를 길들인것에 만족고는 엑사DB에 대해 많이 아쉬워하지 않는게 참 이상했습니다.

    그나저나 자날드 베이하트는 도대체 어디로 증발한건지..
  • 베타 2012/08/27 09:01 # 삭제

    아마도 제하트도 SEED를 상대하면서 어느 정도 EXA-DB의 무서움을 알게 되었겠죠.
    그의 진짜 목적으로 건담 레기리스(영문판)를 자신의 것으로 만드게 그의 진짜 목적입니다.
    보는 봐와 같이 해적들에게 파괴되었고, 저 같은 경우 저런 [저주받은 비보]는 그냥 없어지는 편을 더 나을 겁니다.
  • 베타 2012/08/27 08:59 # 삭제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EXA-DB 코어를 흡수한 SEED가 더 무섭게 진화해서 진 최종 보스로 재등장해 연방군과 베이건의 결전에 개입해 양측의 협공과 궁극적으로는 화해를 유도하는 장치로서 활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건 아무 근거가 없는 제 생각이지만, 진짜 완결은 극장판에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쪽에서 TV완결을 포기하고 극장판으로 돌린 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