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리즈 어깨에 달린 LG 후반기 첫째 주 야구

LG 리즈가 오늘 후반기 첫 경기에 선발 등판합니다. 리즈는 10승에 도전하는 두산의 에이스 니퍼트와 선발 맞대결을 펼칩니다.

78경기를 소화한 LG는 현재 34승 2무 42패로 4위 두산에 5.5경기차로 뒤진 7위를 기록 중입니다. 후반기 첫째 주인 이번 주에 LG는 두산과 SK로 이어지는 원정 6연전을 치르는데 최소한 4승 2패를 거둬야 4강행의 불씨를 되살릴 수 있습니다.

LG는 두산과 SK에 올 시즌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두산을 상대로는 7승 3패, SK를 상대로는 8승 4패를 거두고 있습니다. 승패차가 -8이나 되는 7위 LG가 후반기 첫째 주에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는 두 팀과 만나는 대진운 자체는 행운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LG가 우월한 상대 전적을 이번 주에도 이어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최근 맞대결에서 두산과 SK를 상대로 불안한 모습을 노출했기 때문입니다.

두산과의 최근 맞대결이었던 7월 첫째 주 주말 3연전에서 첫 번째 경기는 우천 취소되었고 이튿날인 7월 7일 경기에서 연장 12회 끝에 3:2 1점차로 패해 두산전 7연승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연장 패배의 후유증인지 7월 8일 경기에서는 9:3으로 완패했습니다. 2연전을 모두 내준 것입니다.

7월 17일부터 시작된 전반기 마지막 3연전에서 LG는 SK를 상대로 위닝 시리즈를 했으나 뒷맛은 개운치 않았습니다. 2연승을 거둔 이후 7월 19일 경기에서 하루 쉰 에이스 주키치를 선발 투입하는 초강수를 꺼내들며 3연전 싹쓸이를 노렸지만 주키치가 난타당해 역전패한 것입니다. 주키치는 올스타전까지 포함해 9일 동안 4번이나 등판해 후반기 첫 경기에 투입하기 어려워졌습니다.

따라서 오늘 두산전과 일요일 SK전에 등판할 것으로 예상되는 리즈의 어깨에 가깝게는 LG의 후반기 첫째 주가, 멀게는 시즌 전체의 명운이 걸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난 시즌부터 5승 무패로 LG에 강한 니퍼트를 상대로 오늘 경기에서 리즈가 버티지 못한다면 LG는 후반기 첫 경기에서 첫 단추를 잘못 끼우게 됩니다. 상대 전적에서 앞서는 두산과 SK를 상대로도 이번 주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면 LG는 그대로 주저앉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즈는 7월 8일 두산전에 선발 등판해 6타자를 상대하며 2피안타 4사사구로 아웃 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하고 강판되며 패전 투수가 되어 국내 무대 데뷔 이후 최악의 투구 내용을 노출한 바 있습니다. 리즈가 오늘 경기에서 7월 8일 경기의 악몽을 씻고 LG의 후반기 반등의 기회를 만들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티거사랑 2012/07/24 16:16 #

    ㅎㅎ 이미 LG는 호흡기 땐지 오래됐지요...

    이번 9연전에서 최소 7승 이상 거둬야, 호흡기 다시 켜는 수준일 겁니다.
    그리고 이어진 9연전에서 최소 6승 이상 거둔다면
    5할 승률을 달성하면서 본격적인 4강 호흡이 시작될 수도 있겠네요...

    근데 솔직히 현재 전력에서 이건 뭐... 이대형 3연타석 홈런보다 어려워 보이네요...

    아무튼 그냥 편안하게 애들 경기하는 거나 지켜봐주는게 좋지 싶네요...

    주키치 무리하게 당겨쓰거나 부상있는 야수들 무리하게 콜업하면 돌종훈처럼 퇴진운동 해야하겠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