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주키치, LG ‘1승 뒤 2연패 징크스’ 깰까 야구

LG는 후반기 ‘1승 뒤 2연패 징크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7월 31일부터 펼쳐진 한화와의 3연전부터 3번의 시리즈 연속으로 첫 경기 승리 뒤 2연패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에 앞서 7월 27일부터 벌어진 SK와의 3연전에서 첫 경기 승리 뒤 1무 1패에 그친 것을 감안하면 4번의 시리즈에서 연속적으로 1승 뒤 위닝 시리즈 달성에 실패하고 있는 LG입니다.

현재진행중인 삼성과 주말 3연전 역시 비슷한 행보를 밟아가고 있습니다. 8월 10일 경기에서 선발 신재웅의 호투와 이진영의 2점 홈런 포함 3타점에 힘입어 5:0으로 낙승했지만 8월 11일 경기에서는 선발 김광삼이 1회말부터 홈런을 허용하는 등 난조를 보였고 타선이 침묵해 7:1로 완패했습니다. 첫 경기 승리 뒤 패배한 것입니다.

만일 오늘 경기에서 LG가 패배한다면 4번의 시리즈 연속으로 1승 뒤 2연패하게 되는 것이며 5번의 시리즈 연속으로 위닝 시리즈에 실패하는 것이 됩니다. 후반기에 LG는 단 한 차례의 위닝 시리즈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LG가 1승 뒤 2연패를 반복하고 있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선발 투수진이 불안하기 때문입니다. 리즈는 재계약이 어렵다는 평가가 나올 정도로 매 경기 쉽게 허물어지고 있으며 내국인 선발 투수 중에는 믿을 만한 선수가 없습니다. 선발 투수진의 약점을 상쇄할 만큼의 파괴력이나 짜임새가 LG 타선에 없는 것 또한 1승 뒤 2연패를 반복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3연전의 위닝 시리즈를 달성하기 위해 첫 경기 승리 뒤 1승 1패 전략을 수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첫 경기 승리 뒤 2연패를 반복한다는 것은 사실상 포스트 시즌 진출이 어려워진 LG 선수단의 승리에 대한 집착을 찾아보기 어려워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 경기 승리의 여세를 이어가 남은 2경기에서 전승도 아닌 1승 1패를 하는 것이 그토록 어렵단 말인가 하는 LG의 허약한 경기력에 대한 의문을 떨치지 어렵습니다.

LG가 ‘1승 뒤 2연패 징크스’를 깨기 위해서는 오늘 경기에 선발 등판하는 주키치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현재 10승 5패 평균자책점 3.11의 주키치는 LG 선발 투수진에서 제대로 된 유일한 선발 투수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반기 18경기에 선발 등판해 무려 16번의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던 주키치는 후반기 들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후반기 3번의 등판에서 주키치는 단 한 차례의 퀄리티 스타트도 기록하지 못한 채 1승 1패 평균자책점 5.87로 매우 부진합니다. 좌우를 구석구석 찌르는 정교한 제구가 실종되었습니다. 전반기 막판 선발과 불펜을 오가며 잦은 등판을 한 것이 독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 무대에 첫 선을 보인 지난 시즌 주키치는 10승 8패의 성적을 거둔 바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11승으로 국내 무대 최다승에 올라서게 됩니다. 주키치가 최근의 부진을 씻고 승리 투수가 되며 LG의 ‘1승 뒤 2연패 징크스’를 깨뜨릴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